티스토리 뷰

생활건강정보

윈도우11 TPM 활성화 방법

생활정보금융꿀템 2021. 7. 8. 06:18

윈도우11 TPM 활성화 방법

몰랐는데 윈도우11이 나왔나요? 윈도우11이 공개된 다음 가장 많이 보이는 문제는 지원사양 확인 시 설치불가

입니다. 그 이유는 TPM 활성화가 안되어서 입니다. 그렇다면 윈도우11 TPM 활성화 방법 알아봅니다 

 

 

 윈도우11 TPM 활성화 방법

호환성 체크가 되는 프로그램은 검색을 하시면 어렵지 않게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TPM은 믿을 수 있는 플랫폼 모듈이라는 의미입니다. 

 

최신 CPU 라면

CPU 인텔 100시리즈인 스카이레이크 및 라이젠 부터는 TPM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BIOS 설정에서 활성화만 해주면 어렵지 않게 해결이 가능합니다. 

오래된 CPU 라면

인텔 5세대, 그 이전의 세대 및 라이젠 이전의 AMD 제품들은 TPM 2.0 모듈칩을 메인보드에 장착함으로써 

활성화가 가능합니다. 

우리나라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는 부품 찾기가 어렵고 아마존에 일부 보였습니다. 

가격대가 높은 편인 것 같습니다. 

추후에 물량이 많아진다면 수급은 좀더 나을 것 같습니다. 부품만 있다면 설치는 USB 연결하듯이 어렵지 않습니다. 

아마존에서 TPM 2.0 Trusted Platform 모듈 찾아보시면 되겠습니다. 

 

윈도우11 설치시에 호환성 체크도 하였는데 설치가 안된다고 뜨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보안관련 모듈인 TPM(Trusted Platform Module) 이 자신의 컴퓨터에 없거나 활성화가 되지 않아서

그렇습니다. 해결방법은 위에 포스팅한 것처럼 윈도우11 TPM 활성화 방법을 찾아서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 컨텐츠

 

 

 

5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대상 조회, 소득기준

5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대상 조회, 소득기준 코로나 바이러스 끝은 언제일까요? 1년 더 걸릴까요? 이놈의 돌연변이 때문에...5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대상 조

caric.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