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건강정보

아스파라거스 효능 10가지

생활정보금융꿀템 2021. 7. 11. 01:21

아스파라거스 효능 10가지

아스파라거스는 평상시 자주 먹었던 식재료는 아닙니다. 뷔페에 가서 스테이크 먹을때 한번 먹어본 적이 있습니다.

아스파라거스 효능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원산지는 폴란드, 러시아, 유럽 남부라고 합니다. 

우리나라에는 1970년대부터 재배가 되었답니다. 아스파라거스는 국내에서는 자주 사용되는 재료는 아닙니다. 

다양한 요리에 사용되곤 합니다. 건강에 좋은 점이 많으므로 이제부터라도 아스파라거스를 이용한 다양한 요리를

잘 챙겨먹으면 좋겠습니다. 

 

 노화 방지

아스파라거스 효능 중에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으로 노화 방지가 있습니다.

아스파라거스에 글루타티온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글루타티온 성분은 신체 노화 과정을 느리게 하는 데 좋기 때문에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도 하고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데에도 좋아서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뇌 건강

아스파라거스에 들어있는 비타민 B1, 비타민 B2와 엽산 성분은 뇌 인지 기능이 떨어지는 것을 막아주고 기억력을 좋게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아스파라거스 효능 으로 뇌 건강에도 좋은 점이 있습니다. 아스파라거스는 혈관성 치매의 주요 위험인자인 호모시스테인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글루타티온 성분은 뇌세포의 손상을 최소로 줄여주어 치매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위 건강

개인적으로 소화기능이 좋지 못합니다. 그동안 양배추가 좋다고 해서 자주 먹었는데 이제는 아스파라거스도 많이 먹어주어야 하겠습니다. 아스파라거스에 들어있는 프라바이오틱스는 수용성 식이섬유로 장내 유익균 증식을 도와주고 유해균을 억제하여 줘서 장 환경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아스파라거스 섭취로 위 건강이 좋아지면 위염 또는 위궤양 등의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혈관 건강

아스파라거스에 들어있는 루틴 성분은 혈압을 내려주고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만들어줍니다.

그래서 고혈압 있는 분들에게도 좋고 고혈압 예방에도 좋습니다. 또한 아스파라거스의 칼륨 성분이 체내에 있는 나트륨과 노폐물의 배출을 도와줍니다.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아스파라거스 효능 하면 혈관 건강에도 좋습니다. 

 뼈 건강

아스파라거스 효능에는 뼈 건강에도 좋은 점이 있습니다. 비타민 K 성분이 많아서 입니다. 비타민 K 뿐만 아니라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칼슘, 마그네슘, 인 성분 또한 많이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많이 됩니다. 

 

 간 건강 개선

아스파라거스에는 아스파라긴산 성분이 매우 많이 들어있습니다. 아스파라긴산 성분은 알코올을 분해하는 효과가 매우 뛰어나서 숙취를 해소하고 간의 기능을 좋게 하는데 좋습니다. 아스파라거스 효능 하면 간의 건강 개선에 아주 좋다고 합니다. 또한 아스파라거스의 글루타티온 성분은 간의 해독제라고 불리울 정도로 간 해독 기능에 매우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당뇨 예방

개인적으로 고지혈증과 당뇨가 있습니다. 그러나 요즘은 별로 신경을 쓰지 않고 생활하고 있습니다. 여름이라서 탄산음료나 아이스트림은 잘 먹지 않습니다. 당뇨가 있기 때문입니다. 얼마전까지는 점심에 바빠서 햄버거를 많이 사먹었는데

이제는 백반 한식을 자주 먹고 있습니다. 된장찌개, 청국장만 먹어도 건강해지는 느낌이 들 정도입니다.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젊은 층에서도 당뇨환자들이 많이 증가하였습니다. 아스파라거스는 이러한 당뇨를 예방하는데 매우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아스파라거스에 들어있는 항산화 물질이 췌장의 세포기능을 높여주어 인슐린 분비를 조절해주고 비타민B6 성분은 체내 혈당을 조절해주기 때문에 당뇨 관리에 탁월한 효과를 보여주는 식품이 되겠습니다. 그렇기에 아스파라거스를 많이 먹어주면 당뇨 예방에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한두번 먹어서는 모르겠지만 자주 먹는다면 여주와 함께 먹어주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체중 감량

아스파라거스 효능중에 체중을 줄이는 효과도 있습니다. 섬유질이 매우 많이 들어 있기 때문입니다. 섬유질은 적은 양을 먹어도 포만감이 큽니다. 식욕을 억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아스파라거스는 칼로리는 낮으면서 영양소는 매우 풍부하기 때문에 건강하게 체중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는 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소화 촉진 및 변비 예방

아스파라거스는 소화가 잘 되도록 해주고 면역기능을 좋게 하는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아스파라거스 효능 중에 소화촉진 및 변비예방에도 좋은데요. 아스파라거스에는 기용성 섬유와 불용성 섬유가 매우 많이 들어 있어서 소화 촉진을 도와주어 원활한 배변활동을 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속이 더부룩하거나 소화가 되지 않는 느낌이 들때 아스파라거스를 먹어주면 불용성 섬유는 배설물의 부피를 키우고 가용성 섬유는 배설물을 부드럽게 만들어주어서 변비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항암 작용

얼마전 축구감동 유상철님이 췌장암 4기로 운명을 달리하셨습니다. 스포츠 선수도 운동을 많이 하였어도 가족력이 있꺼나 유전이거나 그리고 건강관리를 잘 못하거나 하면 암에 걸리기도 합니다. 암은 생명을 단축시키는 아주 나쁜 놈입니다. 건강하게 살고자 많은 사람들이 노력하는데에도 왜 그렇게 암에 걸리는 사람이 많을까요?

아스파라거스 효능 중에 항암 작용도 있습니다. 물론 이거 맨날 먹는다고 암에 안걸리는 것은 아니겠지만

연구 논문에 의하면 이러한 조사에 의하면 항암 작용이 있다고 알려져 있겠죠. 아스파라거스에는 각종 비타민과 미량원소인 셀레늄이 많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비타민과 셀레늄은 항산화 성분으로 노화와 각종 질병을 유발하는 활성 산소를 제거하고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암을 예방하고 각종 염증 질환을 예방하는데에도 도움이되므로 많이 먹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아스파라거스 효능 10가지 알아보았습니다. 칼로리가 낮은 아스파라거스는 체중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는 식품이었습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을 과하게 많이 먹으면 배가 아프너가 배에 가스가 많이 차서 방귀를 많이 뀌거나 불편할 수 있습니다. 하루 권장량을 체크하고 꾸준하게 섭취하면 건강에 아주 좋은 식재료가 될 것 같습니다.

건강한 2021년 되시길 바랍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 컨텐츠

삼계탕 맛있게 끓이는법

 

삼계탕 맛있게 끓이는법

삼계탕 맛있게 끓이는법 이번 주말에는 장마가 기승을 부리지만 다음주 부터는 찜통더위가 기승을 부릴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삼계탕 맛있게 끓이는법 알아봅니다. 제가 일하는 곳은

caric.tistory.com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예전에 책을 빌려볼 수 있는 가게에서 로빈 쿡의 바이러스 소설책을 읽은 기억이 납니다. 대학교 전공이 미생물학인데 머리가 나쁜 것인지 머리에 남은 것이 하나도 없

caric.tistory.com

2021 해수욕장 개장일

 

2021 해수욕장 개장일

2021 해수욕장 개장일 이제 날씨도 엄청 더워지고 곧 여름이 옵니다. 2021 해수욕장 개장일 알아봅니다. 백신 접종하신 분들도 많아지고 여행을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여름 휴가

caric.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