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제 재테크

진원생명과학 주가 전망

생활정보금융꿀템 2021. 8. 6. 06:13

진원생명과학 주가 전망

최근에 진원생명과학의 주가가 예사롭지 않고 특별하고 심상치 않습니다. 진원생명과학 주가 전망 해봅니다. 살짝 값이 떨어지기는 하였지만 최근에 차트를 보면 급등폭이 매우 커져서 깜짝 놀라울 정도입니다. 코로나 19 변이 치료제를 개발하였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주가가 갑자기 오른 것 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진원생명과학의 주가 전망, 목표주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진원생명과학 주가 전망

 

 진원생명과학은 어떤 회사인가?

진원생명과학은 처음에 의료용 심지 전문 제조와 판매를 목표로 1976년에 만들어 일으켜서 1987년에 상장하였으나 생명공학을 이용한 의약품 개발 등으로 확장한 상태입니다. 핵산 기반의 바이오 신약과 항염증 치료 신약 등의 신약 개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19 감염증에 의해서 중증 폐질환을 방지하는 경구용 치료제로 개발 중인 GLS-1027 이 동물실험에서 남아프리카공화국 돌연변이 바이러스에도 효과를 보여주어 최근에 주목을 받고 있는 회사 입니다. 

이것 때문에 최근 3 차례나 30% 가까이 주가가 갑자기 오르기도 하였습니다. 

 

실적은 그렇게 좋지는 않았습니다. 신약개발이라는 것이 초기 개발 비용이 많이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매출은 꾸준하게 늘고 있습니다. 영업이익이나 당기순이익에서 적자는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신약 개발에 성공을 하여서 출시할 경우에는 실적 회복의 가능성이 매우 높아보입니다. 

시가총액은 2조 1,081 억원이고 시가총액순위는 코스피 147위 입니다. 

 

 진원생명과학의 주가 전망, 목표주가

진원생명과학의 주가는 2021년 7월 1일 기준 46,650원으로 전일과 비교하여 650원, 1.37퍼센트 떨어진 상태 입니다. 

차트를 봐보면 최근 세 차례나 갑자기 오른 주가는 살짝 주춤한 상태입니다. 

투자 업계에서 많이 분석을 하지 않아서 목표 주가는 미정입니다. 

52주 최고가는 50,500원 최저가는 8220원 입니다. 

일부 리포트에서 주가가 많이 낮게 평가된 상태라고 발표하자 주가가 하루만에 29% 넘게 오르기도 하였습니다. 

급등한 주가가 다시 떨어질 것으로 보고 최근 공매도도 급증하기도 하였습니다. 

진원생명과학은 성장가능성도 있고 신약개발도 진행중입니다. 그러나 아직 뚜렷하게 실적으로 나온 부분이 없어서 

주의하여 투자하여야 하겠습니다. 

 진원생명과학 주가 급등 코로나19 치료제 주목

8월 2일 진원생명과학의 주가가 갑자기 오르고 있습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2일 오전 9시 36분에 기준 진원생명과학은 전 거래일 대비 2550원 (6.14%) 오른 4만 405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이것은 최근에 정부가 경구용 치료제 확보에 나섰기 때문으로 생각이 됩니다. 정부가 추가경정예산안 편성을 통하여 코로나19 경구용 치료제 확보에 나섰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방역당군은 지난 24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2차 추경을 통하여 코로나19치료제 구입비 471억원을 확보하였습니다. 

 

 진원생명과학 주가 전망 상승 원인

진원생명과학의 주가가 오른 원인에는 자회사인 VGXI가 있습니다. 진원생명과학이 전체 일정 부분을 보유하고 있는 

미국의 자회사로 플라스미드 DNA 위탁생산 (CMO) 비즈니스를 하고 있습니다. 2019년에는 CMO매출이 292억원 이었고 올해 12월까지 배양기 기준에 의하면 열배의 생산능력으로 확장시킬 것이라고 말하였습니다. 

VGXI의 연매출은 2022년 이후로 5천억원을 찍고 지속적인 상승세를 이어가는 중 입니다. 경쟁사인 알데브론이 4조원의 기업가치 평판을 받고 있어 진원생명과학도 상승할 가능성이 많이 있어 보입니다. 다른 호재들을 차치하더라도 진원생명과학의 시가총액이 경쟁사인 알데브론에 비해서 최소 4조원에 도달해야 한다는 생각이 시장에서 돌고 있습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 컨텐츠

5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대상 조회, 소득기준

 

5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대상 조회, 소득기준

5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대상 조회, 소득기준 코로나 바이러스 끝은 언제일까요? 1년 더 걸릴까요? 이놈의 돌연변이 때문에...5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대상 조

caric.tistory.com

상생소비 지원금 (+신용카드 캐시백 환급)

 

상생소비 지원금 (+신용카드 캐시백 환급)

상생소비 지원금 (+신용카드 캐시백 환급) 주말동안 장마가 시작되었습니다. 여름도 무척 덥지만 금새 지나가겠죠. 상생소비 지원금 들어보셨나요? 저는 이번에 알게된 상생소비 지원금 입니

caric.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