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건강정보

2021 블랙프라이데이 날짜와 준비물

생활정보금융꿀템 2021. 10. 29. 18:01

2021 블랙프라이데이 날짜와 준비물

2021년도 이제 2달 정도 남았습니다. 어느새 2021년 블랙프라이데이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블랙 프라이데이는 작년 가을부터 좀더 잘 알게되었습니다. 그전까지는 우리나라 온라인 쇼핑몰인 쿠팡과 옥션, 지마켓만 주로 이용했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2021 블랙프라이데이 날짜와 준비물 알아봅니다. 블랙프라이데이는 추수감사절 이후에 열리는 연중 갖아 할인 폭이 큰 쇼핑 시즌이 되겠습니다. 

목차

    2021_블랙프라이데이_날짜_준비물
    2021 블랙프라이데이 날짜와 준비물

    올해의 블랙프라이데이 날짜는 11월 26일 입니다. 그러나 꼭 이날에만 할인이 많이 되는 것이 아니므로 전과 후로 1주일 정도는 잘 살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사이트에 따라서 10월 말에도 좋은 가격의 제품들이 나오기도 하므로 꼭 필요한 물건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길게 보는 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그 다음 월요일에는 사이버 먼데이가 이어집니다. 

    블랙프라이데이 기간 동안 꼭 필요한 제품들은 신속하고 빠르게 주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기가 좋은 품목들은 주저하는 사이에 그냥 매진이 되기도 합니다. 

    블랙프라이데이 준비물

    이런 블랙프라이데이를 놓치지 않고 빠르게 선점을 하려면 몇가지 미리 준비해 두어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1. 신용카드 (해외결제), 페이팔

    신용카드를 꼭 준비해두어야 합니다. 해외 구매의 경우 통장 이체가 안되기 때문에 무조건 신용카드가 있어야 합니다. 

    이때 해외결제가 가능한 신용카드 인지 카드 회사에 꼭 확인해봐야 합니다. 가끔 저렴한 연회비 때문에 국내 전용으로 카드를 만드는 경우도 많이 있기 때문입니다. 좀더 편리하게 결제를 하기 위해서는 페이팔에 가입해 두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되겠습니다.

    2021_블랙프라이데이_날짜_준비물
    신용카드 (해외결제), 페이팔

     2. 배송대행지 가입

    대부분의 해외 사이트들이 직배송을 해주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해외에서 국내로 배송해주는 배송대행지를 통하여 물건을 받아야 합니다. 

    배송대행지에 미리 가입을 해두면 구매하고자 하는 사이트에 주소를 미리 입력해둘 수 있습니다. 이것을 해두지 않으면 좋은 딜을 놓칠 수도 있으므로 중요하겠습니다.

     

     

     3. 개인고유통관번호 발급

    예전에는 통관을 위하여 주민번호를 적었습니다. 요즘에는 개인고유통관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이것은 네이버 검색창에서 '개인고유통관번호' 라고 검색하면 바로 만들 수 있는 관세청 홈페이지가 첫 페이지에 나옵니다. 

    2021_블랙프라이데이_날짜_준비물
    개인고유통관번호 발급

     

     4. 구매리스트와 예산

    일반적으로 필요한 제품이 있다면 구매리스트와 예산을 미리 계획해두면 좋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저렴하다고 충동구매를 하는 경우가 많이 생깁니다. 

    이 부분이 처음 해외 구매를 하는 분들이 겪기 쉬운 경우입니다. 블랙프라이데이는 평소보다 가격이 더 저렴하기 때문에 분위기에 휩쓸려서 많이 구매하거나 충동구매 하는 경우가 많이 생기게 됩니다. 

    처음에 저도 블랙프라이데이를 알았을때 미리 전자제품도 사두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국내 가격과 비교하면 너무 저렴하여 아이들 옷부터, 가족 옷까지 미리미리 많이많이 구입하다보니 평소보다 과소비를 하게 되기도 합니다. 

    2021_블랙프라이데이_날짜_준비물
    구매리스트와 예산

     

     

     5. 관부가세 계산기

    해외 구매를 하는 이유는 저렴한 가격때문에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품에 따라서는 관부가세가 부가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보통은 150달러 이상이거나 200달러 이상으로 나라마다 통관 품목에 따라 다를 수가 있습니다. 

    이것도 네이버 검색창을 통해 관부가세 계산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1_블랙프라이데이_날짜_준비물

     6. 저렴한 해외사이트 추천

    일반적으로 가장 유명한 곳이 아마존입니다. 가장 난이도가 낮은 곳으로 초보자도 가장 쉽게 방문하여 제품 구매를 할 수 있는 곳이 되겠습니다. 

    이베이도 많이 들어보셨을 것 입니다. 정말 다양한 제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간혹 국내에서 구입하기 힘든 희귀템을 찾을 때도 종종 이용을 합니다. 

    옷에 관련된 곳은 갭과 폴로, 랄프로렌도 참 괜찮습니다. 

    2021_블랙프라이데이_날짜_준비물
    저렴한 해외사이트 추천

    <에필로그>

    최근 몇년간의 블랙프라이데이가 예전의 블랙프라이데이보다는 많이 그 할인 폭이나 종류가 줄어든 것 같습니다. 

    사실 전자제품으로 TV의 경우 해외에서 구입하면 국내에서 구입하는 것보다 더욱 저렴하다고 뉴스에까지 나오기도 하였습니다. 요즘은 그런 딜이 확실히 줄어들었습니다. 그러나 블랙프라이데이만큼 저렴하게 다양한 제품들을 구매할 수 있는 기간도 없습니다. 올해 블랙프라이데이에는 어떠한 제품들이 좋은 딜로 나올지 모르겠지만 큰 기대를 가지고 올해 블랙프라이데이 기간에도 좋은 쇼핑을 하면 좋겠습니다. 

     

     7. 같이 보시면 좋은글

    현대 캐스퍼 경형 SUV 제원과 가격은?

     

    현대 캐스퍼 경형 SUV 제원과 가격은?

    현대 캐스퍼 경형 SUV 제원과 가격은? 요즘 차박 때문에 대형 SUV나 중형 SUV가 인기가 높아졌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현대 캐스퍼 경형 SUV 제원과 가격 알아봅니다. 그러나 경차 추천 으로 현

    caric.tistory.com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 방법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 방법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방법 대상 기간 등을 알아봅니다. 코XX 상황이 오래되면서 폐업하는 가게들이 정말 많습니다. 여행사도 그렇고 충

    caric.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