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건강정보

무화과 효능 10가지를 알아봅니다

생활정보금융꿀템 2021. 10. 30. 12:12

무화과 효능 10가지를 알아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무화과 효능 10가지를 알아봅니다. 노래 가사중에도 무화과가 익어가는 이라는 가사로 시작하는 노래가 있습니다. 그러나 사실 무화과는 자주 보거나 먹어본적은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무화과는 꽃이 없는 열매라는 뜻을 가진 과일입니다. 꽃을 피우지 않고 바로 열매를 맺는다고 알려져 있지만 실제로는 꽃이 피지 않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열매로 알고 있는 부분이 꽃받침이고 안쪽의 붉은 부분이 꽃입니다. 영양가 또한 높다고 알려진 과일인 무화과의 제철은 8월부터 11월까지 입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전라남도 영암이 무화과의 최대 산지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목차

    무화과_효능
    무화과 효능

    무화과 효능 10가지

     1. 체중 감량

    무화과는 칼로리가 낮을 뿐만 아니라 식이섬유가 아주 풍부합니다. 적은 양을 먹어도 포만감을 쉽게 느낄 수 있습니다. 무화과의 효능으로 체중 조절 체중감량이 있습니다. 또한 무화과는 중성 지방 및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려 주기 때문에 내장 지방 제거에도 좋은 효과를 보여줍니다. 

    무화과_효능
    무화과 효능 

     

     2. 안구 건강

    무화과의 효능으로 안구건강이 있습니다. 무화과에 안구 건강에 좋은 효과를 보이는 안토시아닌과 루테인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루테인과 안토시아닌 성분은 망막 세포의 손상을 막아주기 때문에 눈의 피로를 개선하는 데에도 도움이 많이 됩니다. 

     

    무화과_효능
    무화과 효능 

     3. 암예방

    무화과에 들어있는 항암물질인 벤즈알데하이드 성분은 암세포의 생성과 전이를 막아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무화과 효능으로 암예방에도 도움이 많이 됩니다. 특별히 무화과는 암예방에 도움이 되고 대장암이나 유방암을 치료하는데에도 좋다고 합니다. 

     

     

     4. 면역력 강화

    무화과의 효능으로 면역력을 좋게 해주는 효능도 있습니다. 무화과에 칼슘, 마그네슘, 철분, 비타민, 폴리페놀 등의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다양한 영양소를 제공하는 무화과는 항산화 물질도 많아서 각종 질병이나 외부 바이러스로부터 저항할 수 있는 면역력을 좋게 해주는데 도움이 많이 됩니다. 

     

     

     5. 변비예방

    무화과에 많이 들어있는 펙틴 성분은 수용성 식이섬유로 정장작용을 일으켜서 체내 유해한 균이 자라는 것을 막아주는 만큼 변비 예방에도 도움이 되는 무화과 입니다. 특히 장 내의 해로운 균과 식품 등을 통하여 외부에서 들어올 수 있는 세균들을 퇴치하는 등 장내 청결 유지 및 장의 연동운동을 도와서 변비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많이 됩니다. 

    무화과_효능
    무화과 효능 

     6. 소화 촉진

    무화과의 효능으로 소화를 좋고 빠르게 해주는 효능도 있습니다. 무화과에는 피신 성분이 많은데 이 성분이 단백질 분해효소여서 소화가 잘 되도록 도움을 줍니다. 식사를 하고 나서 무화과를 디저트로 먹으면 소화가 잘 되어서 소화 기능 개선에도 도움이 많이 됩니다. 

     

    무화과_효능
    무화과 효능 

    7. 피부건강

    무화과에 많이 들어있는 폴리페놀 성분은 항산화 작용을 도와서 피부가 늙는 것을 막아주어 피부 탄력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무화과의 효능으로 피부 건강도 있습니다. 특히 무화과에 들어있는 비타민C 성분이 콜라겐을 생성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기 때문에 피부 탄력을 유지하고 잡티를 줄여주어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무화과_효능
    무화과 효능 

     

     8. 붓기 완화

    무화과에 많이 들어있는 칼륨 성분은 체내의 나트륨을 배출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는 만큼 무화과의 효능으로 붓기 완화도 있습니다. 체내의 나트륨이 빠져나가면 붓기가 금방 완화가 되므로 무화과는 붓기를 줄여주는데에도 도움이 많이 되는 과일이 되겠습니다.

     

    무화과_효능
    무화과 효능

     9. 여성 건강 개선

    무화과는 여성들이 많이 먹으면 좋습니다. 무화과의 씨앗에는 보론 성분이 매우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보론 성분은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의 생성을 촉진해주어 농도를 증가시키는 역할을 통하여 호르몬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되어 생리통, 생리불순,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많이 됩니다. 

     

     

     10. 혈관 건강

    무화과의 마지막 효능으로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는 효능이 있습니다. 무화과에 들어있는 칼륨 성분은 나트륨과 노폐물 배출에 도움이 많이 되고 무화과에 풍부하게 많은 섬유질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혈관을 확장하고 이완시켜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어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많이 됩니다. 

     

    여기까지 무화과 효능 10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전라남도 지역이 아닌 곳에서 제대로 익은 무화과를 먹는 것은 어렵다고 합니다. 그래도 예전보다는 무화과 재배가 늘고 유통단계와 보관 기술이 발전하였기 때문에 윗 지역도 무화과를 쉽게 접할 수 있게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까지도 할인마트에서 판매하는 무화과로는 제대로된 무화과의 맛을 느껴볼 수 없다고 합니다. 따고나서 시간이 지날수록 당도가 점점 떨어지기 때문에 제대로된 무화과를 맛보려면 가급적이면 농장 직영으로 구입할 수 있는 곳에서 주문을 하는 것이 좋고 무화과 철에 전남 지역으로 여행을 가서 그 지역의 무화과를 먹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글

     단호박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알아봅니다.

     

    단호박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알아봅니다.

    단호박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알아봅니다. 단호박 효능 10가지와 단호박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단호박은 우리나라에서 1990년대 후반 이후 부터 널리 재배되고 있으며 당도가 높지만 열

    caric.tistory.com

    깻잎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알아보기

     

    깻잎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알아보기

    깻잎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알아보기 깻잎은 참 많있는 채소 입니다. 고기 먹을때 같이 먹으면 참 맛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깻잎 효능 10가지 및 깻잎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깻잎은 생

    caric.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