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맨프로토 트래블러형 카본 삼각대 키트 Element Big

 

사진 찍는 것을 좋아하지만 요즘 스마트폰 화질이 좋아서 최근까지 3년 동안은 스마트폰으로 주로 사진을 찍었는데요. 

요즘 미러리스 카메라도 좋은 것이 많이 나오고 있고 1년 뒤에는 여행도 하고 싶고 유튜브 채널도 운영하는데 올해 코로나가 잠잠해지면 여행도 계획하고 그래야 겠어요. 여행시 사용하면 좋은 트래블러형 삼각대 하나 소개해드려 봅니다. 

 

사진 생활에 있어서 삼각대는 선택이 아닌 거의 필수 입니다. 

 

삼각대는 기본적으로 저속의 셔터 스피드에서 흔들림이 없는 사진이나 영상을 얻기 위한 하나의 도구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가끔은 휴대성이 불편하여서 사진을 찍으러 나갈때 조금은 번거로운 존재로 전략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삼각대의 다양한 기능과 함께 조금 더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위한다면 선택이 아닌 필수 항목으로서 우리의 사진 장비에 기본으로 추가되어야 합니다. 사실 사진을 처음 시작하는 많은 분들이 저속의 셔터 스피드를 극복하기 위해서 플래시와 삼각대를 두고 고민을 하기도 하지만 제가 생각하는 의견은 두 아이템 모두 조금 더 재미있고 보람이 있는 사진 생활을 하기 위해서 꼭 있어야 하는 필수품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특히나 삼각대의 경우 최근에 출시되고 있는 디지털카메라에 대부분 탑재되어있는 동영상과 파노라마 기능들의 원활한 사용은 물론이고 정확한 초점과 구도, 저감도의 고화질 이미지,  접사와 다중노출 등의 다양한 장르의 이미지들을 소중한 나의 카메라에서 표현할 수 있다는 커다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삼각대를 이용한 다양한 촬영 방법

 

삼각대는 일반적인 장노출의 주, 야경 사진에서 흔들림이 없는 고품질의 이미지를 가능하게 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 출시되고 있는 디지털 카메라에는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는 파노라마 촬영 기능을 좀 더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줌렌즈의 줌 인 / 줌 아웃 샷을 가능하게 하며 이동하는 피사체의 속도감을 리얼하게 표현할 수 있는 패닝샷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아울러 최근에 출시되는 DSLR 카메라에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는 동영상 촬영에 있어서도 커다란 도움을 받을뿐만 아니라 실내와 실외에서 간편하게 무선동조를 이용한 플래시 사진 촬영에도 큰 도움을 줍니다.

 

일반적인 야경처럼과 함께 특수 필터를 이용한 장노출사진

삼각대를 이용해서 가장 기본적인 촬영기법으로 조금은 긴 셔터 시간의 주,야경 사진과 함께 고농도의 nd 필터를 포함한 적외선필터 등의 특수 필터를 이용한 장노출 사진 촬영에서 고품질의 이미지를 얻기 위한 필수 아이템이 바로 삼각대가 되겠습니다.

파노라마 촬영

파노라마 사진은 개인적으로 많이 찍어 보지는 못하였고 또 포토샵편집도 좀 할 줄 알아야 좋은 결과물을 얻을 수가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여러 장의 사진을 촬영하여 하나의 사진으로 이어붙이는 작업으로 삼각대의 사용은 반드시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카메라에 기본으로 파노라마 촬영 기능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손쉽게 파노라마 사진을 촬영할 수 있지만, 삼각대를 사용한다면 더욱 안정적이고 더욱 편리한 촬영이 가능하겠습니다.

줌인 줌아웃 촬영

야경촬영에 더욱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줌인과 줌아웃 촬영은 기본적으로 줌 렌즈로 함께 삼각대를 기본적으로 사용을 해야만 하겠습니다.

저속의 패닝샷 촬영

 

일반적으로 패닝샷은 주간에 빠른 피사체의 역동적인 움직임을 사진에 담기위해서 촬영을 하지만 저의 경우는 주 야간에 삼각대를 이용하여 패닝 샷을 촬영을 해 보기도 합니다. 주간에 촬영하는 패닝샷 에서는 볼 수 없는 색다른 재미와 함께 속도감이 느껴지는 독특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촬영

 

최근에는 DSLR 카메라와 미러리스 카메라에 기본적으로 동영상 촬영 기능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일반적인 캠코더에서 느낄 수 없는 뛰어난 화질과 심도 표현이 가능해졌습니다. 이러한 뛰어난 성능의 동영상 촬영 또한 삼각대와 함께 한다면 더 멋지고 흔들림이 없는 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플래쉬 무선동조 촬영 그리고 합성사진

 

최근에는 많은 유저들이 플래시라는 인공조명을 주간과 야간에 구별을 두지 않고 다양한 기법을 이용하여 촬영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플래시도 삼각대와 함께 다양한 위치에서의 무선 동조 촬영이 가능하여 더욱 독창적인 자신만의 이미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여러 장의 이미지가 필요한 합성사진에서도 삼각대는 꼭 필요한 도구가 되겠습니다.

삼각대 구입은 매우 신중하게 해야 하겠습니다.

 

사실, 사진을 취미로 하면서 보유하게 되는 장비들 중에서 가장 사용하는 빈도수가 떨어지는 장비 중의 하나가 삼각대가 되겠습니다. 갑작스러운 야경 출사를 하게 되면 가장 먼저 찾는 것이 삼각대 이지만 막상 카메라 가방을 메고 출사지로 향하는 경우 눈앞의 삼각대는 참 번거로운 것으로 전락해 버리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해서 최근에는 많은 유저들이 소형이면서 가벼워진 카본 재질의 트래블러형 삼각대를 선택하는 사용자들이 매우 많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물론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카메라 장비에 알맞은 삼각대인 경우에는 문제가 크게 될 것이 없지만 그렇지 않은 야외출사 시에 크게 낭패를 보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도 사용하는 장비의 무게에 비하여 조금은 가벼운 무게의 삼각대를 이용하여 야경사진을 촬영 하던중 강한 바람에 위해서 삼각대가 쓰러지는 일이 발생하여 아직도 보유하고 있는 나의 첫 DSLR 카메라인 캐논 350D의 파손을 경험 했었던 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의 경우 카메라 악세사리를 구입할 때는 가장 꼼꼼하게 따져보고 매우 신중하게 구매하는 물품이 바로 카메라 삼각대가 되겠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삼각대를 선택해야 하겠습니다.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장비에 맞는 삼각대를 선택하는 일은 삼각대를 이용하여 사진을 촬영하는 것보다 더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한번 구입하는 삼각대는 매우 신중하게 선택을 해야 합니다. 특히나 무조건 가격이 저렴하다는 이유로 삼각대를 구입하게 되면 거의 대부분 후회를 하게 됩니다. 추가적으로 새로운 삼각대를 다시 구매하게 되는 실수를 범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나의 장비에 어울리는 적당한 삼각대는 어떻게 선택을 해야 할까요? 그 선택 기준은 먼저 자신이 보이 하고 있거나 구매 예정인 장비의 조합을 통한 장비 정확한 무게를 확인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 무게보다 최소 50% 이상의 여유가 있는 지지하중을 가지고 있고 이와 함께 간편한 휴대성을 갖춘 삼각대를 우선적으로 선택해야 하겠습니다.

이제 선택한 삼각대 중에서 센터 컬럼의 확장 없이 삼각대 다리를 최대로 늘렸을때 카메라를 설치할 수 있는 헤드를 안정적으로 부착할 수 있는 마운딩 플랫폼의 높이가 자신의 눈높이 근처에 위치하고 있고 휴대하기에 편리한 크기와 무게를 가진 삼각대를 선택한다면 자신의 카메라 장비에 적당한 삼각대를 선택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상황에 맞게 다양한 삼각대를 가지고 있는 것이 좋은데요.

저의 경우 하나의 삼각대만 사용하지 않고 상황에 맞게 다양한 삼각대를 보유하고 있는 편입니다. 출사시의 사용 장비와 이동거리 등을 고려하여 적당한 삼각대를 골라서 사용하는 편입니다. 물론 이러한 습관을 갖게된 원인은 한번 구입하였던 삼각대는 더 이상 방출하지 않고 계속해서 보유하고 있었기에 가능할 수 있었습니다.

사실 삼각대 구입시에 가장 신경써야 할 사항은 자신의 보유장비와 가까운 시일 내에 구입하게 될 추가 장비의 성격에 맞는 알맞은 삼각대를 선택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또한 현재 사용하고 있는 삼각대가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장비와 맞지 않는다고 방출한 후에 새로운 삼각대를 구입하기보다는 기존의 삼각대는 그대로 보관을 하고 현재 자신의 장비에 알맞은 새로운 삼각대를 추가적으로 구입하는 것이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올바른 선택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맨프로토 국민삼각대의 자존심으로 기억이 됩니다.

 

 2000년대 초반을 시작으로 국민삼각대로 불릴 정도로 많은 사진가와 유저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삼각대 제조사인 맨프로토사는 Cassola의 북부 이탈리아에 본사를 둔 맨프로토는 전문사진, 영화, 연극,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및 비디오 시장을 위한 광범위한 카메라 및 조명 지원 장비를 만들고 판매하고 있습니다.

제품라인에는 광범위한 카메라 삼각대 및 헤드, 조명 스탠드 및 악세서리가 포함이 됩니다.

맨프로토 제품은 중국,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일본, 영국, 미국 및 네덜란드의 자체 유통회사인 맨프로토 디스트리뷰션과 전 세계 65개국 이상의 독립 유통업체에서 판매가 되며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국제 유통망의 강점과 회사가 유통업체간의 팀 노력은 라인 성공의 핵심요소가 되겠습니다. 그룹 소유의 유통 회사는 회사를 개발 및 혁신의 최전선에 두는데 필수적인 시장, 추세 및 요구사항에 직접 액세스할 수 있으며 제품 범위, 생산 요구 및 소비자 동향에 대한 지속적인 평가와 함께 최신기술에 지속적으로 투자하는 것이 맨프로토의 전통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정책은 모든 단계에서 최고의 품질 표준을 유지하고 다른 사람들이 따르는 표준을 설정합니다. 맨프로토 제품은 맨프로토 서포트 및 맨프로토 백으로 제조가 됩니다..

최근 몇 년 동안 디지털기술이 엄청 좋아지면서 사진 및 비디오 분야가 크기 바뀌어 수 백만 명의 새로운 사진 애호가가 생겨나게 되었습니다. 맨프로토는 이러한 추세를 예상하고 전 세계의 사진 작가 및 비디오그래퍼를 위한 새로운 솔루션을 홍보하기 위해 자체 경험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2010년 맨프로토 애호가 및 전문가 사이의 핵심에서부터 스마트폰 및 소형카메라를 통한 이미징에 접근하고 사진 및 비디오가 핵심 사회 통화인 소셜 레코더에 새로운 사진애호가 인구로 확장되었습니다. 소셜네트워크의 상승하는 기상 회의 장소에서 공유할 수 있습니다.

유명한 광고대행사의 도움으로 브랜드는 프로벤 프로페셔널의 핵심에서 더 많이 상상해보십시오 라는 더 고무적이고 독점적인 약속으로 옮겨갔습니다.
맨프로토는 이렇게 하여 파워 브랜드가 되기 위한 여정을 시작하였습니다. 2016년에는 새로운 맨프로토 디스트리뷰션 허브가 네덜란드에 설립되어 모든 맨프로토 제품의 직접 판매가 더 강력해 졌고 맨프로토 이미진 모어는 기술능력의 수준의 관계없이 이미진 크리에이티브 커뮤니티 보다 완벽하게 상상력을 발휘하고 탐험할 수 있도록 임무를 수행하게 되었습니다. 이 임무는 회사가 led 조명 장치, 아이폰 사진, 새로운 비디오 촬영 솔루션, 전세계의 더 많은 이미징 애호가 및 전문가에게 봉사할 수 있는 새로운 가방 및 기어 장착 솔루션 거 같은 새로운 제품으로 안내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