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건강정보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방법, 계산법

생활정보금융꿀템 2021. 6. 6. 20:40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방법, 계산법

 

공무원들은 연금이 나중에 퇴직하고 확실한 직업입니다. 그러나 일반 직장인들이라면 많은 분들이 노후를 대비하여 연국민연금을 꼭 납부해야 합니다. 적지 않은 액수를 월급과 동시에 매월 내고 있습니다. 유튜브와 티스토리 블로그도 연금이라 생각하고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사회 생활을 제대로 못하고 오래 쉬었던 기간이 있는 저로써는 노후 대비에 대한 걱정이 많이 있습니다. 현재까지 얼마나 국민연금을 납부하였는지는 잘 모릅니다. 매달 납부하는 금액이 얼마나 되는지 잘 확인도 안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확실하게 알고 싶어하시는 분들을 위하여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방법 포스팅합니다. 

국민연금 납부액을 조회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국민연금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개인민원 으로 들어가서 가입내역을 조회하고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고서 국민연급 납부액을 조회하면 되겠습니다.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방법

아래의 방법대로 하면 어렵지 않게 국민연금 납부액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1. 국민연금 홈페이지 방문하기

국민연금 예상수령액과 납부액을 확인해보려면 국민연금 홈페이지에 방문합니다. 

2. 개인민원 으로 들어갑니다.

홈페이지 메뉴인 전자민원 에서 아래에 개인민원으로 들어갑니다.

 

3.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줍니다.

연금 가입자의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주고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줍니다.

4. 가입내역조회로 들어갑니다.

5.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를 해줍니다.

지금까지의 상세 납부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후에 받게될 국민연금 예상수령액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하면 예상연금액, 납부내역, 납부액 조회를 한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납부액 계산법

국민연금 납부액의 계산은 가입자의 기준소득월액에 0.045를 곱해주면 됩니다. 국민연금 납부액은 보험료율과 가입자의 소득을 기준으로 계산이 됩니다. 보험료율은 가입자 소득의 9%가 되겠습니다. 직장인의 경우에는 4.5퍼센트를 회사에서 대신 납부를 해줍니다. 본인의 기준 소득 월액에서 0.045를 곱하면 국민연금 납부액이 계산이 됩니다.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방법과 계산법 알아보았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컨텐츠>

 

 

5차 재난지원금 신청대상 전국민 재난지원금 대상

5차 재난지원금 신청대상 전국민 재난지원금 대상 코로나가 정말 오래갑니다. 이러다가 10차 재난지원금까지 넘어가는 것은 아닐까요? 5차 재난지원금을 여당과 정부가 추진한다는 뉴스가

caric.tistory.com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 코로나 예방접종이 시작되었습니다. 그러나 코로나 확진자수는 아직 많이 있습니다. 바이러스에 걸리거나 또는 바이러스에 걸린 사람과 접촉한 사람의 경우 떨어져서

caric.tistory.com

 

 

40대 50대 코로나 백신 접종시기

40대 50대 코로나 백신 접종시기 저도 40대입니다. 내일 모레면 50대가 됩니다. 백신 맞을 생각을 아직 못하고 있습니다. 몸 컨디션도 좋지 못하고 하루하루 스트레스와 일도 바쁘기 때문입니다

caric.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