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1년동안 120만원

경기도 지역에서 6월 1일 화요일부터 15일 화요일까지 새로운 청년 정책에 대한 첫 참염자 칠천여명을 모집합니다.

이 제도가 무엇이고 대상자는 누구이고 기간은 언제까지인지 그리고 지원되는 금액이 어느정도 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청년 복지포인트 사업이란 경기도에 있는 중소, 중견기업, 소상공인 사업장, 비영리 법인에서 주 서른 여섯시간 

일을 하면서 월 급여 270만원 아래인 도내 거주 만 18세에서 34세 청년들에게 연 120만원의 복지 포인트를 지원하는 것을 말합니다.  

 

뉴스 내용을 보면 경기도가 내달 1일부터 15일까지 청년 복지포인트 1차 참여자 7천명을 모집한다는 뉴스가 나왔었습니다. 올해 총 2만명을 선발하게 되는데 올 한해 동안 3차례에 걸쳐 진행이 됩니다. 1차로 7천명이고 2차도 7천명이고 3차에는 6천명입니다. 이렇게 더하면 총 2만명의 청년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모든 청년들이 다 지원 가능 한 것은 아닙니다. 정책 정의가 되어 있는 것 처럼 2021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지원자격이 정해져 있습니다. 하나라도 해당사항이 안되면 지원은 안됩니다.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경기도 일자리 재단에서 공식적으로 발표한 정책의 포스터 입니다. 

여기에 신청기간, 모집대상, 문의 방법이 자세하게 나옵니다. 

지원연령은 만 18세에서 만 34세의 청년 근로자로 병역 의무 이행기간만큼 신청 연령 연장이 가능합니다. 

최고 만 39세까지 입니다. 

 

지원자 거주지는 경기도 (주민등록상의 거주지여야 합니다.)

 

근무조건

경기도 소재에 있는 중견기업, 중소기업, 소상공인업체, 비영리법인 재직자 중에서 주 36시간 이상, 3개월 이상의 근무자

(단, 비영리법인 중 국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재직자는 신청불가)

4대 사회보험 미가입자 신청이 가능하고 중복 참여도 가능합니다. 내일채움공제, 청년재직자내일채움공제, 청년내일채움공제 사업 참여자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기준소득
3개월 평균 건강보험료 92,610원 이하이고 월급여는 환산하여 월 270만원 이하여야 합니다. 

 

지원 내용으로는 1년간 청년 복지포인트 120만원을 지급을 합니다. (분기별로 지급합니다. )

 

접수기간

 

1차 모집은 6월 1일 화요일부터 15일 화요일 18시까지 이고 2차 모집은 8월 1일 오전 9시부터 16일 월요일 18시까지 이고 3차 모집은 11월 1일 월요일 오전 9시부터 15일 월요일 오후 18시까지 입니다.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제출서류

신청서, 개인정보 제공동의서,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 근무확인서, 주민등록표초본, 사업자등록증 사본, 4대 보험 가입내역 확인서, 건강보험료 3개월 납부확인서, 직장가입자 건강보험료 산출내역을 준비하면 됩니다.

 

신청방법

 

온라인접수는 https://youth.jobba.net/main 에서 합니다. 

 

여기까지 간단하게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첫 참여자 칠천명 모집을 한다는 소식을 알려드렸습니다. 어떤 후배를 보니 나이도 되고 사는 지역도 되는데 건강보험료가 3개월 평균 납부액이 92,160원을 많이 넘어서 이것 때문에 해당이 안된다고 하더라구요. 요즘에는 다양한 청년 정책들이 많아서 좋기는 한데 나에게 해당하는 것은 적어서 많이 아쉽기는 합니다. 

 

<같이 보면 좋은 컨텐츠>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방법, 계산법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방법, 계산법 공무원들은 연금이 나중에 퇴직하고 확실한 직업입니다. 그러나 일반 직장인들이라면 많은 분들이 노후를 대비하여 연국민연금을 꼭 납부해야 합니다.

caric.tistory.com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 코로나 예방접종이 시작되었습니다. 그러나 코로나 확진자수는 아직 많이 있습니다. 바이러스에 걸리거나 또는 바이러스에 걸린 사람과 접촉한 사람의 경우 떨어져서

caric.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