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건강정보

오메가 9 지방산의 11 가지 놀라운 이점

생활정보금융꿀템 2021. 3. 29. 02:00

오메가 9 지방산의 11 가지 놀라운 이점

오메가 6 및 오메가 3와 함께 적절한 비율로 섭취하면 오메가 9 지방산은 질병 예방, 신진 대사를 좋게하고, 좋지 않은 LDL을 낮추고 몸에 좋은 HDL 수치를 높여 건강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오메가 9는 인지 건강을 향상시키고 기분 변화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오메가 9 지방산은 다른 필수 지방산과 적절한 양과 적절한 비율로 섭취 할 때 가장 잘 작동합니다.

건강한 지방이란 무엇입니까?


대부분의 사람들은 모든 지방이 자신에게 좋지 않다고 생각하지만 우리 몸이 제대로 기능하는 데 필요한 지방이 있기 때문에 사실이 아닙니다. 지방에는 여러 종류가 있으며, 그중 일부는 건강에 좋지 않은 반면 다른 일부는 기본 기능을 유지하는 데 필요합니다.

기본 두 가지 유형의 지방은 포화 지방과 불포화 지방입니다. 식단에 포화 지방이 너무 많으면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불포화 지방은 건강에 좋으며 그중 하나는 오메가 9 지방산입니다. 단일 불포화 지방산으로 분류되는 불포화 지방입니다. 올레산이라고도 하며 카놀라와 올리브 오일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오메가 3 지방은 신체 세포에서 가장 풍부한 지방입니다. 따라서 식단에 이 지방산을 건강하게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메가 6와 달리 오메가 9는 우리 몸이 어느 정도 생산할 수 있으므로 식단에 보충할 필요가 없습니다.

오메가 9 지방산의 11 가지 놀라운 건강상의 이점

 


1. 에너지 부스트


올레산에서 발견되는 오메가 산은 에너지 수준을 높이고 불규칙한 기분 변화를 줄이고 기분을 향상시키는 데 기인합니다.

2. 심혈관 건강 증진


당뇨병 환자는 혈당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건강한 지방산의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방산이 신체의 좋은 콜레스테롤 생성을 촉진 할 수 있으므로 오메가 9 지방산은 심혈 관계에도 좋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동맥에 플라크가 축적되는 것을 방지하여 뇌졸중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지방산은 기분을 밝게 할 수 있습니다. 이 결론의 한 가지 이유는 피로로 인해 느끼는 과민 반응이 오메가 9 지방산이 제공하는 에너지에 의해 감소되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3. Adrenoleukodystrophy 예방


오메가 9는 부신 근이영양증 의 발병 을 방해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미엘린의 손실을 통해 확인되는 유전 질환입니다. 미엘린은 뇌 세포를 덮고있는 지방 물질이며, 그 주변에 지방산이 쌓이면 미엘린이 손상됩니다. 발작과 과잉 활동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청각 장애와 함께 언어 및 언어 지침 이해에 문제가 있습니다.

4. 생식 건강

임신하기 전에 몸에 충분한 양의 지방산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태아의 뇌, 눈 및 심장 발달에 필수적이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심지어 남성 생식 기관에서 더 나은 혈액 순환을 보장합니다.

5.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 춥니다.


적절한 수준의 오메가 9 기능은 뇌졸중 및 심장 마비와 같은 다양한 심각한 건강 상태에 기여하는 나쁜 콜레스테롤을 완화합니다. 몸에 충분한 양의 오메가 9가 있으면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합니다. 영양 학자들은 견과류 , 콩, 잎이 많은 채소를 포함한 영양가있는 식단을 섭취하면 콜레스테롤 문제와 싸우는 전반적인 웰빙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제안 합니다.

6. 신체 기관의 염증 조절


오메가 9는 염증과 효과적으로 싸우기 때문에 일상 생활에 포함시켜야합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염증은 제 시간에 치료하지 않으면 신체 장기를 심하게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7. 동맥 건강 유지


동맥 경화는 뇌졸중 및 기타 심장 질환에 크게 기여합니다. 영양사는 동맥 경화를 방지하기 위해 가공 식품을 유기농 식품으로 대체 할 것을 권장합니다. 여러 연구에서 건강에 해로운 혈관도이 상태를 유발한다는 결론을 내 렸습니다. 그러나 오메가 9를 섭취하면 동맥의 건강을 효율적으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8. 면역 체계 향상


오메가 9를 통합하는 것도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효과적인 원천이 될 수 있습니다. 말할 것도없이, 면역력이 약하면 암세포, 자유 라디칼 및 감염성 박테리아와 같은 다양한 주요 및 사소한 건강 해체 요인에 몸이 희생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면역력이 증가하면 대사율도 향상됩니다. 좋은 지방이 면역 체계를 포함한 신체 전체의 건강을 촉진한다고 주장하는 것은 잘못이 아닙니다.

9. 당뇨병 예방


당뇨병 환자 의 식단은 천연 식품을 기반으로 하지만, 정기적 인 식단에 오메가 9를 포함시켜야합니다. 산은 인슐린 저항성과 관련된 위험을 줄이기 위해 필요합니다. 이 상태에서 신체는 인슐린을 흡수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생산하여 궁극적으로 제 2 형 당뇨병을 유발합니다. 오메가 9의 도움으로 질병의 위험을 막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심각한 건강 상태에서는 내분비 전문의와 상담하고자가 투약을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10. 식욕 증가 억제


과식은 심각 할 수있는 근본적인 건강 문제의 증상 일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체중 증가를 돕는 일반적인 원인으로 간주됩니다. 오메가 9 지방산이 식욕 부진을 조절할 수 있지만 오메가 9 지방산이 풍부한 식단에만 의존해서는 안됩니다. 건강 전문가와 상담하고 실제 문제를 식별하는 것이 좋습니다.

11. 체중 증가에 도움


오메가 9 지방산은 다목적 화합물입니다. 많은 운동 선수들은 단기간에 엄청난 체중 증가와 관련하여 지방산이 풍부한 식단을 섭취합니다. 오메가 9 지방산을 식단에 포함시켜 몇 파운드를 늘릴 수 있습니다. 또한 실험하기 전에 전문가의 도움을 구하면 부작용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부작용


오메가 9 지방산을 너무 많이 섭취하거나 잘못된 유형의 오메가 9 지방산을 섭취하면 심각한 건강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보충제를 찾는 동안 몸이 스스로 지방산을 생산할 수 있다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에루크 산


에 루크 산은 또한 단일 불포화 오메가 9 지방산이며 알츠하이머 병과 싸우는 데 도움이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그러나 스페인 요리에서 흔히 볼 수있는이 산의 과잉은 몇 년 동안 지속될 수있는 멍과 같은 자국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혈액 응고를 일으키는 혈소판 감소증의 증상입니다. 이 산은 화학 요법을받는 사람들에게도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올레산


이것은 단일 불포화 오메가 9 지방산의 매우 일반적인 형태입니다. 이 지방산의 가장 인기있는 공급원은 올리브 오일입니다. 여성의 유방암을 유발하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 관계는 과학적으로 입증되지 않았지만 특정 유형의 유방암에 걸릴 위험이 높은 여성은 너무 많이 복용하지 않아야한다고 여전히 믿어지고 있습니다.

미드 산

주로 연골과 연골에서 발견되며 값싼 육류에서도 발견됩니다. 미드 산은 또 다른 단일 불포화 오메가 -9 지방산으로 관절에 염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염증은 많은 만성 질환의 근본 원인으로 밝혀졌습니다. 화학적으로이 산은 아라키돈 산과 거의 비슷하여 통증에 대한 민감성을 유발하고 혈전을 유발하며 면역 체계가 혈압 상승과 같은 염증으로 인한 다른 문제와 함께 건강한 조직을 파괴 할 수 있습니다.

에필로그 

이 특정 지방산은 거의 완전한 패키지입니다. 그것은 당신의 마음과 두뇌에 유익할 뿐만 아니라 당신의 기분에도 긍정적 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야채와 종자유에서 오메가 9 지방산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특정 견과류와 씨앗이 풍부합니다. 모든 것을 초과해서 섭취하면 오히려 몸에 좋지 않습니다.

과하면 나쁘다는 것을 인식하고 식이 요법을 의학이나 약초로 바꾸기 전에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문제를 일으키지 않는지 확인하고 섭취하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