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건강정보

깻잎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알아보기

생활정보금융꿀템 2021. 10. 30. 16:16

깻잎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알아보기

깻잎은 참 많있는 채소 입니다. 고기 먹을때 같이 먹으면 참 맛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깻잎 효능 10가지 및 깻잎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깻잎은 생선의 비린내와 육류의 누린내를 없애는 데 좋은 쌈 채소로 활용되기도 하고 나물 반찬 또는 장아찌 그리고 깻잎김치 등 다양한 밑반찬으로 밥상에서 빠질 수 없는 식자재로 활용될 뿐만 아니라 향신료처럼 활용도 되고 있습니다. 

깻잎_효능
깻잎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깻잎 효능 10가지 

 

 1. 식중독 예방

깻잎은 특유의 향을 내는 성분으로 페릴 케톤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은 육류의 누린내와 생선의 비린내를 없애는데 좋습니다. 천연 방부제 역할도 가능하여서 회를 먹을때 깻잎을 같이 먹게 되면 식중독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는 만큼 깻잎 효능으로 식중독 예방에도 도움이 많이 됩니다. 

 

깻잎_효능
깻잎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2. 눈 건강

깻잎을 먹으면 눈 건강에도 아주 좋습니다. 깻잎에 루테인 성분과 비타민 A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루테인 성분은 눈의 망막을 구성해줘서 망막의 세포가 손상되지 않게 억제해주고 노화로 인한 시력 저하나 황반변성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비타민A 성분이 로돕신의 재합성을 촉진하여 눈에 쌓인 피로를 풀어줄 뿐만 아니라 시력을 보호해주기 때문에 깻잎은 눈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되는 식품이 되겠습니다. 

깻잎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3. 빈혈 예방

깻잎 효능으로 빈혈 예방도 있습니다. 깻잎에 들어있는 철분 성분이 산소 공급의 촉진을 도와 헤모글로빈의 수치를 증가시켜줍니다. 빈혈 발생의 원인은 헤모글로빈 수치가 낮아져서 발생되기 때문에 깻잎을 꾸준하게 먹어주면 빈혈 예방에도 도움이 많이 됩니다. 

깻잎_효능
깻잎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4. 면역력 강화

깻잎 효능으로 면역력 강화도 있습니다. 이는 깻잎에 비타민 C 뿐만 아니라 베타카로틴 성분도 많이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이 성분들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고 신진대사를 촉진해주기 때문에 면역력 증진에도 도움이 되는 만큼 외부에서 침투할 수 있는 바이러스로부터 우리의 몸을 보호하는데 도움이 많이 됩니다. 

깻잎_효능
깻잎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5. 체중감량

깻잎 효능으로 체중 감량도 있습니다. 이는 깻잎이 칼로리가 낮을 뿐만 아니라 비타민과 식이섬유 또한 매우 많기 때문입니다. 풍부한 식이섬유로 깻잎을 먹음으로써 쉽게 포만감을 느끼게 되고 소화 시에는 많은 양의 에너지를 소모할 수 있게 해줍니다. 그리고 깻잎의 향을 내는 페릴 케톤 성분이 식용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서 깻잎은 체중감량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깻잎_효능
깻잎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6. 뼈건강

깻잎 효능으로 뼈건강도 있습니다. 깻잎에 들어있는 칼슘 성분이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성분이 있기 때문입니다. 칼슘은 성장기 어린이의 뼈가 튼튼하게 성장할 수 있는 도움을 주고 연로하여 뼈가 약해진 분들에게는 골격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깻잎은 골다공증 예방에도 도움이 많이 됩니다. 

깻잎_효능
깻잎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7. 위 건강

깻잎 효능으로 위 건강에도 좋습니다. 중국의 고서인 본초강목에서는 깻잎이 위를 튼튼하게 해준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동의보감에서는 깻잎이 체내 질서를 잡아주는 효과가 있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그만큼 깻잎을 꾸준히 먹어주면 위벽을 튼튼하게 보호해주기 때문에 위암을 예방하는 데에도 좋고 식중독 예방에도 좋은 깻잎이 되겠습니다. 

깻잎_효능
깻잎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8. 치매 예방

깻잎에 들어있는 로즈마린산과 가바 성분은 뇌 세포의 대사 기능을 촉진시켜주는 역할을 해주는 만큼 깻잎 효능 하면 치매 예방에도 좋습니다. 깻잎을 꾸준하게 먹어주면 로즈마린산과 가바 성분의 뇌 세포의 대사 기능 촉진에 의해서 학습능력과 기억력 감퇴 현상을 억제해주기 때문에 깻잎은 치매 예방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깻잎_효능
깻잎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9. 암예방

깻잎 효능으로 암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깻잎에 함유된 베타카로틴, 안토시아닌, 폴리페놀 성분이 천연항암제라 불리울 만큼 항암작용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깻잎은 뛰어난 항산화 작용을 통하여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각종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많이 됩니다. 

 

깻잎_효능
깻잎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10. 노화 방지

저도 점점 늙고 있습니다. 60대 중반인 마돈나를 보면 꽤 젋다는 느낌이 많이 듭니다. 노화방지는 이제 50대 60대의 큰 목표가 되기도 합니다. 깻잎을 많이 먹으면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깻잎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베타카로틴과 안토시아닌 성분이 항산화 물질로 노화 및 질병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활성산소를 제거해줘서 세포의 노화를 억제해주는 만큼 깻잎은 노화방지에 도움을 많이 줍니다. 

깻잎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깻잎 부작용

신장 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라면 깻잎을 먹을때 주의를 해야 합니다. 깻잎이 풍부한 양의 칼륨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칼륨 성분은 나트륨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지만 신장질환을 앓고 있는 분들에게는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깻잎과 당근은 서로 상극으로 꼽히는 식자재여서 깻잎과 당근을 같이 조리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깻잎_효능
깻잎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같이 보시면 좋은글

단호박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알아봅니다.

 

단호박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알아봅니다.

단호박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알아봅니다. 단호박 효능 10가지와 단호박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단호박은 우리나라에서 1990년대 후반 이후 부터 널리 재배되고 있으며 당도가 높지만 열

caric.tistory.com

 완두콩 효능 10가지 알려드림

 

완두콩 효능 10가지 알려드림

완두콩 효능 10가지 알려드림 어렸을적에 어머니께서 밥을 지으실때 완두콩을 넣어서 밥을 지었던 것이 생각이 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완두콩 효능 10가지를 알아봅니다. 콩류 중에서 식이

caric.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