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태풍 실시간 위치경로 사이트

날씨가 더워지고 있습니다. 올 여름은 작년보다 더 더울것 같습니다. 여름이 빨리 지나가면 좋겠고 태풍도

우리나라에 올라오지 않고 옆으로 잘 비껴가면 좋겠습니다. 태풍 실시간 위치경로 사이트 3군데를 보통 많이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태풍 실시간 위치경로 사이트 3군데를 정리해보았습니다.

태풍이란?

지구는 태양으로부터 열량을 받는데 지역마다 다릅니다. 그래서 저기압과 고기압이 발생합니다. 이때 저기압은 상승하는 기류를 만들고 공기가 상승을 하는데 상층으로 올라가 팽창을 합니다. 그러면서 온도가 내려가 수증기가 응결되어 구름을 만들고 흐린 날씨가 됩니다. 이러한 저기압이 열대 지방에서 생긴다면 열대 저기압이 됩니다. 이것이 태풍으로 커지게 됩니다. 세계기상기구는 열대 저기압의 중심 부근 최대 풍속이 33m/s 이상인 것을 태풍이라고 부릅니다. 

 

어스윈드맵

어스윈드맵은 일본의 프로그램을 만드는 회사인 인디드 도쿄에서 만들어서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세계의 기상을 예측하는 시스템과 환경을 예측하는 기구, 미국 기상청의 가장 믿을 수 있는 데이터를 바탕으로 하여 3시간 간격으로 업데이트 되므로 실시간 기상 변화를 일반인들이 태풍 실시간 경로를 갖아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어스윈드맵 홈페이지에 처음 접속하게 되면 위 이미치처럼 지구가 입체적으로 보이고 각종 기상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상정보에는 바람, 태풍, 미세먼지, 대기오염, 해양, 강우 등입니다. 지구를 클릭하면 더 많은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정지된 지구 이미지가 아니라 기류가 흘러가는 모습이 입체적으로 보여서 신기한 이미지 입니다.

 

사진처럼 earth를 눌러주면 자세한 데이터들이 보여집니다. 한국어로된 정보가 궁금하시면 한국어를 눌러주면 한국어로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earth.nullschool.net/

윈디닷컴

그다음으로 윈디닷컴이 있습니다. 어스보다 더 많은 기상 정보를 제공하는 곳입니다. 윈디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날씨 어플중 하나입니다. 체코 기상청에서 제공하고 체코의 유명한 프로그래머가 만들었다고 합니다. 

윈디 홈페이지를 접속하면 레이더 및 위성, 메뉴, 검색으로 여러가지 안내를 확인할 수 있고 고도에 따른 기상 변화와 3D 이미지로도 확인이 가능하고 자세한 안내를 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윈디 어플도 있지만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별도의 로그인 과정 없이 편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https://www.windy.com/

대한민국 기상청

그리고 마지막으로 대한민국 기상청 입니다. 대한민국 기상청 날씨누리에서는 태풍경로를 실시간으로 제공하지는 않지만 한국으로 오고 있는 태풍에 대한 경로를 빠르게 통보해줍니다. 

국내로 진입하거나 진입이 예상이 되는 태풍에 대한 정보를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여름철에 태풍에 대한 속보를 빠르게 확인하려면 기상청 날씨누리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정보를 얻으면 되겠습니다.

http://www.weather.go.kr/

우리나라 기상청의 일기예보도 예전보다 많이 정확해졌지만 그래도 믿지 못하여 해외 기상청 사이트나 어플에서 우리나라의 날씨 정보, 태풍 정보를 확인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한국 기상청보다 다른 나라의 기상청 날씨예보가 더 정확하다는 입소문이 나면서 우리나라의 날씨 정보를 해외 기상사이트나 어플을 통해서 찾아보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날씨앱으로 괜찮은 곳이 미국것도 있고, 체코 윈디, 노르웨이 YR, 영국의 기상청 홈페이지인 BBC웨더 등이 있습니다. 

수십년간의 연구를 통해서 오랜 기간동안의 데이터를 잘 구축한 북유럽의 국가 기상청과 앱은 강수 예보가 보다 정확해서 좋게 평가하는 사람도 많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노르웨이 기상청이 많이 정확해서 저도 자주 이용하고 있답니다. 

<같이 보면 좋은 컨텐츠>

 

 

노르웨이 기상청 보는법

노르웨이 기상청 보는법 올해 장마는 또 어떻게 시작되어서 지나갈까요? 우리나라 기상청의 일기 예보가 자주 틀리면서 일부 누리꾼들은 노르웨이 기상청 홈페이지를 찾아보고 이용하기도 합

caric.tistory.com

 

 

2021 장마기간

2021 장마기간 장마일때 비가 많이 내리면 정말 불편하고 빨래도 잘 안마르고 해서 기분이 안좋습니다. 2021년 올해 장마기간 알아보겠습니다. 어제도 비가 오면서 많은 분들이 2021 장마기간에 대

caric.tistory.com

 

 

빨래 냄새 없애는 법

빨래 냄새 없애는 법 여름 장마철마다 고민이 되는 문제가 올해에도 어김없이 찾아왔습니다. 바로 여름철 장마철 빨래 쉰내 냄새입니다. 옷을 세탁하여도 한번 베인 땀냄새때문일까요? 뭔가

caric.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