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건강정보

PDF 합치기 방법 4가지

생활정보금융꿀템 2021. 6. 26. 21:13

PDF 합치기 방법 4가지

PDF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PDF 합치기 방법 알아봅니다. 크몽에서 전자책을 구매할때에도 보면 PDF로 만들어진 전자책이 대부분이고 블로거들에게 판매되는 전자책도 보면 PDF 문서가 많습니다. PDF 파일을 이메일로 받게 되고 프린트해서 보시는 분도 있고 저의 경우 USB 메모리에 잘 보관하고 집에서나 사무실에서 자주 보고 있습니다. 

PDF는 과제나 업무를 할때 거의 필수적으로 사용을 합니다. 워드나 한글 파일을 PDF로 변환시켜서 제출을 하거나 PDF뷰어를 통해 다운 받은 파일을 열람하기도 합니다. 요즘 학교에서도 대부분 공지사항을 스마트폰 어플로 알려주고 거기서 문서는 대부분 PDF 문서로 되어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꽤 많은 분들이 찾으시는 PDF 합치기 방법 PDF 파일 합치기 방법 알아봅니다. PDF 합치기 프로그램을 다운받을 필요없이 사이트에서 직접 하면 되어서 무척 쉽습니다. 직장인과 대학생이라면 꼭 알아두세요. 저도 이번에 처음 알아보고 해보았답니다. 

 

 

PDF 합치기 - 알PDF

PDF 합치기 방법 중 다운해야 하는 소프트웨어부터 알아봅니다. 바로 알PDF가 있습니다. 매우 유명합니다.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한번 다운로드 받아두면 필요시 마다 바로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PDF 합치기 뿐만 아니라 압축이나 변환, 편집 등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PDF 합치기 Smallpdf

인터넷을 검색하면 바로 나오는 PDF 합치기 프로그램 SmallPDF 입니다. 하루 2번만 사용할 수 있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지만 그래도 편리합니다. 이것도 역시 변환, 워드 변환 등 기능이 많아서 즐겨찾기 해놓고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PDF 합치기 - PDF compressor

PDF 파일들을 압축하여 웹페이지상에 퍼블리싱할 수 있고 이메일을 통해 공유할 수 있는 PDFcompressor 사이트 입니다. 다른 사이트들과 마찬가지로 압축, 변환, 편집, PDF 합치기 등을 할 수 있습니다. 

 

PDF 합치기 I Love PDF

그리고 역시 유명한 I LOVE PDF 입니다. 영어로 되어 있어서 처음에 조금 당황하기는 하였지만 번역이야 구글 브라우저에서 자동으로 하면 되고 이 프로그램 역시 너무 간단하여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매우 간단한 방법이어서 추천드립니다. 

PDF는 운영체제를 가리지 않고 대부분의 PC 에서 읽거나 인쇄할 수 있고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도 보기 편합니다. 
다양한 포맷을 하나의 포트폴리오로 합칠 수 있습니다. 어떤 프로그램으로 PDF를 작성하더라도 텍스트, 도면, 이미지, 그래픽 등 소스 파일 정보가 그대로 유지되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파일에 비해 상대적으로 작아서 이미지, 텍스트 등을 모두 하나의 파일에 담을 수 있고 책 한 권 가량을 변환하더라도 책 한권이 하나의 파일로 만들어지면서 책갈피 및 링크 기능을 통하여 원하는 부분을 쉽게 찾을 수 있어서 편의성도 매우 좋고 인쇄, 복사, 편집 등의 분야에 제한을 걸 수 있어서 보안성도 매우 뛰어납니다. 대부분의 회사에 입사를 하기 위해 응시서류를 제출하게 될 때 준비해야할 서류가 정말 많습니다. 이런경우 여러 개의 파일이 아닌 하나의 PDF 파일로 제출을 요청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위에 4가지 방법을 알려드렸는데 그중에서 스몰 PDF 에서 PDF 합치기를 쉽고 빠르게 해보겠습니다. 

네이버에서 검색하니 이렇게 사이트 주소가 나옵니다. 2번째에 있는 PDF와 관련한 모든 문제를 해결해주는 무료 솔루션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PDF 합치기 목록은 아래쪽에 있으므로 스크롤을 내려서 클릭해주면 바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위 이미지에서 파일선택 드롭다운 메뉴를 누르면 파일을 불러올 수 있는 목록이 나옵니다. 내 컴퓨터에 있는 문서 파일들이 있다면 기기에서 선택하여 파일을 불러옵니다.

 

그림 파일들은 불러올 수 있지만 한글, 엑셀 같은 문서 파일들은 불러오지 못하기 때문에 PDF 합치기를 사용하면 문서 자체를 저장할 때 PDF 파일로 저장을 해주면 되겠습니다. 한글은 저장시 자체적으로 PDF로 저장하기가 있으니 따로 변환을 해줄 필요는 없습니다. 

이렇게 불러온 파일들은 중앙에 있는 파일 병합을 체크해주고 옵션 선택을 눌러줍니다. 

옵션 선택을 눌러 이동하면 파일 모드와 페이지 모드 중 선택할 수 있고 문서를 더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추가할 것이 없으면 PDF 합치기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다운로드를 눌러 어느 곳에 저장을 할지 지정을 하고 다운로드를 하면 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PDF 파일 합치기 하려면 돈을 내고 소프트웨어를 구입해야 합니다. 그러나 스몰PDF를 이용하면 온라인으로 편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전문적으로 사용을 하게 되면 여기에 맞는 기능을 갖춘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단일성으로 필요시에만 사용을 하려면 스몰 PDF를 이용하면 좋습니다. 쉽고 간단하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어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같이 보면 좋은 컨텐츠>

 

 

세대분리 방법

세대분리 방법 개인적으로 직장생활, 사회생활을 잘 못해서 세대분리를 빨리 못했고 또 결혼도 늦게해서 세대분리를 늦게 했었습니다. 세대분리 방법 알아보시고 중요한 이유도 알아보겠습니

caric.tistory.com

 

 

2021 해수욕장 개장일

2021 해수욕장 개장일 이제 날씨도 엄청 더워지고 곧 여름이 옵니다. 2021 해수욕장 개장일 알아봅니다. 백신 접종하신 분들도 많아지고 여행을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여름 휴가

caric.tistory.com

 

'생활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0) 2021.06.29
노트북 사양 확인방법  (0) 2021.06.27
출산휴가 급여신청  (2) 2021.06.25
세대분리 방법  (0) 2021.06.25
델타 변이 바이러스  (0) 2021.06.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