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맨프로토 새로운 트래블러형 카본 삼각대

맨프로토에서 출시한 맨프로토 엘리먼트 트래블러 카본 빅 삼각대 제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맨프로토에서 나온 카본 트래블러 삼각대인 엘리먼트 트래블러 카본 빅은 41.5cm에서 최대 165cm 까지 길이 조절이 간으한 Arca 타입의 퀵 릴리즈 플레이트를 장착하고 있는 알루미늄 소재의 볼 헤드가 포함된 카본 삼각대 키트로써 휴대성이 좋은 여행용 삼각대 입니다. 여행용 삼각대의 기능은 물론이고 주간과 야간에 진행하는 장노출 사진 촬영에서도 부족함이 없는 최근에 많은 유저들이 선호하는 컴팩트한 크기의 트래블러 타입의 카본 삼각대 이빈다. 3개의 삼각대 다리는 각각 트위스트 락 매커니즘을 통해 독립저긍로 21.5 / 54.5 / 83 도의 각도로 펼쳐져서 거의 모든 표면에서 다양한 위치를 지정할 수 있어서 사용자는 신속하게 희망하는 위치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패드처리된 레그 워머가 부착되어 있는 삼각대 다리는 분리해서 모노포드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맨프로토 엘리먼트 트래블러 카본 빅 삼각대는 최대 이백미리 렌즈가 부착되어 있는 DSLR 카메라나 미러리스 카메라에서 충분히 사용이 가능한 최대 8kg 의 지지하중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패딩 처리된 심플한 디자인의 전용 가방과 함께 스테인레스 재질의 스파이크가 기본 구성품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용자에게 보관과 이동에 편리함을 선사하고 미끄럽고 불규칙한 지형에서 안정적인 촬영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삼각대 전용 가방과 스파이크가 포함된 기본 구성품

 

맨프로토 엘리먼트 트래블러 빅 삼각대는 맨프로토 로고가 새겨진 무광 블랙 색상의 패드 처리된 삼각대 전용 가방과 여분의 마운트 플랫폼에 장착이 가능한 헤드 마운트 볼트1개와 3개의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의 스파이크, L렌치 3개가 함께 들어있습니다. 간결한 디자인의 삼각대 전용 가방에는 길이 조절이 가능한 어깨끈이 설치되어 있으며 가방의 상단부에는 간편하게 삼각대 가방을 열고 닫을 수 있는 조임 장치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간편하고 안전한 이동을 위한 삼각대 전용 가방

 

맨프로토 엘리먼트 빅 삼각대의 기본 구성품으로 포함되어 있는 폭식한 패드도 처리된 삼각대 전용 가방에는 조절이 가능한 어깨끈이 설치되어 있으며 가방의 입구에는 신속하게 열고 닫을 수 있는 조임장치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별도의 주머니 등은 없고 기본 구성품으로 포함되어 있는 육각 렌치와 스파이크 등을 수납할 수는 없습니다. 

 

기본 구성품으로 들어있는 몇 가지 삼각대 관련 악세사리

맨프로토 엘리먼트 트래블러 빅 카본 삼각대 제품에는 카본 삼각대와 알루미늄 볼 헤드 이외에 다양한 헤드를 장착할 수 있는 여분의 1/4인치와 3/8인치 헤드 연결 볼트와 함께 불규칙한 지면에서 효과적인 사용이 가능한 스테인리스 스틸로 만들어진 스파이크, 육각 L렌치가 기본 구성품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매우 가볍고 휴대성이 좋은 카본 소재를 사용한 지지하중 8kg의 5단 트래블러 삼각대 

 

맨프로토에서 출시한 트래블러형 카본 삼각대 엘리먼트 빅 제품은 Arca 타입의 퀵 릴리즈 플레이트가 장착되어 있는 알루미늄 볼 헤드가 포함된 제품으로 약 1.4kg의 무게이고 최소 46.5cm 에서 최대 165cm의 삼각대 길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트위스트 락 시스템이 적용된 5단 (각 다리직경이 25 /22 /219 / 13mm) 의 다리와 함께 신속하고 편리한 버튼식 각도 조절 방식을 통해서 21.5 / 54.5/ 83도의 각도 조절이 가능한 8kg 의 지지하중을 가진 카본 삼각대 입니다. 이와 같은 기본적인 특징을 가지고 새롭게 태어난 카본 소재의 맨프로토 엘리먼트 삼각대는 휴대를 위해서 최소한으로 접었을 때는 41.5mm 이고 삼각대를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21.5도의 각도로 펼쳤을때에는 최소 530mm (1단) 에서 최대 142cm (5단)의 높이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센터컬럼을 확장했을 경우에는 최대 165cm 까지 가능하네요. 제 키가 166cm 정도인데 허리를 굽힐 일이 없이 사용이 가능하겠습니다. 맨프로토 엘리먼트 빅 삼각대의 무게는 1.4kg 정도로 가볍고 최대 높이 165cm를 고려해보면 가벼운 편인데요. 최대 지지하중은 8kg 의 무난한 안정성까지 가지고 있습니다.

맨프로토 엘리먼트 빅 카본 삼각대의 상단부에 설치되어 있는 다양한 헤드 장착을 위한 탈, 부착이 가능한 마운트 플랫폼은 46.5mm의 넉넉한 직경을 가지고 있으며 1/4인치와 3/8인치 겸용 볼트가 장착되어 있어서 사용하는 헤드에 따라서 교체 설치가 가능하고 패드 처리된 레그 워머가 부착되어 있는 삼각대 다리와 함께 모노포드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상단에 충격 완화용 고무링이 설치되어 있는 센터컬럼 하단에는 가방이나 무거운 물체를 걸어서 삼각대를 더욱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탈, 부착이 가능한 스크류 방식의 스프링 장착 후크도 설치되어 있습니다. 

 

사진 촬영시 바닥과의 튼튼한 밀착을 요구하는 삼각대 하단부에는 기본적으로 탈, 부착이 가능한 스크류 방식의 고무 패킹이 설치되어 있어서 기본 구성품으로 포함되어 있는 스테인레스 재질의 스파이크를 장착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맨프로토에서 출시한 새로운 스타일의 카본 트래블러 삼각대 엘리먼트 빅

 

맨프로토에서 새롭게 출시한 트래블러 카본 삼각대 엘리먼트 빅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아마도 최근 사용자들의 취향에 맞게 카본 재질의 트래블러 삼각대라는 점과 함께 많은 유저들이 하나씩은 사용하고 있는 볼 헤드의 플레이트를 범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Arca 타입의 퀵 릴리즈 플레이트가 장착되어 있는 알루미늄 볼헤드가 포함된 키트 제품이라는 점을 꼽을 수 있습니다. 또한 약 1.4kg의 무게와 함께 최소 41.5cm  최대 165cm 의 삼각대 길이를 가지고 있어서 간편한 휴대는 물론이고 일반적인 촬영시에 사용자가 허리를 숙일 필요가 없어서 삼각대 사용으로 인한 피로감도 별로 없을 것 같습니다. 맨프로토 엘리먼트 삼각대는 트위스트 락 시스템이 적용된 5단 ( 각 다리직경 25/22/19/13mm) 의 다리와 함께 신속하고 편리한 버튼식 각도조절 방식을 통해서 21.5/54.5/83 도의  각도 조절이 가능한 8kg 의 지지하중을 가진 카본 삼각대로써 일반적으로 사진을 취미로 즐기는 사용자들의 카메라 장비를 생각해볼때 안정성 면에서도 크게 부족해 보이지 않습니다. 이와 같은 기본적인 특징을 가지고 새롭게 태어난 카본 소재의 맨프로토 엘리먼트 삼각대는 휴대를 위해서 최소한으로 접었을 때는 41.5mm 이고 삼각대를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21.5도의 각도로 펼쳤을 때는 최소 530mm(1단) 에서 최대 142mm (5단)의 높이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센터 컬럼을 늘렸을 때에는 최대 165cm 까지 가능합니다. 맨프로토 엘리먼트 빅 삼각대의 무게는 1.4kg 정도이고 최대 높이 165cm를 고려할때 가벼운 편에 속하고 최대 지지하중은 8kg 의 무난한 안정성까지 확보하고 있습니다.

 

상단에 충격 완화용 고무 링이 설치되어 있는 센터컬럼 하단에는 가방이나 무거운 물체를 걸어서 삼각대를 더욱 안정적을고 사용할 수 있는 탈부착이 가능한 스크류 방식의 스프링 장착 후크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맨프로토 엘리먼트 삼각대 트위스트 락 시스템

 

맨프로토 엘리먼트 트래블러 삼각대는 카본 파이버가 적용된 사진가의 여행이나 장거리 출사를 위해서 태어난 트래블러형 삼각대입니다. 센터 컬럼을 최대로 늘리면 165cm까지 높이를 늘릴 수 있습니다. 트위스트 락 시스템의 작동방법은 높이조절 노브를 1/2-1/4 정도 시계 방향으로 돌려 원하는 만큼 높이를 조절한 다음에 다시 시계 반대방향으로 돌려서 고정하면 됩니다. 170cm 이상의 신장을 가지고 계신 사용자라면 카메라가 설치되어 있는 헤드 높이를 생각해보았을때 21.5도의 다리 각도와 5단의 다리 높이에서 가장 편안한 아이레벨의 사진촬영이 가능합니다.

 

맨프로토 엘리먼트 삼각대의 각도 시스템

 

약 32cm의 길이를 가지고 있는 센터 컬럼의 경우 하단에 부착되어 있는 후크를 제거하면 역방향 장착이 가능하여 접사 촬영시에 효과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버튼식 각도 조절로 21.5 / 54.5 / 83도의 각도 조절이 가능한 8kg 의 지지하중을 가진 카본 삼각대로써 일반적으로 사진을 취미로 즐기는 사용자들의 카메라 장비를 생각해 볼때 안정성 면에서도 크게 부족해 보이지 않습니다. 

 

정말 딱 필요한 기능만 갖춘 맨프로토의 카본 트래블러 삼각대 키트

제품 생산이 이태리가 아닌 중국에서 만들어진 것인 조금 아쉬운 부분입니다. 합리적인 가격의 카본 삼각대라는 점은 마음에 듭니다. 차후에 발생할 수 있는 A/S 처리 문제를 생각한다면 크게 염려한 부분은 아닙니다. 트래블러형 카본 삼각대를 생각하고 있는 사용자라면 괜찮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삼각대는 한번 구매하면 정말 오래사용하는 카메라 악세사리 이므로 좋은 아이템 선택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