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Review

조비 고릴라포드 볼헤드 SLR-줌

생활정보금융꿀템 2021. 3. 21. 01:53

조비 고릴라포드 볼헤드 SLR-줌

 

사진이라는 취미 생활을 즐기는 데 있어서 삼각대는 꼭 구비하고 있어야 하는 필수 카메라 액세서리 중의 하나입니다.

그래서 처음으로 사진이라는 취미생활을 시작하는 대부분의 사용자들은 각자의 취향과 금전적인 여건에 맞는 카메라와 렌즈를 구입한 다음에 다양한 사진 촬영을 경험하면서 삼각대의 필요성을 절실하게 느끼게 됩니다. 그러나 삼각대를 선택하는 데 있어서 최근에는 다양한 제조사에서 차별화된 성능과 가격을 가진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어서 유저들에게 금전적인 부담과 함께 선택의 고민까지도 떠안게 하네요. 그러나 최종적으로 삼각대 본연의 기능에 맞는 튼튼하고 무게감 있는 삼각대를 구입하면서 고민스러웠던 삼각대 선택의 종지부를 찍게 됩니다. 그러나 가끔씩 진행하는 야외 출사 시 튼튼하면서도 무게감 있는 삼각대는 기본적으로 장노출을 필요로 하는 야경이나 궤적 등의 촬영에서는 최고의 성능을 보여주지만 휴대와 이동이 란느 측면에서는 유저에게 매우 큰 부담감을 안겨줍니다. 이러한 단점을 가지고 있어서 삼각대의 필요성을 잘 알면서도 야외 출사 시에 삼각대를 휴대하는 횟수가 조금씩 줄어드는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우수한 휴대성과 환경 대응력을 가진 삼각대 


대부분의 일반적인 삼각대는 항상 휴대하기 힘들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어서 야외 출사 시 야경 사진을 담아내기 위해서는 낮시간부터 사용자가 휴대해야 하는 삼각대는 많은 피로감을 안겨줍니다. 이로 인하여 조금 더 향상된 휴대성을 겸비한 트래블러형의 삼각대가 나오기는 하지만 카메라 가방과 함께 하는 삼각대의 특성상 편리한 휴대성을 완벽하게 해결하였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그럼 이제부터 일반적인 삼각대의 불편한 휴대성은 물론이고 그 어떤 환경에서도 뛰어난 적응력을 가진 조비 볼헤드 SLR 줌 삼각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조비 볼헤드 SLR 줌 삼각대는 6.5 x 6.5 x 31 cm 크기의 투명한 플라스틱 상장에 포장되어 있습니다. 기본 구성품은 SLR줌 삼각대와 함께 수평계가 달려있는 볼헤드, 그리고 어떤 삼각대에서도 부착이 가능한 3/8인치 와 1/4 인치를 변환할 수 있는 부시 아답터가 포함되어 있으며 내부 포장지에는 삼각대 사용법이 그림으로 잘 설명되어 있답니다.

 

볼헤드가 장착된 3kg 안전 지지하중의 콤팩트 삼각대

 

 고릴라포드 볼헤드 SLR 줌 삼각대는 강력한 관절형 다리를 통해서 줌 렌즈를 장착한 DSLR 카메라를 장착하여 어떠한 환경에서도 촬영이 가능하도록 고릴라포드 SLR줌 삼각대에 어떤 삼각대에도 장착이 가능한 볼헤드가 추가된 고릴라포드로써 무게와 크기는 약 313x63x45mm / 391그램 정도로 경량의 콤팩트한 크기를 가지고 있어서 카메라 가방에 쉽게 넣을 수 있는 우수한 휴대성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3kg의 안전 지지하중을 가지고 있어서 셀프타이머 촬영이나 매크로 렌즈를 이용한 접사 촬영 등의 다양한 사진 촬영과 함께 부수적으로 사진 조명을 부착하여 다양한 장소에서 설치 사용이 가능합니다. 참고적으로 3kg의 안전 지지하중은 표준 망원 줌 렌즈와 외장 플래시가 장착이 된 중급형의 DSLR 카메라 정도의 사용이 가능합니다. 

 

볼헤드가 장착된 고릴라포드 SLR-줌 삼각대 

 

고릴라포드 볼헤드 SLR줌 삼각대는 강력한 관절형 다리를 통해 줌 렌즈를 장착한 DSLR 카메라를 장착하여 어떤 환경에서도 촬영이 가능한 고릴라포드 SLR 줌 삼각대에 어떤 삼각대에도 장착이 가능한 볼헤드가 추가된 고릴라포드로써 크기와 무게는 휴대성이 아주 좋겠더라고요. 

유튜브 영상 촬영을 위해서도 좋아 보여서 미러리스 카메라나 액션캠과 함께 사용하기도 좋아 보이네요. 

볼헤드는 90도로 틸트 조정이 가능해요. 드롭 노치가 설치되어 있어서 세로 촬영이나 매크로 촬영 시에 아주 효과적인 사용이 가능하네요. 

고릴라포드 SLR줌 삼각대는 강력한 관절형 다리를 통해 줌 렌즈를 장착한 DSLR 카메라를 달고 어떠한 환경에서도 촬영이 가능하며 기본 구성품의 볼헤드 이외에 어떤 볼헤드로 새롭게 장착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크기와 무게는 약 250 x 60 x 60 mm / 241g 정도로 경량의 콤팩트한 크기를 가지고 있어서 카메라 가방에 쉽게 넣을 수 있는 우수한 휴대성을 가지고 있고 3kg의 안전 지지하중을 가지고 있어서 셀프타이머 촬영이나 매크로 렌즈를 이용한 접사 촬영 등의 다양한 사진 촬영과 함께 부수적으로 사진 조명을 부착하여 다양한 장소에 설치하고 사용하기 좋을 듯하네요.

관절형 다리의 아쉬운 점은 사용하다가 손가락이 작으신 분이라면 틈에 껴서 손가락이 아픈 경우도 있기는 하더라고요.

그래도 구형 관절은 철봉이나 나무 등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점이 장점이죠..

요즘 유튜브를 보면 코미디언, 개그맨들이 전부 몰래카메라 같은 유튜브 영상 촬영을 많이 하는데 이럴 때 사용하기 좋은 고릴라포드 미니 삼각대입니다.

 

사진가를 위한 특별한 구형 관절형 삼각대

고릴라포드 볼헤드 SLR줌 삼각대는 강력한 관절형 다리를 가지고 있으면서도 콤팩트한 크기를 가지고 있어서 카메라 가방에 쉽게 넣을 수 있는 우수한 휴대성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3kg의 안전 지지하중을 가지고 있어서 셀프타이머 촬영이나 매크로 렌즈를 이용한 접사 촬영 등의 다양한 사진 촬영과 함께 부수적으로 사진 조명 플래시를 부착하여 다양한 장소에서 활용하여 사용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나 공간이 좁거나 굴곡이 많은 바위 지형 등의 일반적인 삼각대를 사용하기 어려운 장소에서 더욱 특별한 성능을 발휘하여 다른 사람들과는 다른 조금 더 특별한 사진을 촬영하고 싶어 하는 사용자에게 더욱 효과적인 사용이 가능한 필수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볼헤드에 파노라마 촬영을 위한 눈금이 표시되어 있기는 하지만 수평 이동만을 제어할 수 있는 잠금 레버가 없어서 패닝이나 파노라마 촬영은 할 수 없습니다. 
외형 디자인이 예쁘지는 않습니다. 이 제품과 미니 삼각대 중에 구입을 고민하는 분들이 참 많습니다. 고릴라포드를 활용해서도 야경사진이나 장노출 사진을 촬영할 수 있어서 활용이 좋고 가격은 좀 더 떨어지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