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오닉5 사전계약 모델별 가격, 옵션 선택은?

아이오닉5 전기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지난 2월달에 공개되면서 많은 분들이 구매를 하려고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사전 계약을 위한 PDF 파일을 통해서 모델별로 가격이라든가 옵션은 어떤 것이 있는지 정리해보았습니다.  

아이오닉5 전기차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최근에 나오는 전기차중에서 가장 뜨거운 고구마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매력적인 전기차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여유만 있으면 세컨차로 구매하고 싶을 정도입니다. 최근에 캠핑이나 차박을 자주는 가고 싶은 저인데 꽤 매력적인 전기차 중형SUV가 아닐 수 없습니다. 가격도 착하게 나와서 더 눈길이 가는 모델입니다. 

익스클루시브 모델

 

이 모데른 5천 2백만원에서 5천 2백 50만원 정도 입니다. 아직 세제 혜택은 나오지 않았습니다. 기본적으로 위에 표에서 보시는 기능이 들어가 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안전한 기술 사양은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에어백 시스템 이라든가 안전에 대한 부분은 따로 옵션이 아니라서 기본적으로 들어간 부분이 마음에 듭니다. 
그외 지능형 운전 기능 같은 편의기능과 내장재 부분에서 조금 차이가 납니다. 

프레스티지 모델 

 

이 모델은 5천 7백만원에서 5천 7백 50만원으로 책정이 되었습니다. 대략 500만원 정도 차이가 납니다. 익스클루시브 모델보다 외장이나 운전보조 기능이 더 들어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운전자 입장에서도 500만원 정도 차이가 난다면 아무래도 보조기능이 들어간 것을 선택할 것 같습니다. 옵션의 유뮤에 따라서 드라이빙의 즐거움이 달라지므로 이 모델을 많이 선택할 것 같습니다. 

선택 옵션 사항

 

선택 옵션은 위의 표와 같습니다. 가장 관심이 많았던 디지털 사이드 미러도 옵션으로 나와있습니다. 서라운드 뷰도 그렇습니다. 모델은 기본으로 하면서 필요한 것만 옵션으로 선택을 하여도 좋은 선택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옵션을 보면 우리나라 전기차 기술력이 꽤 발전하였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색상표

 

컬러는 위의 표를 보고 선택하면 됩니다.

 

 

10년전에 차를 구입할 때를 생각하면 요즘의 전기차를 보면 정말 다르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앞으로 10년이 더 지나면 오히려 전기차가 길거리나 주차장에 대부분을 차지할 테고 지하 주차장의 공기도 좋아질 것 같습니다. 또한 엔진 소음도 적은 길거리가 될 것 같습니다. 아이오닉5 역시도 국내 전기차 플랫폼의 선두주자로써 어떠한 반응을 불러올지 기대가 많이 됩니다. 

 

<같이 보면 좋은 컨텐츠>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A6500 사용기

캐논 파워샷 G&X 마크3 유튜브용으로 괜찮을까?

소니 ZV-1 카메라 리뷰

조비 고릴라포드 볼헤드 SLR-줌

맨프로토 새로운 트래블러형 카본 삼각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