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캐논 파워샷 G&X 마크3 유튜브용으로 괜찮을까?

by 자동차정보, 생활정보, 제품리뷰블로그 ★ⓔ$★ 2021. 3. 21.
반응형

캐논 파워샷 G&X 마크3 유튜브용으로 괜찮을까?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캐논 카메라는 2019년도에 나온 카메라입니다. 캐논 파워샷 G7X 마크3은 디직 8엔진, 1.0형 적층형 CMOS 이미지센서, 4.2X 광학줌, F1.8-2.8 조리개를 지원하고 최대 약 30FPS 고속 연속 촬영이 가능하고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 크롭 없이 4K 24P, 30P 동영상을 지원하고 풀터치 틸트업 LCD, 와이파이, 블루투스 기능으로 스마트폰과 상시 접속이 가능합니다. 세계 최초 카메라에서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를 지원하는 파워샷 G7X 마크3 카메라는 작지만 고화질을 구현하여 일상 스냅용 서브 카메라로 사용하기에도 좋고 유튜브 브이로그용 카메라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캐논 파워샷 G7X 마크3은 세계에서 처음으로 하이엔드 카메라의 라이브 스트리밍을 시작하였습니다. 광학 4.2배 줌으로 사진의 퀄리티도 좋고 크롭이 없는 4K 촬영으로 영상의 퀄리티도 아주 좋은편 입니다. 캐논의 이 광고 카피와 같이 전체적인 디자인 및 카메라의 특징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해드려 봅니다. 기본적인 구성품은 카메라 본체, 정품 충전기, 220V 케이블, 정품 배터리와 손목스트랩이 있습니다. 

정면과 측면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렌즈도 고성능으로 24-100mm F1.8-2.8의 밝은 렌즈입니다. 9장의 조리개날입니다.  다양한 촬영에 응용이 가능합니다.  캐논 파워샷 G7X 마크3 카메라는 일반적인 4K 동영상도 촬영이 가능하고 4K 타임랩스 동영상 촬영도 가능합니다. 여행의 순간을 보다 역동적으로 남기고 싶다면 타임랩스 영상 촬영 기능을 활용하면 좋겠습니다. 4K로 더욱 선명하게 타입램스 촬영이 가능합니다. 추가적으로 파워샤 G7x 마크3 카메라는 별 모드의 촬영 성능이 향상되었습니다. 별 궤적 모드는 셔터가 전자식 셔터로 바뀌어 기계식 셔터로 인하여 생기는 진동이 없이 선명한 사진을 촬영하기 때문에 타임랩스 동영상 촬영에 더 좋은 촬영 모드입니다. 

그리고 마이크를 사용할 수 있는 외부 마이크 단자가 왼쪽 측면에 있습니다. 

오른쪽 측면에는 각종 케이블 단자가 보이고 있습니다. 

뒤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3.0인치의 큼직한 LCD 화면이 있고 틸트 방식의 LCD로 TFT 컬러 액정이고 약 104만 도트의 밝기를 구현하고 있습니다. 

위에서 바라보면 이러한 모습입니다. 

매우 콤팩트하면서도 깔끔한 외형 디자인을 지니고 있습니다. 한 손으로 카메라를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도록 배열된 깔끔한 조작 버튼이 보입니다. 디테일한 부분까지 캐논에서 많은 신경을 썻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밑에 보면 배터리 및 메모리 삽입 공간이 보입니다. 그립 오른쪽 하단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LCD를 이용하여 셀프 사진 촬영, 셀프 동영상 촬영이 됩니다. 셀프 동영상 UI LCD 터치로 간편하게 녹화가 가능합니다. 브이로그 유튜버들이 사용하기 좋은데요. 셀카 기능이 되어서 좋습니다. 이렇게 LCD 틸트 기능을 이용하여 셀프 기능을 지원하고 인스타그램이나 SNS 에 업로드 규격에 맞게 스마트폰처럼 세로 모드도 구현되어 촬영시 가로, 세로 각도 어느 각도에서도 원하는 이미지와 영상으로 촬영이 가능합니다.  로우컷으로 촬영하기에도 편리합니다. 

다양한 각도로 촬영이 가능한 점이 매력적입니다. 

셀카봉을 활용하면 간단하게 휴대하며 촬영하기 편합니다. 셀카봉이 삼각대 역할도 한다면 더욱 편리한데요. 볼헤드가 있는 셀카봉이라면 다양한 촬영 각도 조절이 됩니다. 인스타그램에도 사진이나 영상을 많이 올리고 있는 시대입니다. 

와이파이 기능이 있어서 스마트폰으로 연결한 후 촬영한 사진을 바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로 사진을 옮기고 다시 스마트폰으로 옮길 필요가 없이 여행지에서 찍은 사진을 실시간으로 자신의 SNS에 올릴 수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과 연결하여 원격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혼자 여행을 가더라도 삼각대에 카메라를 고정하고 원하는 구도를 확인하면서 셀프 촬영도 편리합니다. 셀프 촬영이 아니더라도 장노출 사진 촬영시 카메라의 흔들림을 방지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금더 전문적으로 촬영을 하려면 듀얼 멀티 매직 암을 연결하고 스마트폰 거치대를 이용하여 추가적으로 외장 마이크를 장착해본 모습입니다. 촬영시 음량이 부족하거나 밝기가 부족하다면 위 사진 처럼 세팅하여 마이크나 외부 조명을 연결하여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시는 분들이 참 많으시죠..국제 커블들이나 코미디언, 개그맨들은 거의 다 유튜브를 하시는 것 같네요. 사진가들도 많이 유튜브하고 있고 제품에 대한 리뷰도 유튜브 영상으로 올리는 경우도 많습니다. 세상에 수 많은 정보도 유튜브에서 검색해서 볼 수 있습니다. 유튜브를 이용한 브이로그 시대에 알맞게 세팅이 가능한 캐논 파워샷 G7X 마크3 카메라는 유튜브를 하시려는 분들에게 추천드려 봅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 컨텐츠>

2021.03.21 - [Review] - 조비 고릴라포드 볼헤드 SLR-줌

2021.03.21 - [Review] - 소니 ZV-1 카메라 리뷰

2021.03.20 - [Review] - 맨프로토 새로운 트래블러형 카본 삼각대

2021.03.20 - [Review] - 맨프로토 트래블러형 카본 삼각대 키트 Element Big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