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루베리 효능 먹는법 보관방법  

와이프가 아까 수유시장에 다녀왔는데 블루베리가 무척 저렴하였습니다. 3팩에 1000원 이었습니다. 아들녀석도 블루베리 정말 좋아합니다. 오늘 포스팅에서 블루베리 효능 먹는법 보관방법 등을 알아봅니다. 노화를 방지해주는 블루베리 많이 드시나요? 아이들이 블루베리 참 좋아하고 아이스크림 위에 뿌려서 먹어도 맛있고 냉동실에 얼려놨다가 먹으면 여름철에 더위도 물리쳐줍니다. 맛있다고 너무 많이 먹으면 좋지는 않을텐데요. 블루베리 효능 먹는법 부작용 보관방법 알아봅니다.

 

 블루베리 효능

블루베리는 효능이 참 많습니다. 뉴욕타임스에서 뽑은 10대 슈퍼푸드에 들어가 있습니다. 10대 슈퍼푸드에 관한 글도 아래에 첨부해봅니다. 블루베리는 열량이 낮고 지방이 낮은 과일이 되겠습니다. 대표적인 효능은 눈 건강에 좋습니다. 보라색을 띄는 과일과 채소에는 안토시아닌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이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은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선 가장 대표적인 것으로 시력 개선에 좋습니다. 망막세포를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예전에 북미의 인디언들이 블루베리를 많이 먹기도 하고 각종 질병치료에도 사용하였다고 전해져 옵니다. 또 제2차 세계대전 당시 영국의 공군 조종사가 많은 양의 빵과 블루베리를 함께 먹은 후에 희미한 곳에서도 눈이 잘보였다고 증언하여 학자들의 연구로 블루베리가 시력을 좋게 하는데 좋다는 것이 증명이 되었습니다. 

또한 블루베리는 블랙커런트나 아로니아, 노니에 많이 들어있는 산화를 막아주는 항산화물질이 많이 들었있습니다.

우리의 몸에 질병을 일으키고 노화를 일으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효능이 아주 좋습니다. 뇌세포의 노화도 줄여준다고 합니다.

블루베리에는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있어서 변비를 예방하는데에도 좋고 블루베리는 칼로리가 낮고 GI지수가 53으로 저혈당 과일에 속합니다. 그래서 당뇨가 있는 분들도 안심하고 먹기 좋습니다. 

블루베리는 피부미용에도 좋은데요. 블루베리에 여러 비타민들이 많아서 피부 세포를 생성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몸 속에 염증을 줄여주고 암세포가 자라나는 것을 막아주는 항암효과도 있는 블루베리 입니다.

갈산이라는 성분이 있어서 뇌 세포를 보호하고 건강하게 해줍니다. 이와 비슷한 류로는  블랙베리, 캐슈넛, 헤이즐넛, 망고, 자두, 녹차, 딸기 등이 있습니다. 이를 통해 인지력 감퇴를 미루고 기억력을 높여준다고 합니다. 꾸준히 먹어주면 치매와 같은 노화성 뇌 질환에 걸릴 위험이 낮아진다고 합니다. 

블루베리를 꾸준히 챙겨먹으면 혈압을 낮춰준다고 합니다. 나쁜 콜레스테롤을 안정시켜 심혈관 건강에도 아주 좋습니다. 

그러나 블루베리가 좋다고 하여 많이 먹으면 좋은것만은 아닙니다. 아래에서 블루베리의 부작용도 알아봅니다. 

 

 블루베리 수확시기

블루베리는 1년 내내 수확이 가능합니다. 원래는 7월부터 제철입니다. 대체적으로 블루베리의 수확시기는 남부지역은 6월 초부터이고 위쪽으로 갈수록 조금씩 늦어져서 6월 중순에서 7월에 수확한다고 합니다. 세계적으로 본다면 북반구를 중심으로 150~200종이 분포하고 있습니다. 높이가 5미터 내외로 자라는 하이부시 베리와 높이가 30센치 내외로 자라는 부시 베리로 나뉜다고 합니다. 블루베리 나무는 산성 성분이 있는 땅에서 잘 자라고 염기나 중성 토양에서는 잘 자라지 않는다고 합니다. 

 

 블루베리 부작용

블루베리가 눈에 좋은 과일이라는 것은 많이들 아십니다. 그러나 너무 과다하게 먹으면 오히려 눈의 실명을 가져다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너무 많이 먹으면 안좋다고 합니다. 저도 이번에 처음 알았습니다. 블루베리를 지속적으로 과다하게 섭취하면 황반변성 발병 위험이 증가된다고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블루베리의 적정한 섭취량은 식사를 하고 나서 하루에 20알 이하라고 합니다. 그동안 마구 퍼먹었는데 좀 줄여서 먹어야 하겠습니다. 블루베리 구입은 진한 보라색이 선명하고 표면이 팽행하고 균일하게 흰가루가 묻더 있는 것을 구입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블루베리 보관방법

블루베리는 밀폐용기에 키친타올을 깔고 생블루베리를 담아서 1에서 5도씨의 냉장실에 일주일정도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블루베리를 먹을때에는 흐르는 물에 가볍게 여러 번 헹궈서 씻어서 먹어주면 됩니다. 생블루베리가 많아서 보관이 어렵다면 냉동보관도 좋습니다. 미리 물에 씻은 다음에 키친타올로 물기를 제거하고 소분하여 냉동실에 2~3개월까지 보관할 수 있습니다. 냉동 블루베리는 바로 먹어주면 되는데 냉동 블루베리라고 하여 영양소가 많이 파괴되지는 않습니다. 

블루베리에는 많은 영양소가 들어있습니다. 그러나 칼슘과 지방은 부족합니다. 영양을 보충하기 위해서 치즈와 함께 먹으면 좋습니다. 또한 블루베리를 갈아서 주스나 스무디로 만들어서 먹어도 좋습니다. 저의 집에서는 갈아서 우유와 함께 먹는 편입니다. 여기까지 블루베리 효능 부작용 수확시기 보관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 컨텐츠

팽이버섯 효능

 

팽이버섯 효능

팽이버섯 효능 팽이버섯은 된장찌개 끓여 먹을때 넣어서 먹어도 맛있고 샤브샤브 해먹을때 많이 넣어서 먹어도 맛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팽이버섯을 일본산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팽이버

caric.tistory.com

아스파라거스 효능 10가지

 

아스파라거스 효능 10가지

아스파라거스 효능 10가지 아스파라거스는 평상시 자주 먹었던 식재료는 아닙니다. 뷔페에 가서 스테이크 먹을때 한번 먹어본 적이 있습니다. 아스파라거스 효능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caric.tistory.com

'생활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이패스 통행료 조회  (0) 2021.08.24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0) 2021.08.23
팽이버섯 효능  (0) 2021.08.20
세스코 가정집 비용  (0) 2021.08.12
경기도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0) 2021.08.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