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성 레이저 프린터 SL-C433 G&G 호환 토너 CLT-K404S 교체 후기

 

일반 가정에서 프린터를 교체할 때 고민하는 부분은 무엇이 있을까요? 잉크젯으로 할 것인가? 아니면 레이저 프린터로 구매할 것인가? 일 것인데요. 저의 경우에는 사진 등의 이미지 출력이 많아서 잉크젯 프린터를 주로 이용하였습니다. 그러나 사용 중 잉크 노즐이 막혀서 프린터 잉크를 끝까지 사용하지 못하고 재구매하는 경험이 많았습니다. 아무래도 가정에서 인쇄를 자주 하지 않고 관리를 제대로 해주지 않으니 이러한 일이 자주 발생합니다. 레이저 프린터로 바꾼 다음부터 이런 문제는 더 이상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다만 레이저 프린터의 경우 비싼 토너 가격 때문에 유지비가 고민이 됩니다. 정품 토너에 비해서 가격이 저렴한 재생토너를 선택할 경우 인쇄 품질이나 A/S 등이 고민이 됩니다. 이러한 경우 재생 토너가 아닌 호환 토너로 구입을 해서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G&G 호환 토너의 경우 고품질이고 선명한 색감과 탁월한 보존력 등이 우수한데요. 정확한 매수, 반값 이하라 경제적이고 자체 기술 자동화 생산(최신 로봇), 특허 보유 1위인 업체로 전국 대도시에 서비스 센터도 잘 갖추고 있더라고요.

 

정품 토너와 잉크를 사지 않아도 되는 이유를 알아보면

프린터가 12만 원인데 정품 토너가 10만 원이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배보다 배꼽이 더 커 보이는 것 같습니다. 

너무 비싸므로 다른 방법을 찾아보게 됩니다. 재생 모조품은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지만 왠지 모조품이라서 구입 시 불안합니다. G&G 토너는 모조품보다 좀 더 가격은 있지만 가성비가 일단 좋아 보입니다. 구매한 사람들의 구매평이나 평점도 아주 좋더라고요. 

합리적인 가격에 품질이 아주 좋아서 저도 오래오래 사용하고 싶은 토너가 되겠습니다. 

 

G&G 호환 토너는 재생토너와는 다르게 실링처리된 박스에 견고하게 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내부에는 스폰지로 다시 한번 충격 방지를 위한 내부포장을 하여 포장상태도 아주 마음에 듭니다.  

 

G&G 호환토너 박스에는 QR코드 스티커가 같이 들어있습니다. 간단하게 스마트폰으로 인식하면 해당 제품의 구매 페이지로 이동하여 추후 프린터 토너가 필요할 때 좀 더 편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G&G 지앤지 공식 판매점은 네이버 쇼핑 스마트 스토어에서 쉽게 찾아서 구매할 수 있어요.

 

G&G 호환 토너는 기존 정품토너와는 손잡이, 단자 등의 형태가 다르게 이뤄져 있습니다. 이 부분이 재생토너와의 가장 커다란 차이점으로 느껴집니다. 아무래도 재생토너는 정품토너를 재생하여서 정품 토너 디자인과 동일할 수 밖에 없는 반면에 호환토너는 별도의 공정을 통해서 완제품으로 생산되기 때문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삼성 레이저 프린터 SL-C433 모델에는 검은색, 노란색, 빨간색, 파란색의 4개의 토너가 호환이 되고 구매는 각각 가능합니다. 검정 CLT-K404S는 1500매, 컬러는 1000매 출력이 가능하더라고요. 

 

 

해당 토너의 사용 가능한 프린터를 구매 페이지 하단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보통 프린터 토너를 다 쓰고 나면 프린터 토너 표시등이나 소프트웨어 등을 통해 표시가 되므로 사전에 구매하여 놓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G&G 호환토너의 설치는 기존 토너를 제거하고 장착하면 되고 별도의 소프트웨어 설정 등은 필요가 없습니다. 

실제로 G&G 호환토너 CLT-K404S 로 바꾼 다음에 사용해보았는데요. 정품토너는 아니지만 에러 현상 없이 출력이 아주 잘 되었고 출력 품질도 좋아서 아주 만족스럽게 느껴집니다. 

레이저 프린터는 출력이 빠르고 품질도 안정적이고 가격도 점점 낮아지는데요. 사용법도 쉽구요. 다양한 기능이 있어서가정에서 사용하기 너무 좋더라구요. 사용하는 분들이 점점 많아지는데요. 여전히 정품 토너의 가격은 비싼 편이기 때문에 고민은 해야 됩니다. 이번 리뷰에서 알아본 G&G 호환토너의 장점은 정품 토너보다 가격은 저렴하지만 인쇄 품질과 안정성 등일 것입니다. 

또한 표기된 100% 출력이 가능하고 전국 대도시 서비스 센터를 통하여 1:1 실시간 AS가 가능합니다. 

이 부분은 재생토너와 비교해서 가장 좋은 점이네요. 정품 토너에 비해서 저렴한 가격과 재생 토너에 비해서 우수한 품질과 AS가 좋은 특징인 G&G 호환토너....추후 토너 교체시에도 계속 사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