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건강정보

백신 접종 후 타이레놀 복용방법

by ★ⓔ$★ 2021. 6. 2.
반응형

백신 접종 후 타이레놀 복용방법

목차

    코로나 백신 접종을 한 다음에 타이레놀 복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나라는 순서대로 백신을 접종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옆나라인 일본과 비교해보면 매우 빠른 속도로 백신을 접종하고 있습니다. 일본은 빠른 국가 중에 하나인데 왜 우리나라보다 느릴까요? 인구가 많아서 그럴까요? 아니면 은둔스타일의 사람들이 많아서 일까요? 우리나라의 신속함을 다시 한번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국민들을 위해 애쓰는 의사선생님들이나 간호사 그리고 모든 공무원 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올려봅니다. 

    백신 접종 후 타이레놀

    현재 처방중인 백신은?

    지금 현재 처방중인 백신은 2가지가 있습니다. 화이자와 아스트라제네카 입니다. 현재는 2분기 접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백신은 아트라제네카로 접종하고 있습니다. 노인 시설에서 근무하는 사람들과 일흔 다섯세 이상의 어르신들에게는 화이자 백신을 접종하고 있습니다. 

    백신 후기는?

    백신을 맞은 사람들의 후기는 매우 다양합니다. 사람의 유전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어떤 사람은 백신을 맞은 뒤에 힘겹게 지내는 분이 있기도 하고 그날과 다음날에도 헬스장에서 운동을 할까 고민할 정도로 별문제 없이 평상시와 같은 분들도 계십니다. 가끔 백신에 대한 이상한 소문도 돌면서 퍼뜨리는 분들도 계시는데 이러한 행위는 절대 하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사람의 체질에 따라서 증상이 매우 다릅니다. 제 주변 어른들과 들리는 소식으로는 그렇게 힘들지는 않고 보통의 백신과 비슷하다는 이야기가 많이 있습니다. 대부분 취침 하기 전에 타이레놀 두통약을 먹었다고 하는데 이 부분이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아주 많습니다. 실제로 타이레놀을 안먹으면 몸이 더 피곤하다고 합니다.

    미열은 기본이고 자는데 오한이나 통증, 그리고 어지러움을 동반한 메스꺼움은 공통적으로 온다고 합니다. 그래서 시간을 맞춰서 먹지 않으면 몸살기 처럼 하루종일 무기력한 상황이 되어 일상생활을 하는데 있어서 더울 잘 챙겨서 먹어야 합니다. 

    타이레놀의 성분과 주의사항은?

    타이레놀의 성분은 제피아세트아미노펜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 효능은 발열 및 통증 완화에 좋고 치아가 아프거나 관절이 아픈 것에도 좋습니다. 주의사항으로는 매일 석잔 이상으로 술을 자주 드시는 분의 경우 이 약을 먹는 것을 지양해야 하고 섭취 하였다면 간 손상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해야 하겠습니다. 그러니 백신을 맞기 전이나 백신을 맞고 나서는 술담배는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2주 지나서 술한잔 하는 것은 괜찮을 듯 합니다. 또 일일 최대 4천 밀리그램을 초과해서는 안된다고 합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후 타이레놀 복용법은?

    코로나 백신을 맞고 나서 열이 나는 증상이 나타나는 분들이 있는데 이러한 증상은 취침을 한 다음에도 생긴다고 합니다. 자기 전에 타이레놀 650밀리 그램을 먹고 잠을 청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증상이 계속된다면 6~8시간 간격으로 650밀리그램 기준인 한 알씩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간독성이 있으므로 하루에 4천 밀리그램 이상을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백신 이후 타이레놀 복용에 걱정을 하고 계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의사나 약사들도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타이레놀 종류는 2가지가 있습니다. 오백 밀리그램인 속방정이라는 것이 있고 육백오십그램인 서방정이 있습니다. 속방정은 효과가 빠르게 나타났다가 빠르게 없어지고 서방정은 천천히 나오지만 오래가는 장단점이 있습니다. 먼저 백신을 맞은 의사나 간호사들은 서방정인 650밀리그램을 먹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서방정을 추천합니다. 

    서방정 기준으로 효과가 여덟시간 정도 진행되므로 하루에 세알을 먹으면 되는데 여덟시간 텀을 두고 먹으면 됩니다. 취침하는 시간과 잘 맞추어서 먹으면 되고 특히 간독성이 있어서 하루 스물네시간 동안 4천 밀리그램을 넘으면 안됩니다. B형 간염인 분들은 조심해서 먹어야 하고 삼일치 정도 준비하면 되므로 열알 정도 준비합니다. 만약 통증이나 두통이 심하다면 두알을 먹어도 됩니다. 

    백신 후 수액?

    일상생활에 지장이 갈 정도로 힘겨우신 분들은 의사와 얘기를 나눠보고 수액을 맞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되겠습니다. 후유증이 큰 분들은 종종 수액을 맞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혈정증상? 

    어떻나 백신을 접종하든지 사망자는 생깁니다. 심한 후유증을 겪는 사람이 나오기 마련입니다. 아스트라제네카를 맞고 종종 혈전 증상을 호소하시는 분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혈전이란 혈관 속에 굳어진 덩어리를 말하고 이로 인해 생긴 병을 혈전색전증 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병으로 장애부터 생기거나 심하면 죽음에 이를 수도 있습니다. 증상이 비슷하다 싶으면 즉시 병원 응급실로 달려가십시오. 괜찮다고 참았다가는 아주 위험한 상황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증상목록

    극심한 피로, 종아리 통증, 호흡곤란, 가슴통증, 발열과 식은땀, 현기증, 심장 박동수 증가

     

    저의 경우 바쁘다 보니 코로나 백신을 맞을 생각을 못하고 있습니다. 그 시간에 유튜브 영상 하나라도 편집해서 올리고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 포스팅을 하나라도 더하자는 생각입니다. 바보같은 블로거 입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에 대해서 안좋은 소식도 뉴스로 접합니다. 용기를 내어서 우리나라 방역과 자신의 건강에 다가가는 자신감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순차적으로 안전하게 백신 접종이 많이 이뤄지고 집단 면역이 잘 생겨서 코로나 바이러스 없던 이전의 일상생활로 돌아가면 정말 행복한 세상이 될 것 같습니다. 부작용이 없는 것이 아닙니다. 사지저림, 가슴통증, 호흡곤란, 배아픔이 있을 경우 바로 병원에 방문하셔야 합니다.

    <같이 보면 좋은 컨텐츠>

     

    전면 리뉴얼된 따릉이앱

    전면 리뉴얼된 따릉이앱 따릉이앱이 전면적으로 새롭게 바뀌어 공개가 되었습니다. 따릉이가 서울시민 네 명 중 한 명 이상이 가입하여 사용했을 정도로 공공자전거의 입지를 확고히 하여 왔

    caric.tistory.com

     

    경기도 청년복지포인트 신청방법 발표 경기청년몰

    경기도 청년복지포인트 신청방법 발표 경기청년몰 경기도에서 경기도 내 중소기업 등 근로자 칠천여 명을 뽑아서 청년 복지포인트 백이십만원을 준다고 합니다. 청년노동자의 처우를 좋게

    caric.tistory.com

     

     

    백신 패스 정리

    백신 패스 정리 목차 2021년 11월 1일 부터 위드코로나 라고 하는 단계적 일상회복이 시작되었습니다. 단계적 일상회복은 방역제한 조치를 벗어나서 사회적 거리두기를 단계적으로 완화하여 일

    caric.tistory.com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