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나의 해방일지 다시보기(+1회 줄거리, 인물관계도)

JTBC에서 주말드라마로 총 16부작인 나의 해방일지 드라마를 방송하고 있습니다. 이민기, 김지원, 손석구, 이엘 등이 나오는 휴먼 가족 로맨스 드라마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나의 해방일지 드라마 다시보기, 1회 줄거리, 인물관계도 등을 알아봅니다.

나의-해방일지-다시보기
나의-해방일지-다시보기

 나의 해방일지 드라마 정보

드라마 <기상청 사람들> 후속으로 방송되는 JTBC 주말드라마 <나의 해방일지>는 드라마 <또 오해영><나의 아저씨>로 인기가 올라간 박해영 작가의 작품으로 기대감이 높은 드라마 입니다. 

 

4월 9일 첫방송을 하였고 3%의 아직은 낮은 시청률이지만 드라마 자체가 훈훈한 휴먼 가족 드라마라서 훈훈한 이야기가 많이 담겨져 있습니다. 토요일과 일요일 저녁 10시 30분에 JTBC에서 방송이 되고 스트리밍은 넷플릭스티빙에서 가능합니다. 

 

아주 평범한 경기도 지역의 어느 가족의 일상 속에서 시청자들의 가슴을 울리는 대사들이 많은 드라마로 어느정도 몰입감이 좋은 드라마 입니다. 정말 평범하면서도 가슴 따뜻한 이야기가 담긴 드라마 입니다. 

 

 나의 해방일지 1화 줄거리

나의 해방일지에서는 인간 관계에 대한 어려움을 이야기 합니다. 누구나 사람들과 잘 지내고 싶고 사랑하고 행복하게 지내고 싶어합니다. 그러나 실제로 그렇게 행복하게 잘 지내는 사람이 많지 못합니다.

서울에서 지하철을 오래 타고 마을버스도 타고 들어가야 되는 경기도 구석 시골 마을에 사는 삼남매는 자신들의 인간관계가 모두 서울에서 떨어져 살고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그것은 좋은 핑계일 뿐이고 좋은 인간관계를 맺지 못하는 데에는 많은 이유와 원인들이 존재합니다. 촌스럽지만 마음은 따뜻한 삼남매가 자신의 행복을 찾으려고 애를 씁니다. 

해방촌이라는 이름도 생각나는데 나의 해방일지는 각자의 삶에서 해방하기로 하여서 해방이라는 단어가 들어간 것 같습니다.

나의-해방일지-다시보기
나의-해방일지-다시보기

구속이나 억압, 부담 따위에서 벗어나게 . 이게 바로 해방입니다. 
 
편의점 본사 대리로 일하는 둘째남 창희는 경기도에 살면서 차까지 없어서 애인에게 차였다고 생각합니다. 아버지와 식사 자리에서 전기차를 구매하고 싶다고 얘기하지만 아버지의 반대가 심합니다.
 
리처시 회사 팀장인 장녀 기정은 제대로 된 뜨거운 사랑을 한번도 해보지 못한 모태솔로녀로 이대로 저물 것만 같은 느낌에 절망합니다.
 
 
막내 딸은 회사 계약직으로 일하는데 회사에서 그토록 권장하는 동호회 활동도 시간과 돈 때문에 망설이고 있습니다. 
미정에게는 말 못할 사정도 있습니다. 믿었던 사람에게 배신을 당한 것 입니다. 신용 대출로 돈을 빌려준 사람이 있는데 이 사람이 잠적하였습니다. 마을에 들어온 외지인 구씨에게 도움을 청하게 됩니다. 
 
 
은행에서 온 독촉장을 대신 받아달라고 구씨에게 부탁을 합니다. 
 
일이 없으면 매일 술만 마시며 말도 없는 이 남자에게까지 부탁을 할 수 밖에 없는 미정의 사연은 안타깝기만 합니다. 두 사람의 사이에 오묘한 관계가 시작될지도 모릅니다.  
 

[1-2회 하이라이트] 출퇴근만 했을 뿐인데🚍 하루가 끝나는 경기도민 삼 남매의 애환💧 《나의 해방일지》 | JTBC 220410 방송

https://youtu.be/O6QprLJY6lM

저녁 장면에서는 드라마가 좀 어두운 느낌이고 아버지 역은 인기 배우라서 좋은데 어머니 역은 처음 보는 배우라서 좀 생활연기가 어색한 느낌도 듭니다. 이엘씨는 요즘 다작을 많이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민기는 초반부터 대사가 참 많습니다. 과연 전기차를 살 수 있을까요?

 

 나의 해방일지 인물관계도

나의해방일지-인물-관계도
나의해방일지-인물-관계도

경기도 시골 마을에 사는 삼남매 이엘, 이민기, 김지원의 가족을 중심으로 인물관계도가 형성이 됩니다. 아버지는 대파 농사도 하고 싱크대 목공일도 합니다. 여기에 외지인으로 일꾼으로 일하는 구씨가 있는데 술을 엄청 잘 마십니다.

소주 킬러 입니다. 시골의 동네 친구들, 회사 동료, 동창들이 등장합니다. 인물관계도는 복잡하지 않고 심플해서 좋습니다. 외지인 구씨가 특이한 등장인물인데 비밀을 숨기고 있는 것 같은 남자로 세상에 태어나서 제대로 사랑 한번 받아보지 못한 미정이 어떠한 관계로 발전할지 기대가 됩니다. 

 

나의 해방일지는 JTBC에서 보실 수 있고 넷플릭스와 티빙에서 스트리밍 서비스가 되는데 넷플릭스와 티빙을 이용하지 않으신다면 아래 사이트에서 다시보기 할 수 있습니다. 

드라마 다시보기

 

 추천글

어게인 마이 라이프 무료다시보기(+등장인물 줄거리 원작정보)

 

어게인 마이 라이프 무료다시보기(+등장인물 줄거리 원작정보)

어게인 마이 라이프 무료다시보기(+등장인물 줄거리 원작정보) 이준기 배우가 나오는 SBS 금토드라마 추천으로 어게인 마이 라이프 등장인물 줄거리 원작정보 그리고 무료다시보기 알아봅니다.

caric.tistory.com

돼지의 왕 스릴러 드라마 무료다시보기(+등장인물 원작차이)

 

돼지의 왕 스릴러 드라마 무료다시보기(+등장인물 원작차이)

돼지의 왕 스릴러 드라마 무료다시보기(+등장인물 원작차이) 티빙에서 금요일 오후 4시에 방송하는 추적, 스릴러 드라마로 <돼지의 왕>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돼지의 왕 스릴러 드

caric.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