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정보

제네시스 GV60 전기차 가격

생활정보금융꿀템 2021. 9. 13. 08:00

제네시스 GV60 전기차 가격

길에서 제네시스 차량 너무 많고 주차장에도 몇대 들어오면 거의 다 제네시스 차량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제네시스 GV60 전기차 가격 알아봅니다. 지난 8월 중순에 내외관 이미지가 공개되었습니다. 

 

목차 

제네시스 GV60 출시일

제네시스 GV60 제원

제네시스 GV60 전기차 가격, 보조금

 

제네시스 GV60 출시일

제네시스에서도 전기차가 나옵니다. 바로 GV60 지브이 식스티 입니다. 지난 8월 중순에 내외관 이미지를 처음 공개하면서 전기차 시장에서 높은 판매량을 보일 것으로 자신감을 내치비고 있습니다. 제네시스에서 나오는 전기차 GV60 ev는 전기차라인의 첫 자동차 입니다. 특히 60이라는 가장 낮은 숫자를 붙여서 현재 나온 제네시스 라인업 중에서 가장 역동적인 자동차 임을 간접적으로 보여줍니다. 

GV60 자동차 이름은 제네시스 브랜드가 제시하는 다재다능한 고급차라는 의미를 가진 GV와 숫자 60이 합쳐져 있습니다. 알파벳과 숫자로 이루어진 차명은 숫자가 낮을수록 역동성이 강하고 숫자가 높을 수록 우아하고 럭셔리한 외형 디자인을 추구한다고 합니다. 

전체적으로 추구하는 디자인은 역동적인 우아함입니다. 기존의 고급스러운 이미지보다는 날렵하고 발랄한 모습을 가집니다. 쿠페형 크로스오버 유틸리티 CUV 스타일로 나옵니다. 

 

제네시스 GV60 제원

이번 제네시스 GV60 이미지를 보면 미래지향적이고 볼륨감있는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제네시스의 상징인 두줄 디자인의 쿼드 램프가 역시 적용이 되었습니다. 램프 아래로 크레스트 그릴을 배치하여 역동적인 느낌입니다. 고성능을 뽑아낼 수 있도록 하여 차량 하부에 위치하고 있는 고전압 배터리의 냉각 효율을 높이기도 하였습니다. 전면부는 매우 정제되고 볼륨감 넘치는 차체 모습입니다. 

제네시스 GV60 전기차는 새로운 엠블럼으로 선보입니다. 기존보다 두께가 약 80% 정도 줄어들고 납작해진 모양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도록 강조하였습니다. 제네시스 최초로 후드와 펜더 부분을 하나의 패널로 하였고 바디 사이의 이음새를 없애고 깨끗한 디자인을 구현하였습니다. 

이번에 나오는 GV60 전기차의 특징을 살펴보면 쿠페 스타일로 카메라와 모니터 시스템을 연결하여 디지털 사이드 미러를 적용하였고 스마트키를 가지고 가면 도어 손잡이가 자동으로 돌출되는 오토 플러시 아우사이드 핸들이 적용이 되었습니다. 각종 센서와 후진 등을 밑에 적용하여 깔끔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윈드 쉴드 글라스부터 윈도우 라인 상단을 따라서 흐르는 크롬 라인은 스페셜한 EV 이미지를 형상화한 C필러 가니쉬 디자인으로 이어져 전기차만의 독특한 멋을 플러스하였습니다. 압도적인 사이즈의 이십일인치 휠은 옆면 디자인의 완벽한 비율을 완성시켰습니다. 제네시스 GV 라인들은 모두 휠이 압도적이고 압권입니다. 후면부는 감성적이고 절제된 몸체 위에 스포티하고 젋은 감각의 투 라인 리어 콤비 램프를 적용하였습니다. 쿠페형 루프 끝단에 고정형의 리어 윙 스포일러를 달아서 고성능의 역동적인 이미지를 보여줍니다. 리어 펜더 부분의 숄더 볼륨을 강조하여 낮고 와이드한 프로파일을 구현하고 각종 센서와 후진등, 리어 턴시그널 등 기술적인 기능이 있는 요소들을 하단에 대조적으로 구성하여 정제된 고성능 이미지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차량내부는 동그란 모양의 전자 변속기어가 들어가 있습니다. 크리스털 스피어로 탑재되어 있어서 시동이 꺼져 있을 때에는 무드등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시동이 ON 되어 있을 때에는 해당 모형이 돌아가면서 변속을 조작할 수 있다고 합니다. 디자인 요소뿐만 아니라 크리스탈 스피어는 탑승객에게 차량의 운전 가능 상태를 직관적으로 알려주는 제네시스만의 세심한 배려이자 디테일로써 고객과 차량이 교감을 이뤄내는 감성 요소로 작용을 합니다. 크리스탈 스피어가 위치한 플로팅 콘솔은 공중에 떠 있는 듯한 디자인을 적용하여 전용 전기차만의 특징인 슬림 칵핏과 플랫 플로어와 함께 승객에게 극대화된 실내 공간감을 선사합니다. 

제네시스 GV60 전기차 는 세계에서 처음으로 배터리 전기차에 무선 충전 기능을 탑재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연말까지 600대를 제한적으로 무선 충전 옵션 차량을 판매한다고 합니다. 내장 디자인은 역시 여백의 미를 바탕으로 하여 여유로운 공간을 추구하고 플로팅 아키텍처와 지브이 육공만의 디테일로 차별화된 모습을 보여줍니다. 

제네시스 GV60 전기차 의 무선 충전 속도는 11킬로와트 로 1시간 동안 최대 11킬로와트의 전기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씁니다. 배터리 용량을 생각해보면 완충하기까지 약 6시간이 걸립니다. 기존에 10시간 가까이 걸리는 것에 비하면 매우 빠릅니다. 기존 전기차들은 케이블을 연결하고 전용 카드를 통하여 사용자 인증 등 복잡한 과정을 거쳐서 충전을 해야만 했습니다. 제네시스 GV60 전기차 는 주차와 동시에 사용자 인증부터 충전, 요금 정산이 100퍼센트 접촉하지 않고 충전할 수 있습니다. 

전기모터 최고출력은 229마력이고 구동방식은 4륜과 후륜이 있고 플랫폼은 E-GMP 이고 배터리 시스템은 800볼트입니다. 

아직 주행 가능 거리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SK이노베이션의 72.6킬로와트를 장착하였으므로 1회 충전을 하고 약 410에서 430킬로를 주행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이오닉 5 롱레인지와 비슷할 것 같습니다. 

제네시스 GV60 전기차 가격, 보조금

출시일은 9월 지나서 10월 사이에 나올 것 같습니다. 늦어도 올해 안으로는 나올 것 입니다. 전기차 시장에서 선두권을 쟁취하기 위해 GV60 가격은 기본형 기준으로 육천만원 아래 일 것으로 보입니다. 육천만원이 넘지 않아야 GV60 보조금을 백퍼센트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기준이 넘어가면 국가 보조금은 반만 지원이 됩니다. 

제네시스 GV60 전기차 가격은 육천에서 칠천만원 사이로 예상이 됩니다. 

제네시스 GV60 전기차 가격이 결정된 다음 GV60 보조금도 정해질 예정입니다. 

기존의 다른 전기차 보조금은 아래 표로 보시면 됩니다.

제작사  수입사 (승용) 차종 국고보조금 지원액
현대 코나 기본형 팔백만원
코나 경제형 육백구십만원
아이오닉 HP 칠백 삼십 삼만원
아이오닉 PTC 칠백 일만원
기아 니로 PTC 팔백만원
니로 HP 칠백 팔십만원

넓고 슬림한 모습의 크래쉬 패드는 쾌적한 실내공간을 느끼게 해줍니다. 큰 화면 통합 표시계창은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파노라믹 디스플레이 화면으로 연결되어 하이테크닉한 이미지를 보여줍니다. 제네시스 GV60은 크리스탈 스피어와 경적 커버, 도어 핸들, 사이드 미러 조절기 등 동그란 모양 써클 모양의 디테일을 적용하여 실내 디자인의 일관성을 잘 구현하고 있습니다. 고유의 브랜드 정체성을 바탕으로 차별성 있는 매우 럭셔리한 전기차의 경험을 제공하는 것 같습니다. 새로운 뉴 테크놀러지와 성능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출시가 되면 더 구체적으로 나올 것 같습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 컨텐츠

 현대 캐스퍼 가격

 

현대 캐스퍼 가격

현대 캐스퍼 가격 현대자동차에서 소형 SUV가 아니라 경형 SUV인 캐스퍼를 출시합니다. 9월 초에 공개된 현대 캐스퍼 가격, 예약방법, 출시일을 알아봅니다. 기름값이 덜 들고 주차장에서 주차하

caric.tistory.com

2022 제네시스 G80 스포츠 패키지 가격과 옵션

 

2022 제네시스 G80 스포츠 패키지 가격과 옵션

2022 제네시스 G80 스포츠 패키지 가격과 옵션 요즘 제네시스 차량 구형부터 신형까지 너무 자주 길에서 봅니다. 주차장에도 정말 많이 볼 수 있는 제네시스 차량입니다. 제네시스 G80, G90, G70,

caric.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