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정보

현대 캐스퍼 가격

★ⓔ$★ 2021. 9. 12. 23:02

현대 캐스퍼 가격 

현대자동차에서 소형 SUV가 아니라 경형 SUV인 캐스퍼를 출시합니다. 9월 초에 공개된 현대 캐스퍼 가격, 예약방법, 출시일을 알아봅니다. 기름값이 덜 들고 주차장에서 주차하기도 편한 작은 차를 선호하는 분들이라면 현대 캐스퍼 가격, 디장니 모두 만족할 만한 차량으로 생각이 듭니다.

 

목차 

핸대 캐스퍼 디자인

현대 캐스퍼 출시일

현대 캐스퍼 가격

현대 캐스퍼 제원

 

 

 현대 캐스커 디자인

9월 초에 현대자동차가 2021년 출시하기로 한 경형 SUV 캐스퍼의 디자인을 공개하였습니다. 이 차량은 광주글로벌모터스에 위탁을 하여 생산하는 첫 자동차로 소형을 넘어선 더 작은 경형 SUV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안정성도 좋고 실용적이면서 개성이 돋보이는 이번 현대차 캐스퍼는 1인 라이프를 즐기는 젋은층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이 아주 잘 반영이 되었습니다. 경형차보다는 엔트리급 SUV를 목표로 하는 것 같습니다. 

스케이트보드에서 보드를 뒤집어서 착지하는 기술 이름인 캐스퍼에서 따온 자동차의 이름입니다. 기존의 틀을 깨고 새로운 차라는 의미도 가지고 있습니다. 기존의 SUV는 크고 무거운 느낌이 강하였다면 이번 현대차 캐스퍼는 고정 관념을 깨버린 경차형의 밴으로 생각이 듭니다. 

 

외형을 살펴보면 캐스퍼의 디자인은 매우 역동적이고 아기자기하고 젊고 스포티하고 귀엽습니다. 앞에서 보면 턴 시그널 램프를 장착하였습니다. 그 아래 원형으로 된 주간주행등이 잘 배치되어 있습니다. 또한 넓은 그릴이 인상적 입니다. 기존의 현대차 SUV 들은 헤드램프가 그릴 옆에 있었는데 캐스퍼의 경우 주간주행등이 헤드램프 테두리에 있습니다. 

이런 디자인의 변화는 귀여운 느낌을 강조하면서 마치 미니쿠퍼의 SUV 버전 같은 느낌을 주기도 합니다. 

옆면을 보면 아치 형태의 모양입니다. 지상고가 높은편입니다. 차량의 역동성을 강조하였습니다. 두쪽은 좌우 폭을 넓힌 와이드 테일게이트를 적용하여 차는 작지만 적재의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젊은 감각과 개성을 최대한 담으려 노력하여서 젊은 층을 대상으로 할 경형 SUV 캐스퍼가 되겠습니다. 

캐스퍼의 제원을 살펴보면

길이는 3595 밀리, 전고는 1575밀리, 전폭은 1595밀리 입니다. 경형 SUV 이지만 전고는 그렇게 낮은편이 아닙니다. 

경차 기준이 길이가 360센치 이하 , 전고 200센치이하, 전폭은 160센치 이하이기 때문에 경차의 기준에서 최대치를 

뽑아낸 외형 모습입니다.  

 

 현대 캐스퍼 출시일

출시일은 아직 모릅니다. 현재 예정되어 있는 캐스퍼 출시일은 9월 중순 이후입니다. 상황에 따라 9월 말이나 10월 초에 출시를 예정하고 있습니다. 조만간 캐스퍼 예약을 통해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캐스퍼 예약은 출시일에 맞춰 시작될 것으로 보입니다. 캐스퍼 예약의 경우 예약금만 내면 추후 정확한 사양을 확인하고 나서 정식적으로 계약을 할 수 있습니다. 예약 순서에 따라 차량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현대 캐스퍼 가격

캐스퍼 가격은 의외로 비싸다고 생각이 듭니다. 레이 자동차 시세가 비싼 것과 비슷해보입니다. 현재 현대 캐스퍼 가격은 경차로 나온 상태여서 동급인 기아의 모닝, 레이보다는 약간 높은 가격으로 나올 것 같습니다. 기아나 모닝이 약 1200만원대인것을 생각하면 현대 캐스퍼 가격은 약 1500만원 정도로 나올 것 같습니다. 흠..여기에 돈 좀 보태면 소형 SUV도 살 수 있겠습니다. 인도에서 캐스퍼의 가격이 약 800만원에서 일천만원 수준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옵션이 없는 상태에서는 이와 비슷할 것으로 보입니다. 캐스퍼 출시일에 따라 인터넷에서 구매도 가능하기 때문에 저렴하게 구입할 수도 있어 보입니다.  현재까지 경차는 우리나라에서 모닝, 레이, 스파크 이렇게 3가지만 있었는데 이제는 앞으로는 현대 캐스퍼까지 더해지면서 경차 시장의 침체기가 어느정도 다시 일어서고 활성화 될 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캐스퍼는 광주 글로벌 모터스를 통하여 위탁 생산을 하게 됩니다. 온라인으로만 판매가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캐스퍼는 공식 홈페이지를 토하여 얼리버드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얼리버드 예약이란 캐스퍼를 사전 계약하고 론칭 이후에 계약하는 고객보다 우선적으로 받을 수 있는 제도가 되겠습니다. 

현대 캐스퍼 가격은 경차보다는 약간 높고 소형 SUV 보다는 약간 저렴한 가격에 나올 것 같습니다. 

현대 캐스퍼 가격은 경차 중에서도 가격이 비싼 기아 자동차의 레이보다는 조금 더 비싼 가격으로 책정이 될 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현재 기아 레이의 판매 가격은 1275만원에서 1580만원 사이에 책정이 되어 있습니다. 

현대 자동차에는 소형 SUV로 베뉴가 있습니다. 아담한 소형 SUV로 괜찮은 모델입니다. 베뉴의 판매가격은 1689만원에서 2236만원 입니다. 이보다는 저렴한 현대 캐스퍼 가격이 될 것 같습니다. 현대 캐스퍼 가격은 1300만원에서 1600만우너 사이가 될 것 으로 예상이 됩니다. 옵션을 더하면 2400만원까지도 올라갈 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현대 캐스퍼 제원

현대 캐스퍼의 엔진은 경차 기준에 맞추어서 천씨시 미만으로 파워트레인을 가지고 나옵니다. 1리터 MPI 가솔린 엔진이 기본으로 탑재됩니다. 1.0 T-GDI 가솔린 엔진이 적용된 터보 모델인 액티브 모델도 라인업에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연비 부분은 기아 모닝의 복합연비 15.7 보다 약 1 정도 낮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 이유는 같은 엔진을 사용하지만 차량의 무게와 공기 저항령이 조금 안좋은 편이라서 연비가 14에서 15 사이가 될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캐스퍼는 경차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SUV모델이지만 경차에 대한 모든 조건을 갖추므로 그렇습니다. 경차 할인 혜택으로는 취등록세 1000만원 이상분에 대해서 7퍼센트 할인 혜택, 공영주차장 및 고속도로 통행료 50% 감면 혜택과 비영업용 대항 유류세 환급 20만원 등 경차 혜택을 받을 수 있으므로 소형 SUV 모델보다 실제 소유비용이 저렴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 컨텐츠

 

2022 제네시스 G80 스포츠 패키지 가격과 옵션

 

2022 제네시스 G80 스포츠 패키지 가격과 옵션

2022 제네시스 G80 스포츠 패키지 가격과 옵션 요즘 제네시스 차량 구형부터 신형까지 너무 자주 길에서 봅니다. 주차장에도 정말 많이 볼 수 있는 제네시스 차량입니다. 제네시스 G80, G90, G70,

caric.tistory.com

렉서스 신형 es300h 사전계약 가격

 

렉서스 신형 es300h 사전계약 가격

렉서스 신형 es300h 사전계약 가격 렉서스 ES300h 신형이 나왔습니다. 앞 범퍼가 커보여서 그런지 그랜저 신형보다 커보이지만 제원 크기는 거의 비슷합니다. 렉서스 신형 es300h 사전계약 가격 알

caric.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