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정보

2022 제네시스 G80 스포츠 패키지 가격과 옵션

생활정보금융꿀템 2021. 8. 31. 06:50

2022 제네시스 G80 스포츠 패키지 가격과 옵션

 

요즘 제네시스 차량 구형부터 신형까지 너무 자주 길에서 봅니다. 주차장에도 정말 많이 볼 수 있는 제네시스 차량입니다. 제네시스 G80, G90, G70, 그리고 GV70, GV80 등 너무 자주 보니 이젠 질립니다. 구형 제네시스와 EQ900이 더 좋은 느낌도 듭니다. 오늘 포스팅에서 2022 제네시스 G80 스포츠 패키지 가격과 옵션 알아봅니다. 제네시스에서 만든 G80을 바탕으로 하여 스포티하면서 과감성을 보여주는 G80 스포츠 패키지 차량이 나왔습니다. 3세대 풀체인지 모델을 기반으로 공개된 RG3 스포츠 차량입니다. 2022 G80 스포츠 모델입니다. 

이 차량에 대한 소문이 미리 많이 돌기는 했습니다. 가변 스포일러가 적용이 된다고 하거나 420마력짜리 파워트레인을 적용하여 전용 파워트레인을 통한 성능의 개선이 이뤄진다는 등의 소문이 있었습니다. G80 스포츠가 좋은점이 바로 G80 이라는 고급 세단의 기본기가 바탕이되고 기본 모델과 견주어 스포티한 디자인과 강력한 성능이 있기 때문입니다. 8월 중순이 되기전 제네시스는 신형 G80 스포츠를 선보였습니다. 이전 G80 스포츠와는 조금 다른 운영방식입니다.

이번 3세대 G80 이후 GV70도 마찬가지로 별도의 고성능, 스포츠 모델을 운영하지는 않고 스포츠 패키지로 시각적인 만족과 일부 구성의 차이를 두는 모델을 운영을 합니다. 파워트레인을 추가하고 변형은 없고 디자인과 구성 일부에서 차이가 난다는 것 입니다. 

이번 G80 스포츠의 구성은 조금 아쉽다는 평이 많습니다. 2세대 모델의 경우 누가보아도 기본 모델과 스포츠 모델이 디자인부터 크게 차이를 두었습니다. 이번 G80 스포츠의 경우 다크 크롬 몰딩 및 그릴, 전면과 후면 범퍼 디자인 등의 구성에서 전용 휠 디자인을 적용하였습니다. 8월 10일 사전예약은 없이 곧바로 정식 출시하여 판매에 돌입하였습니다. 

핸들링 반응성 및 제동거리도 개선이 되었고 승차감 등 스포츠 세단의 주행감성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3.5T 모델은 2세대 G80 스포츠 모델보다는 성능이 우수합니다. 배기량이 이백씨씨 높아지면서 마력이나 출력도 높아졌습니다. 420마력이라는 소문은 진짜가 아니었습니다. 이번 G80 스포츠 패키지는 2.5가솔린 터보, 2.2디젤, 3.5 가솔린 터보까지 모두 선택이 가능하다는 것이 이전과의 차이점입니다. 이전에는 스포츠 셀렉션 모델을 3.3 모델에사먼 판매하였던 것과는 다릅니다. 다만 3.5T 전용 다이내믹 패키지를 비롯하여 일부 구성에서는 차이가 있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전용 외장 색상인 캐번디시 레드의 강렬한 빨강색상이 한번 보면 시선이 딱 꽂힙니다. 캐번디시 레드는 캐나다의 프린스 에드워드 섬 북쪽 해안에 자리잡은 휴양지의 붉은색 절벽에서 모티브를 얻은 신규 외장 컬러라고 합니다. 

이전 세대의 G80 스포츠와 G80을 놓고 보면 달라보이는 점이 확실합니다. 이번 RG3 G80의 경우 기본 모델과 스포츠 모델이 큰 차이를 주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고급 브랜드의 고급 세단이기 때문에 과감한 변화를 두려워한 이유인지는 몰라도 말입니다. 프론트 범퍼, 라디에이터 그릴, 사이드실 몰딩, 리어 범퍼 등에서는 다크 유광 크롬을 적용하여 조금 더 무거운 분위기를 만듭니다. 역시 스포츠세단 컬러의 정석은 레드와 블랙입니다. 프론트, 리어 범퍼와 라디에이터 그릴, 사이드실 몰딩에 입혀진 다크 유광 크롬과 헤드램프의 블랙 베젤이 어우러져 한층 더 역동적인 G80 스포츠 차량임을

보여줍니다. 새로운 범퍼 디자인과 그에 알맞은 디퓨저도 스포티함을 더욱 높여주고 휠 디자인만 봐도 그냥 매료되는 

차량이 되겠습니다. 

헤드램프에는 블랙 베젤 포인트를 적용하였고 휠은 기본 19인치, 최대 20인치로 전용 디자인의 휠을 2가지로 내놓았습니다. G80 스포츠 전용의 외장 색상을 가지고 나왔습니다. 캐번디시 레드라는 색상으로 G80 스포츠 패키지만의 다이나믹한 감성을 선보입니다. 머플러를 이전처럼 쿼드팁으로 빼주거나 스포일러라도 좀 달아주었다면 어땠을까 하는 점이 아쉽습니다. 내부를 보면 스포츠 전용의 3스포크 스티어링휠과 하이브리드 위빙, 리얼 카본 가니쉬, 메탈 소재 등을 적용하였습니다. 스포츠 패키지에서만 선택 가능한 옵시디언 블랙, 세비아 레드 투톤 전용 내장 색상을 제공합니다. 

능동적인 후륜 조향과 스포티한 서스펜션 튜닝, 감흥을 더 살리는 사운드 컨트롤, 제네시스 G80 스포츠의 가솔린 3.5 터보엔진으로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습니다. 

3.5T 전용 다이내믹 패키지에 적용되는 후륜 조향 시스템은 스포츠 플러스 모드, 전용 써머 타이머, 액티브 로드 노이즈 컨트롤 등의 사양과 조합이 됩니다. 후륜 조향 시스템은 제네시스 브랜드 처음으로 적용이 되었습니다. 차량 주행 상황에 따라서 전륜과 후륜 조향을 함께 제어하는 기술입니다. 느리게 달릴때에는 전후륜의 회전 방향을 반대로 움직여서 회전 반경을 작게 만듭니다. 이를 통하여 유턴을 하거나 좁은 길에서 달릴때 편의성과 민첩성을 더해줍니다. 빠르게 달릴때에는 동일한 방향으로 조향하여 미끄러지지 않고 잘 달리도록 해주고 빠른 선회와 회피 등이 가능하고 선회 안정성과 차선 추종성을 더합니다. 

스포츠 플러스 모드에서는 초기 발진 성능과 변속 응답성을 개선하고 써머 타이어 적용으로 제동거리 단축 및 스포티한 핸들링을 자랑합니다. 파워트레인은 그대로입니다. 스포츠 플러스 모드를 적용하면서 같은 엔진으로 더 강력한 성능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런치 컨트롤 사용시에는 스포츠 플러스 모델 기준으로 제로백이 4.9초 수준이라서 단축이 되었습니다. 액티브 로드 노이즈 컨트롤과 스포츠 서스펜션의 구성으로 스포티하고 안정적인 주행감을 선사합니다. 

외장컬러는 총 10가지 입니다. 무광이 2종류이고 유광이 8종 입니다. 이중 캐번디시 레드 색상이 G80 스포츠 패키지 전용 색상으로 제공이 됩니다. 강렬한 레드 컬러..인상적일 듯 합니다. 전기차 모델에서도 전용 색상을 운영한 것 처럼 차종별 특징에 따라서 전용 컬러 구성도 꽤 유익한 구성으로 생각이 됩니다. 인테리어는 기본 표준에서 다이아몬드 퀼팅이 들어간 천연 가죽 시트가 제공이 됩니다. 

스포츠 디자인 셀렉션의 경우 3가지 색상 구성이 제공됩니다. 패턴이나 소재에서도 기본 구성과는 약간의 차이를 보여줍니다. 가격을 보면 기본 G80 모델에서 스포츠 패키지 만큼의 가격을 더해주면 됩니다.

2.5 터보 기준으로 5733만원부터 하고 2.2 디젤 기준 5871 만원 부터, 3.5 터보 기준 6253만원부터, 3.5 터보 다이내믹 패키지의 겨웅 6558 만원부터...개별소비세 3.5% 기준입니다.

이전과는 달리 제네시스는 파워트레인부터 옵션 구성을 전부 취향에 따라 선택이 가능한 구매 방식을 채택하여 비교적 가성비도 나쁘지 않습니다.

3.5T 다이내믹 패키지에 옵션을 다 넣어보면 대략 가격은 8천 8백 35만원 입니다. 개별소비세 인하분을 적용하면 8692만원 수준입니다. 제네시스의 G80 이라는 고급스러운 세단 차량에 스포티한 감성을 더하고 강인한 면을 더한 제네시스 G80 스포츠...G80 스포츠 패키지라고 부르는 것이 맞지만 3.5T 다이내믹 패키지 만큼은 스포츠라고 부르는 것이 맞을 것 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 2022 제네시스 G80 스포츠 패키지 가격과 옵션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컨텐츠>

렉서스 신형 es300h 사전계약 가격

아우디 A4 가격 연비 제원

 

아우디 A4 가격 연비 제원

아우디 A4 가격 연비 제원 아우디 코리아에서는 아우디 A4 5세대 부분변경 모델을 론칭 행사를 열고 본격적으로 출시를 했었습니다. 폭스바겐 디젤게이트 사건 이후에 판매량이 부진하였지만

caric.tistory.com

아우디 Q5 가격 성능 제원

 

아우디 Q5 가격 성능 제원

아우디 Q5 가격 성능 제원 아우디 폭스바겐 코리아는 더 뉴 아우디 Q5 모델을 작년 봄에 우리나라에 출시하였습니다. 아우디 Q5 모델은 2017년 글로벌 시장에 출시된 이후 2세대 모델로 국내에는

caric.tistory.com

 

 

'카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폭스바겐 id.라이프 전기차 가격  (0) 2021.09.13
현대 캐스퍼 가격  (0) 2021.09.12
렉서스 신형 es300h 사전계약 가격  (0) 2021.08.31
아우디 A4 가격 연비 제원  (0) 2021.08.16
아우디 Q5 가격 성능 제원  (0) 2021.08.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