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제 재테크

STX중공업 주가 전망

★ⓔ$★ 2021. 8. 12. 15:07

STX중공업 주가 전망 

8월 더운 여름이 가고 있습니다. 오늘 알려드릴 주식 종목은 STX중공업 입니다. 상한가로 장을 마감한 STX중공업은 조금씩 오르락 내리락하다가 얼마전에 좀 상승하였고 또 얼마전에 더 상승 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주가 흐름도 매우 견고하게 흘러가는 것 같습니다. 놀림목을 조금씩 주면서 올라서 상한가에 근접하였다가 조금빠지고 가로로 길게 다가가 장막판에 상한가에 도달하였습니다. STX중공업 주가 오른 이유가 무엇이고 STX중공업 주가 전망 은 어떻게 될지 알아봅니다. 

 

STX중공업 주가 전망 오른 이유는 최근 조선업종의 수주 호황에 따라서 기대심리가 반영되었기 때문입니다. 특히 STX중공업 은 선박용 엔진의 주요 부품과 기자재를 만들고 있어서 호황기에 실질적인 수혜주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STX중공업은 2001년 6월 STX에서 소재사업부문이 분사하여 엔파코로 설립되었습니다. 2009년 5월 15일에 유가증권시장에 상장이 되었습니다. 선박용 디젤엔진, 발전설비, 조선 기자재 사업을 하는 STX중공업은 선박용 디젤엔진 내에 크랭크샤프트, 실린더 라이너, 터보 차저 등의 핵심 부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선박용 선실 등 주요 선박용 기자재까지 제작하고 있습니다. 2020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4% 감소하였습니다. 

재무 상태를 한번 보면 최근 2020년에는 2019년 대비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하였습니다. 2020 하반기 부터 조선업 업황이 조금씩 회복되어 가는 조짐을 보였습니다. 원가 절감과 내부 역량이 강해지면서 경쟁력도 성장하고 있습니다. 2020년 말부터 국내 조선소들의 수주 랠리가 이어져 오고 있어서 STX중공업 뿐만 아니라 조선업 전체의 실적 개선이 예상이 됩니다. 이제 곧 2021년 2분기 실적 발표가 나올 시기가 가까워지고 있는 상황에서 지난 1분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더욱 큰 폭의 적자를 보여주면서 다소 아쉬운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과연 STX중공업 주가는 어떻게 진행이 될까요? 아무도 예상하기 힘든 주식이지만 이번에는 조선주 테마로 순환매가

이뤄질 가능성이 커보입니다. 다시 말씀드리면 STX중공업 주가 전망은 연속적으로 오르기에는 어려워 보입니다. 다른 조선주로 세력이 이동해가서 상한가를 기록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선주테마 중 다음 상한가 종목은 과연 어떤것이 될까요?

 

<같이 보면 좋은 컨텐츠>

진원생명과학 주가 전망

 

진원생명과학 주가 전망

진원생명과학 주가 전망 최근에 진원생명과학의 주가가 예사롭지 않고 특별하고 심상치 않습니다. 진원생명과학 주가 전망 해봅니다. 살짝 값이 떨어지기는 하였지만 최근에 차트를 보면 급

caric.tistory.com

5차 재난지원금 신청 바로가기

 

5차 재난지원금 신청 바로가기

5차 재난지원금 신청 바로가기 5차 재난지원금 지급 기준에 대해서 논의가 계속 되고 있습니다. 재난지원금 5차 3종 패키지 대상과 지급시기, 신청 기간 등 5차 재난지원금 전국민 지급여부에

caric.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