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건강정보

상생소비 지원금 (+신용카드 캐시백 환급)

by 자동차정보, 생활정보, 제품리뷰블로그 ★ⓔ$★ 2021. 7. 4.
반응형

상생소비 지원금 (+신용카드 캐시백 환급)

주말동안 장마가 시작되었습니다. 여름도 무척 덥지만 금새 지나가겠죠. 상생소비 지원금 들어보셨나요?

저는 이번에 알게된 상생소비 지원금 입니다. 

올해 하반기부터 더 사용한 신용카드 사용액의 십퍼센트를 카드 포인트로 돌려주는 것이 바로 상생소비 지원금 

신용카드 캐시백 환급 입니다. 

잘 알지 못하고 사용하면 환급받지 못하는 곳이 있다고 합니다. 잘 알고 사용해서 캐시백 환급도 잘 챙기면

좋겠습니다. 

 

 

 신용카드 사용액 환급받는 방법

환급을 받는 방법은 위에 설명드린 것처럼 어렵지 않습니다. 2021년 올해 2분기 월 평균 신용카드 사용액에 대비해서 삼퍼센트 이상 증가한 카드 사용액의 십퍼센트를 8월 사용분부터 3개월간 환급해줍니다. 

좀더 쉽게 알아보면,

2분기 월 평균 카드 사용액이 100만원인 홍준표씨가 8월에 153만원을 사용하였다면 3%인 3만원을 초과한 50만원의 10%인 5만원을 9월에 카드 포인트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매달 10만원의 제한이 있습니다. 그래서 1인당 3개월간 매월 10만원이어서 최대 삼십만원을 지원받는 것이 되겠습니다. 

카드 포인트 충전방식이라서 현금으로 뽑아서 사용할 수는 없지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으므로 내수 소비를 늘리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신용카드를 아예 사용하지 않는 분들은 도움이 안되는 것이지만 저도 신한카드, 삼성카드, 현대카드, BC우리카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BC우리카드는 알뜰폰 제휴로 몇년전에 만든 것인데 알뜰폰을 다른 통신사로 바꿔서 이번달에 해지하려고 생각중 입니다. 현대카드는 옥션에서 쇼핑을 많이 하고 있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대신 환급되는 카드포인트의 사용기한은 무기한이라고 하니 잘 챙기면 좋은 신용카드 캐시백 환급이 되겠습니다. 
 

 

 신용카드 캐시백 환급도 아래에서 사용하면 환급이 안되요

 

8월부터 신용카드를 사용할 때에는 적용대상이 아닌 곳에서 사용하면 안됩니다. 적용이 되는 곳에서 사용하여 환급대상금액을 높여야 합니다. 상생소비 지원금은 할인가격으로 물품을 구매하는 느낌이 들 것 같습니다.  

 

 카드 캐시백 환급대상 조회

초기에 이러한 정책이 골목상권과 전통시장의 소비를 늘리기 위해서 만들어졌습니다. 그러나 그래도 저는 전통시장은 잘 안갔습니다. 올해 부터는 꼭 가야하겠습니다. 아래와 같은 곳에서 사용시에는 포인트 환급을 받을 수 없습니다. 

 

대형마트, 백화점, 명품전문매장, 온라인쇼핑몰, 유흥업소, 자동차 구매비 

로 여기서 사용하였다면 기준 금액 산정시 사용할 2분기 카드 평균 사용액을 더할 때에도 빼게 됩니다. 

 

추진방안 사용대상 지급한도 기간
2/4분기 월평균 카드사용액 대비 월별 3% 이상 증가분 10% 캐시백 (월단위 환급) 백화점, 대형마트, 온라인쇼핑몰, 명품 전문매장, 유흥업소 사용액, 차량구입비 등 제외(월단위 환급) 1인당 30만원 (월 최대 10만원) 3개월간 시행 후 연장 검토 

카드 사용액은 1인이 보유한 모든 카드 사용액의 결제금액을 더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여러개의 신용카드를 가지고 사용한다면 추후 카드 포인트를 환급받을 주관 카드사 하나만 정해서 캐시백을 신청해야만 합니다. 
해당 주관 카드사는 타 카드사의 결제정보를 모두 모아 전체 사용액을 산정합니다. 

 

 함께 보시면 좋은 글

고3, 교직원 백신 접종 예약

 

 

고3, 교직원 백신 접종 예약

고3, 교직원 백신 접종 예약 7월이 되었습니다. 고3 교직원 백신 접종 예약 알아봅니다. 모더나 코로나 백신 접종이 발표되었습니다. 7월 예방접종 시행계획입니다. 고3, 기타 대입수험생, 고등학

caric.tistory.com

접종증명서 발급방법

 

 

코로나 백신 접종증명서 발급방법

코로나 백신 접종증명서 발급방법 저는 아직 백신을 접종할 생각을 못했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증명서 발급 방법이 4가지나 있고 알아두면 인센티브를 잘 챙길 수 있습니다. 하는일이 힘들

caric.tistory.com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