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건강정보

코로나 백신 접종증명서 발급방법

by 자동차정보, 생활정보, 제품리뷰블로그 ★ⓔ$★ 2021. 6. 4.
반응형

코로나 백신 접종증명서 발급방법

저는 아직 백신을 접종할 생각을 못했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증명서 발급 방법이 4가지나 있고 알아두면 인센티브를 잘 챙길 수 있습니다. 하는일이 힘들고 빡세고 스트레스도 심하고 퇴근하고 집에오면 너무 피곤하고 주말에는 육아도 해야되서 백신 맞을 생각을 못하고 있습니다. 일반 직장인이 아니고 혼자서 근무하는 환경이다 보니 더욱 그런 것 같습니다. 와이프가 외국인이어서 나중에 와이프 친정 나라에 방문하려면 백신을 꼭 맞아야 할 것 입니다. 그러나 와이프도 주사 맞는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6월 1일부터 백신을 맞은 분들에게 정부는 인센티브를 준다고 합니다. 백신에 대한 정보를 검색하면 정말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학교 시절에 전공이 미생물학이어서 유전학, 면역학, 바이러스, 미생물학을 공부하였지만 지금 머리에 남은 것은 없습니다. 학교 동기들은 아마 지금쯤 연구실에서 열심히 미생물 관련하여 연구하고 있을 것 같습니다. 

6월 1일부터 백신을 맞은 사람의 경우 현재 여덟명으로 되어 있는 직계가족이 모일때 인원을 제한하는 적용을 받지 않게 됩니다. 그리고 7월에는 공원이나 등산로 등의 야외에서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런 경우 코로나 백신 예방 접종증명서가 있어야 접종 여부를 확인할 수 있고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코로나 백신 예방 접종증명서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질병관리청 COOV 모바일앱

접종을 하고 나서 질병관리청 COOV 모바일앱을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하고 본인 인증을 마치고 나면 전자 예방접종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모든 예방접종 증명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국가 예방접종 시스템의 모든 백신 접종 유무를 증명할 수 있습니다. 접종 차수부터 인증을 받았는지 안받았는지 한 페이지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QR코드로 간편하게 백신 접종을 했는지를 증명할 수 있으니 어플을 설치하고 본인인증을 하고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다중이용시설 등 접종 확인 필요시설에서 어플을 실행하고 QR코드를 보여주면서 접종사실을 증명하면 되겠습니다.

 

예방접종도우미 nip.kdca.go.kr

 

 

 

질병관리청의 예방접종도무이 사이트에서 발급이 또 가능합니다.

사이트에 들어가면 예방접종관련 서비스에 예방접종 내역조회도 있고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메뉴가 있습니다. 

로그인하고 들어가서 예방접종증명서 신청을 하고 출력하려는 언어를 선택하고 발급받으면 되겠습니다.

 

정부24 홈페이지 www.gov.kr  

정부24 홈페이지에서도 발급이 가능합니다.

자주 찾는 서비스에서 오른쪽에 보면 예방접종증명 메뉴가 있습니다. 

인증서 로그인한 다음 신청하기를 클릭하고 내용을 입력해줍니다. 

개별선택 -> 임시예방접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 를 선택하고 민원신청하기를 눌러주면 됩니다. 

 

접종기관 방문

접종기관에서는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서 접종 후에는 예방접종증명서를 발급하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6월부터 백신 접종을 마친 사람에게 접종 배지도 제공합니다. 이는 모방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예방접종 용도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향후 더욱 안전한 발급을 위하여 모바일 스마트폰 환경의 디지털 예방접종증명서 도입도 준비 중이라고 합니다.

 

접종 배지 배포

정부는 6월부터 백신 접종을 마친 사람에게 접종 배지도 준다고 합니다. 사회 안전을 위하여 예방접종에 참여하는 국민을 우대하고 존중하기 위해서 접종을 기념하는 뱃지나 스티커를 준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는 모방 가능성이 있습니다. 예방접종 증명 용도로 사용할 수 는 없습니다. 

 

<예방접종에 따른 방역조치 단계적 조정방향>

시기   1차 6월 1일~ 2차 7월첫주~9월 3차 10월 이후
예방접종목표 접종목표인원 1300만명 1차 접종완료 3600만명 누적 1차 접종완료 3600만명 누적 2차 접종완료
접종 대상 / 목표 60세 이상 고령자 60세 미만
대상 사망률, 위중증감소 전파력차단
    예방접종자 1,2차 예방접종완료자
방역조치 완화활동 가족모임 (인원제한에서 제외) 사적 모임 등(인원제한에서 제외) 사회적거리두기 전반
마스크착용 현행유지 실외 의무화 완화
(1차 접종자 포함)
실내 의무화 완화
(12월~)

1차 접종자는 1차 접종 후 14일이 경과한 사람이고 예방접종완료자는 2차 접종후 14일이 경과한 사람입니다. 

향후 백신 접종자는 7월 첫주부터 실외에서 마스크도 벗을 수 있습니다. 특히 2차 접종까지 모두 끝내면 다섯명이상 사적 모임도 가능합니다. 가족끼리 펜션여행도 가능하고 친구까리 펜션, 호캉스도 즐길 수 있습니다. 요양병원과 요양시설의 입소자나 면회객 중 어느 한쪽이라도 예방접종을 모두 끝내면 6월 부터는 대면 면회도 가능합니다. 

이와 같은 인센티브는 접종을 하고 나서 2주가 지나면 가능합니다. 이런 경우 접종이력을 증빙해야만 하는데 위에 정리한 방법대로 증명서를 출력하여 보관하거나 모바일 QR코드로 보여주면 되겠습니다. 

6월 접종은 만 60~74세 어르신이 주요 대상입니다. 7월에는 오십대 접종이 시작됩니다. 만 삼십세 이상의 성인인 경우 접종을 빨리 마치고 싶다면 잔여백신을 예약하면 되겠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코로나 백신 접종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컨텐츠>

 

 

얀센백신 접종대상 사전예약 부작용

얀센백신 접종대상 사전예약 부작용 코로나 백신 1차 접종자수 누적수가 오백사십만명을 넘어선 가운데 모더나와 얀센백신이 이번주 중에 들어온다는 소식입니다. 얀센 백신 백일만 삼천회

caric.tistory.com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신청자격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신청자격 곧 더운 여름이 옵니다. 올 여름에는 국내여행도 한번 가보고 동해 바다도 보고 오고 싶어집니다. 열심히 근무한 근로자들을 위해서 국내여행과 캠핑용품, 외식

caric.tistory.com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