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기 신도시 사전청약 홈페이지 자격 일정 총정리

이번 포스팅에서 3기 신도시 사전청약 홈페이지, 자격, 일정 내용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나의 집을 마련하려는 꿈은 모든 사람들의 희망이자 목표 중 하나입니다. 집을 마련하기는 쉽지 않고 매우 어렵습니다. 이번 3기 신도시 사전 청약 내용을 잘 알아보시고 좋은 찬스를 잡으시길 바랍니다. 

 

 

 3기 신도시란?

3기 신도시는 정부가 추진하는 수도권 주택을 공급하고자 하는 것으로 수도권 주택시장 및 서민의 주거를 안정화하려고 하는 공공 주택지구를 말합니다. 

3기 신도시 주요 지구로는 남양주 왕숙, 하남 교산, 인천 계양, 고양 창릉, 부천 대장, 광명 시흥으로 총 7개의 지구가 있습니다. 위치로 보면 서울 외곽에 있습니다. 그러나 서울 집값과 교통 등을 생각해보면 충분히 장점이 있는 지역입니다. 

3기 신도시 추진하는 단계로는 지구지정(구역지정) -> 지구계획 수립 -> 조성공사 착공 -> 주민입주 -> 조성공사 준공 순으로 진행이 됩니다. 그리고 내일 날짜인 7월 16일 3기 신도시 사전 청약이 실시가 됩니다. 

 

 3기 신도시 사전청약 일정

3기 신도시 사전 청약은 2021년 하반기에 총 4번에 걸쳐 진행이 됩니다. 이번 7월에는 인천 계양, 남양주 진접, 성남 복정, 의왕 청계, 위례가 대상 지구가 됩니다. 분양가는 본 청약 시점에 확정이 되므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3기 신도시 대상 지구표

 

3기 신도시 대상 지구 위치

3기 신도시 외에도 2021년 청약 추진 일정이 정리된 자료가 있습니다. 7월과 10월, 11월, 12월 4번에 걸쳐서 진행이 됩니다. 관심 있는 지역을 잘 확인해보시고 해당 기간에 청약을 넣어보면 되겠습니다.

 

2021년 청약 추진 일정표

 

 3기 신도시 사전청약 홈페이지 신청

3기 신도시 사전청약 관련하여 자격, 일정, 그리고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통해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사전 청약을 신청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아래에 3기 신도시 사전청약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사전 청약 신청 메뉴에서 신청을 하면 됩니다. LH 한국토지주택공사 홈페이지로 이동하려면 아래 링크를 통해서 들어가면 됩니다.

 3기 신도시 사전청약 홈페이지 

화면 가운데 왼쪽에 있는 사전 청약 바로가기를 누르면 사전청약 메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오른쪽 아래에 사전청약 신청 바로가기 버튼을 눌르면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공동인증서 로그인을 하는

단계로 이동합니다. 순서대로 인증서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공동인증서 로그인을 해주면 사전 청약 팝업 창이 

나옵니다. 

LH 한국토지주태공사 사전청약 홈페이지

 

3기 신도시 사전청약 홈페이지 

순서대로 지구 (블록 선택), 주택형 선택, 공급 구분 선택, 청약신청서 작성을 해주면 사전청약 신청이 이뤄집니다. 

사전 청약 신청 팝업

3기 신도시 사전청약 콜센터 1600-1004를 통해서 궁금한 사항을 문의할 수 있고 나이가 많으신 분들을 위한 현장접수도 가능합니다. 위례, 동탄, 남양주, 고양 현장접수처를 잘 활용하면 되겠습니다. 

 

 

 

 3기 신도시 사전청약 자격 조건

다음은 가장 중요한 사전청약 자격 조건을 알아봅니다.

1. 수도권에 거주하면서 주택이 없는 무주택자 및 청약 가입

주택이 없는 신청자, 배우자, 신청자 및 배우자의 세대별 주민등록에 나와있는 신청자의 직계존속 및 직계 비속 등 전원

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자

수도권 거주자 (사전 청약 당시 당해 지역 또는 수도권 거주중) / 의무 거주기간이 있는 경우 본청약 시점까지 만족해야합니다.

3기 신도시 청약 자격 조건

2. 공공 분양 주택 조건

3기 신도시 사전청약 자격 조건은 일반공급과 특별공급 조건이 다릅니다. 각 공급되는 유형에 알맞은 자격 조건을 확인해야 합니다. 

 

일반공급

1순위는 2년 경과, 24회 이상 입주자 저축 납부하였꼬 세대주이면서 5년 이내에 세대 구성원 전체 당첨 사실이 없어야 합니다. 

2순위는 입주자 저축 1순위에 해당하지 않는 입주자 저축 가입자 입니다. 

 

특별공급

기관추천 청약저축 6개월, 6회 이상 납입

(국가 유공자, 장애인이라면 입주자 저축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

 

다자녀 가구 (3명이상 미성년 자녀가 있는 경우)

청약저축 6개월, 6회 이상 납입

신혼부부

청약저축 6개월, 6회 이상 납입

 

노부모 부양

청약 저축 1순위로 적용이 되고 2년 이상 청약저축 하고 24회 이상 납부하고 세대주이면서 5년이내 당첨 이력이 없어야 합니다. 

 

생애 최초

청약 저축 1순위 적용, 2년 이상, 24회 이상 납부

세대주이면서 5년 이내 당첨 이력이 없어야 하고 선납금 포함 납입액 600만원 이상

 

3기 신도시의 각 유형별 공급 물량을 보면 일반 공급은 15% 정도로 적습니다. 신혼부부는 30% 이고 생애최초 25% , 기관추천 15% 순으로 신혼부부와 생애 최초 주택구입을 하는 청년들에게 유리한 조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기 신도시 유형별 공급 물량 도표

3. 공공분양 주택 소득 및 자산요건

부동산(건물과 토지) 재산은 2억 1550만원 이하여야 합니다. 

자동자는 3496만원 이하여야 합니다. 

소득기준은 각 유형별로 100~140% 이하여야 합니다. 

3기 신도시 소득기준표

여기까지 3기 신도시 사전청약 홈페이지, 청약 신청방법, 일정, 자격요건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3기 신도시는 시세의 칠십퍼센트 정도로 분양가가 저렴합니다. 저렴하게 집을 마련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경쟁률은 매우 높을 것 입니다. 지구에 따라 다르지만 서울과 가까운 수도권 지역이라 인기가 높을 것 같습니다. 

본인의 조건과 상황을 고려하여 잘 넣어보면 좋은 소식이 있을 것 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사항은?

1. 사전 청약시 소득요건 등이 만족되었으나 청약 하고 시간이 흘러 연봉이 상승하여 소득요건 등이 기준을 초과하게 되면 어떻게 되나요?

- 사전청약은 입주자 모집 공고 시점을 기준으로 소득과 자산 등의 자격요건을 심사합니다. 사전청약 당첨자로 선정된 이후에 소득이 증가하거나 자동차를 수입차로 바꾸었다고 할지라도 그 이후 사항을 추가로 심사하지는 않습니다. 

2. 해당 지역에 거주하지 않아도 청약이 가능한가요?

- 기본적으로 수도권 등 해당지역에 거주 하고 있어야 사전청약이 가능합니다. 의무 거주기간의 경우에는 본 청약 시점까지만 충족이 되면 결과적으로 입주여부가 확정이 됩니다.

그러나 주택건설지역의 규모와 위치, 투기과열지구 지정여부 등에 따라서 의무 거주기간, 거주지 요건 등이 달라서 

청약 자격은 청약 공고문을 통해서 확인하셔야 합니다.

 

거주기간 및 우선공급 비율 (본 청약기준)

3. 정확한 사전청약 공고일이 어떻게 되나요?

- 각 차수별로 15일 전후로 청약공고문이 공고될 예정입니다. 사업 추진을 하는 과정에서 바뀔 수는 있습니다. 3기 신도시의 경우 www.3기신도시.kr  에서 청약일정알리미 서비스를 신청하면 정확한 공고 일을 사전에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 컨텐츠

 청년 내일저축계좌 신청방법

 

청년 내일저축계좌 신청방법

청년 내일저축계좌 신청방법 정부가 한국판 뉴딜을 추진하는 1년이 넘어가면서 청년을 지원해주는 정책을 많이 내놓으며 휴먼뉴딜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메타버스 등 초연결 신산업 육성을

caric.tistory.com

2022년 최저임금

 

2022년 최저임금

2022년 최저임금 2022년 최저임금이 7월 13일 화요일에 확정이 되면서 내년 2022년도에 최저임금은 어떻게 될지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 것 같습니다. 최저임금위원회가 발표한 2022년 최저임금은 1

caric.tistory.com

 우리은행 크리에이터 우대통장 출시

 

우리은행 크리에이터 우대통장 출시

우리은행 크리에이터 우대통장 출시 요즘 가장 인기있는 JOB 중 하나가 바로 유튜버 크리에이터 입니다. 저도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고 구독자도 2000명이 넘었습니다. 영상을 자주 올리진 않

caric.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