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건강정보

경기도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생활정보금융꿀템 2021. 8. 10. 00:51

경기도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더운 여름이 가고 있습니다. 이번주에 말복도 있습니다. 8월초에 계획 없이 강원도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중간에 가평 휴게소에 들리기도 하였고 올때에도 역시 가평 휴게소에 들렸었습니다. 어린 시절 가평 적목리에 세째 고모 집이 있어서 가족들과 자주 놀러 갔던 기억이 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경기도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을 알아봅니다. 

참고하셔서 즐거운 여행 되시면 좋겠습니다. 

 

 

 국립 유명산 자연휴양림

경기도 가평군은 청평유원지, 산장유원지, 명지계곡, 운악산, 현등사, 용추계곡 등 관광지가 꽤 많습니다. 

가평군 설악면 가일리에 자리잡은 유명산 역시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 입니다. 

자연휴양림은 유명산유원지에 계곡 안쪽으로 조성되어 있습니다. 산은 높지 않은 편이고 입구에 계곡은 물놀이 하기에 좋지만 조금 깊습니다. 수림이 많이 우거져서 마치 설악산의 천불동계곡을 생각나게 합니다. 

국립 유명선 자연휴양림

설악면에서부터 자연휴양림까지의 길은 고향가는 정취를 맛볼 수 있답니다. 기암괴석이 많고 계곡의 물을 따라 산행을 하면 완만하면서도 급한 등산로가 교차되어 지루하지 않습니다. 숲속의 각종 체련단련시설은 체력을 점검해보고 운동도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6킬로미터의 순환도로와 주차장, 멋진 통나무집, 오토 캠핑장은 콘크리트 문화에 많이 젖어 있는 젊은 사람들에게도 색다른 정취와 감성을 느끼게 해줍니다. 

대자연속에 설치되어 있는 수련장은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자연보호사상을 고취시키고 호연지기를 키우는 교육장으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주소는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 유명산길 79-53 입니다. 

 

 아침고요수목원 

아침고요수목원은 축령산의 빼어난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하여 한국의 아름다움을 담은 정원들을 원예학적으로 조화시켜서 만든 원예수목원입니다. 여러가지 특색을 갖춘 정원들이 있고 울창한 잣나무숲 아래에서 삼림욕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도시민들에게 쉼터를 제공합니다. 1996년 5월에 개원한 곳입니다. 20개의 주제를 가진 정원은 아름답게 가꾸어진 잔디밭과 화단, 자연스러운 산책로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아름다운 대한민국의 금수강산을 실제 한반도 지형 모양으로 조성하여 최고 절정의 꽃으로 표현한 하경정원은 관광객들의 관심을 가장 많이 받는 곳이 됩니다. 이곳에는 백두산 식물 300 여종을 포함하여 5천 여종의 식물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많은 영화와 드라마, 방송의 촬영장소로 알려져서 많은 관광객이 다녀가고 있는곳 입니다. 

겨울에는 별빛정원 이라고 해서 다양한 불빛축제를 하기도 합니다. 가을이나 봄에 가면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주소는 경기도 가평군 상면 수목원로 432 입니다. 

 

경기도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쁘띠 프랑스 

청평댐에서 남이섬 방향으로 호숫가 길을 따라 십킬로미터 쯤 가다 보면 왼쪽 언덕에 이국적인 건물들이 모여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건물만 본다면 지중해 연안의 마을 같기도 하고 호명산의 수려한 주위 배경과 함께 보면 마치 알프스 산록의 전원마을 같은 이곳은 프랑스 문화마을 쁘띠프랑스 입니다. 쁘띠프랑스의 컨셉은 꽃과 별, 긜고 어린왕자가 되겠습니다. 쁘띠프랑스는 청소년수련시설을 겸하고 있는 프랑스 문화마을입니다. 가평군 청평면 고성리 일대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쁘띠프랑스는 프랑스풍의 건물로 이루어져 있으며 관람객들은 숙박을 하면서 프랑스의 의식주 문화를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그외에 쌩텍쥐베리의 일생과 어린왕자 등 작품세계를 설명하는 쌩텍쥐베리 기념관, 200년 된 오르골에서 나오는 감미로운 선율을 들을 수 있는 오르골 하우스, 프랑스 고택을 그대로 들여와 지은 프랑스 전통주택 전시관, 프랑스의 상징인 닭 조각과 그림, 자기를 비롯하여 프랑스 및 유럽에서 수집한 골동품을 볼 수 있는 골동품 전시관 등에서도 독특한 프랑스 문화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최대 이백여명 수용이 가능한 4~10인용 객실을 갖추고 있어서 단체 수련회나 엠티 장소로 좋은 곳입니다. 

주소는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호반로 1063 입니다. 

 

 

 명지계곡

명지계곡은 경기도에서 두번째로 높은 명지산 (1267미터)의 정상에서 동쪽으로 길게 흘려내려가는 계곡입니다. 

계곡 입구인 명지산 주차장에는 매점, 손두부 식당, 공중화장실, 민박집 등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계곡에 들어서면 계류의 양도 많고 물도 맑고 암반 위로 시원스레 흘러내리는 모양이 아주 좋습니다. 

명지산으로 열린 계곡이 끝없이 길고 깊게 보입니다. 

명지산 입구에서 좌우로 들어찬 수림을 둘러보며 15분 정도 걸으면 숲 사이로 어렴풋이 절 지붕이 보입니다. 

잠시후면 승천사에 이르고 종각 뒤로 보이는 명지산 풍경이 아주 아름답습니다. 

여기부터는 큰 계곡 큰 길로만 따라서 올라가면 됩니다. 

계곡을 따라서 올라가다보면 암반 사이로 시원스레 흘러내리는 계류가 볼만합니다. 크고 작은 폭포가 연이어 있고 

아름다운 경치가 계속 되므로 발걸음도 저절로 가벼워 집니다. 계곡 입구에서 50 여분 올라가면 계곡이 깊어지면서 계곡 중간의 명지폭포를 볼 수 있습니다. 높이가 칠에서 팔 미터의 명지폭포는 가을 단풍과 함께 어우러져 장관을 이루고 여름철에는 불볕 더위도 식혀버리는 피서지로 명지계곡의 대표 장소 입니다. 

주소는 경기도 가평군 북면 적목리 산 45 입니다. 

 

 

경기도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유명산 계곡

유명산은 설악면 가일리에 위치한 해발 864미터의 산으로 기암괴석의 계곡에 끊임없이 흐르는 맑은 물로 등산객의 관심을 많이 받는 곳 입니다. 이곳의 계곡은 박쥐소, 용소, 마당소 등 유리알 같은 맑은 소와 이어져서 장관을 이룹니다. 

주변여 산림청에서 직영하는 유명산자연휴양림은 통나무집, 야영장, 산책로 등이 갖추어져 있으며 사계절 등산코스로 적당합니다. 주변에는 문화마을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주소는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 유명산길 입니다. 

 

 

 청평 자연 휴양림

경기도 가평군에 위치한 청평자연휴양림은 청정한 약수물을 마시며 여유롭게 산책도 겸할 수 있는 자연과 함께 숨쉬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시끄러운 도심과 복잡한 유원지를 피하여 호젓한 자연속에서 여유로운 한때를 보내기에 좋은 곳 이기도 합니다. 소나무, 잣나무, 참나무 사이로 내다보이는 맑고 푸른 청평 호반과 여름의 짙은 녹음, 가을 단풍, 겨울철 설경 등이 계절에 따라 장관을 이룹니다. 대지를 휘감아 흐르는 물소리, 새소리는 대자연의 청정함을 그대로 느끼게 해줍니다. 팔당대교, 교문리, 구리 등지에서 40 여분 거리에 위치하여 교통 또한 편리합니다. 환경부지정 국내 유일의 청정지역인 청평호수하고도 가까이 있습니다. 가족은 물론 야유회, 수련회 등으로 적합한 장소입니다.

주소는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북한강로 2246번길 8-6 입니다.

 

 

 어비 계곡 

가평에서 유명한 유명산 휴양림을 찾다보면 휴양림 입구에서 왼쪽으로 어비산 어비계곡이라는 간판이 보입니다. 

이곳이 자칫 유명산 자락의 입구인양 착각할 수도 있지만 전혀 다른 산에서 흘러내리는 물길 입니다. 

용문산과 유명산 사이에 숨은 듯이 있는 어비산 자락을 감싸고 도는 시원한 계곡이 바로 어비 계곡입니다. 

작은 개울 같은 계곡에 불과하지만 예전에는 물고기가 날아다니는 것처럼 보일 정도로 뛰어난 계곡이었다고 합니다. 

어비계곡은 유명산계곡과 어비교에서 합쳐져서 사기막천을 거쳐 남한강으로 흘러듭니다. 

계곡의 시작은 어비산 어비계곡 이라 쓰인 대문 같은 현판을 지나면서 부터 입니다. 

어비교 옆으로 가일리미술관 이정표가 있고 곧이어 가평군 지정 어비계곡 문화마을 이라는 입간판이 있습니다. 

이곳에서부터 오른쪽의 계곡 곳곳에 펜션들이 꾸며 놓은 쉼터와 물놀이장이 나타납니다. 

10여개의 시원한 그늘과 작은 계곡 풀장이 죽 이어집니다. 

이곳을 지나 1.5킬로미터 정도를 들어가면 가일2리 마을회관이 나옵니다. 

마을회관을 지나면 곧이어 어비2교가 나오고 남쪽 정면으로 어비산 전경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매표소를 뒤로하고 물탱크를 지나가면 본격적으로 어비계곡의 진수를 느낄 수 있습니다. 

계곡 양쪽으로는 수림이 울창하여 한여름에도 서늘함을 느낄 정도 입니다. 

5~6분 정도를 걷다가 오른쪽으로 안경다리를 건너 다소 경사진 길로 올라서면 숲 터널이 나옵니다. 

울창한 숲과 끊임없는 산새 소리들이 오지에 온 느낌을 들게 합니다.  숲터널로 5분 더 가면 산림감시초소 앞 군경계판이 나타납니다.  군경계판을 지나면 양평땅이 나옵니다.  어비계곡의 상류를 넘으면 양평 갈현마을에 도달합니다.  

 

주소는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 어비산길 99번길 9-10 입니다. 

 

 

경기도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명지산 군립공원

수림이 매울 울창하고 수도권에서 가깝기 때문에 당일 산행지로 알맞은 명지산은 가평군청에서 북쪽으로 십팔킬로미터 떨어져 있는 높이 1267미터의 산으로 경기도 내에서 화악산 다음으로 높은 산 입니다. 명지산은 주변 산군 중에서 해발이 높기에 정상에서 계곡 아래를 내려다보면 아찔하기도 하고 마치 열기구 라도 타고 하늘을 나는 듯한 기분입니다. 

조망이 좋아서 정상에서는 국망봉, 광덕산, 화악산, 칼봉산 등 높은 봉우리들이 시야에 들어옵니다. 비교적 산세가 험난하지 않고 겨울에는 능선 상의 설화가 장관이라 겨울 산행지로도 제격입니다. 

단풍은 익근리계곡 - 승천사 - 명지폭포 구간이 멋집니다. 

활엽수가 많이 자라고 있어서 멋진데요. 봄에는 진달래가 많이 피고 장장 30여 킬로미터에 달하는 명지계곡은 여름철이면 수도권 여행자들의 피서지 역할을 톡톡히 합니다. 등산코스는 명지산 서쪽의 상판리에서 정상에 올라 동쪽인 익근리로 내려오는 코스를 많이 이용합니다. 

주소는 경기도 가평군 북면 백둔로 650번길 입니다. 

 

 유명산 

옛 지도에는 이곳 일대에서 말을 길렀다고 하여 마유산이라는 산명이 분명히 있으나 지금은 유명산으로 통칭되고 있습니다. 양평쪽에서 오르는 코스는 광할한 초원지대의 탁트인 시원함을 즐길 수 있어서 또 다른 산행의 묘미가 있습니다. 

등산로는 대부산과 동일한 코스를 이용할 수도 있고 대부산, 소구니산을 연계하여 능선 종주 산행을 할 수도 있습니다. 정상에 서면 돌을 쌓아 만든 케언이 서 있고 전망 또한 일품입니다. 

주소는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 / 양평군 옥천면 입니다. 

 

 현등산 (운악산)

현등산(운악산)은 경기도의 동북 산간 지역에 위치합니다. 북쪽에는 한북정맥이 북동에서 남서 방향으로 뻗어 있고 남쪽에는 북한강이 동서로 흐르고 있습니다. 북쪽의 한북 정맥에는 경기도 최고봉인 화악산을 비롯하여 응봉, 촛대봉, 가덕산, 북배산, 계관산 등이 강원도와 경계를 이룹니다.

한북 정맥은 포천군과도 경계를 이루는데 운악산을 중심으로 하여 국망봉, 강씨봉, 청계산, 원통산, 주금산 등이 솟아 있습니다. 한편 한북 정맥의 본 줄기에는 속하지 않지만 운악산과는 조종촌을 경계로 하여 명지산, 매봉, 수덕산 등이 별도의 산줄기를 이루며 뻗어 있습니다. 

현등산(운악산)은 해발 935미터로 기암과 봉으로 이루어진 산세가 아름다워 소금강이라고도 불리워져 왔습니다, 또한 천연고찰인 현등사가 있어서 그 가치를 더욱 빛내고 있습니다. 주봉인 만경대를 중심으로 우람한 바위들이 봉우리마다 구름을 뚫고 솟아있고 골짜기마다 하늘을 가리는 활엽수림은 가을이면 단풍으로 물들어 만산홍엽을 이룹니다. 

4월 중순의 자목련, 5월의 진달래와 산목련이 계곡과 바위마다 수놓은 꽃길은 정말로 장관이 됩니다. 

또한 관악, 치악, 화학, 송악과 더불어 중부지방의 5대 악산 중의 하나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산입니다. 

축제도 많이 해서 단풍제, 포도축제, 산사랑물사랑 축제가 열리기도 합니다.

주소는 경기도 가평군 하면 운악청계로 589번길 73 입니다. 

 

 

 용추계곡

칼봉산에서 발원하여 옥녀봉을 감싸듯이 흐르는 계곡입니다. 여름철 피서지로 인기가 많은 가평 여행지 입니다. 계곡을 따라서 6킬로미터 정도 올라가면 용추 폭포도 있습니다. 용이 승천하였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주변에는 수락폭포, 경반계곡 등 관광지가 많이 있으며 잣나무 숲이 우거지기 때문에 자연에서 더위를 피하며 보내시기 좋은 곳이 됩니다. 

 

주소는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승안리 입니다.

 

 

 남이섬

남이섬은 매우 유명한 관광지 입니다. 춘천에 있지만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 포함을 시켰습니다. 가평에서 거리가 가깝고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습니다. 드라마 겨울연가 촬영지로 세계적인 관광지가 되었습니다. 동화나라, 노래의 섬을 컨셉으로 하여 다양한 문화 행사와 전시회를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자연을 구경하며 산책을 할수도 있어서 한번쯤 꼭 방문해 봐야 하는 곳 입니다. 

이용요금으로 일반 13000원, 우대 10000원, 특별우대 7000원, 주차는 4000~10000원 입니다. 

주소는 강원도 춘천시 남산면 남이섬길 1 입니다. 

 

 자라섬

청평댐이 생기면서 북한강에 생긴 섬 입니다. 남이섬과는 직선거리 800미터 정도에 위치하고 있어서 함께 둘러봐도 좋은 곳 입니다. 자라처럼 생긴 언덕이 바라보고 있는 섬이라고 하여 이름이 정해졌습니다. 주변에는 다양한 레저 및 생태공원 시설이 있어서 여름 스포츠를 즐기기 좋고 오토캠핑장도 있어서 비대면 여행지로도 인기가 아주 많은 곳 입니다. 

주소는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달전리 1-1

 

 

 

 레일파크 

기차길을 따라서 가평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 입니다. 여름에는 더위를 날려버릴 수 있도록 레일바이크와 수상레저 패키지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반려견 동반 여행자를 위한 반려견 전용 탑승석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한적하고 여유롭게 자연을 즐기기 원하신다면 여행지로 추천드립니다. 

이용요금으로는 2인 3만원, 4인 4만원 입니다.

주소는 경기 가평군 가평읍 장터길 14 입니다. 

 

 백련사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여행지로 백련사 입니다. 조용한 사찰 여행을 즐기는 분들에게 좋은 곳으로 축령산 자락에 위치하고 있어서 맑은 공기와 자연을 즐길 수 있고 목조 건축물의 사찰들을 둘러보면서 마음의 편안함과 힐링을 할 수 있는 곳 입니다. 잣나무 숲으로 둘러쌓여 있어서 한적한 여행지를 찾으신다면 추천드립니다. 

주소는 경기도 가평군 상면 샘골길 159-50

 

 

 청평호반 

드라이브 코스로 유명한 가평 팔경 중에 하나로 1943년 청평댐이 만들어지면서 생긴 인공호수 입니다. 호수면적이 12.5 제곱킬로미터 이고 호수면적은 만수 시에 580만 평에 달하고 양쪽으로는 호명산과 화야산이 높이 솟아 있어서 주변 경관이 아름답기로 소문난 곳 입니다. 북한 강변을 연결하는 청평 호반 주변은 1일 드라이브 코스로 인기가 아주 좋으며 수상스키, 제트스키 등 수상 레포츠가 매우 발달해 있습니다. 또한 청평 호반 주위로 산책길도 발달되어 있어서 힐링하기에도 아주 좋습니다. 

주변에 많은 유원지들이 발달해 있으며 호수에는 플라이피시, 모터보트, 수상스키, 보트타기, 바나나보트 타기, 유람선 등이 운행되고 관광객으로 주말이면 매우 붐비는 관광지 입니다. 

서울에서 50킬로 정도 거리에 있어서 당일치기 관광지로 인기입니다. 조종천변의 안전유원지, 신장 유원지 등 주변에 많은 하천변 유원지가 있습니다. 청평호반 주윌고 닭갈비 음식점도 많고 막국수 음식점도 많이 있습니다. 

산채정식, 매운탕, 해물탕 등을 먹을 수 있는 매운탕촌도 있습니다. 

 

 에델바이스 스위스 테마파크

에델바이스 스위스 테마파크는 스위스의 작은 마을 축제를 주제로 만들어진 테마파크 입니다. 우리가 쉽게 가볼 수 없는 유럽의 스위스를 옮겨놓은 듯한 풍경 때문에 드라마 촬영지로도 인기가 많습니다. 

스위스 향이 짙은 건축물과 이국적인 풍경을 감상할 수 있고 스위스 관련 박물관, 갤러리, 테마관, 포토존, 트릭아트 등이 있습니다. 또한 도자기 체험 1일 클래스와 같은 체험 프로그램들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는 곳 입니다. 

스위스 향이 가득한 커피, 치즈, 초콜릿, 와인 등 이색적인 먹거리도 다양합니다. 연인들끼리 데이트하기 좋은 여행지로 좋은 곳 입니다. 

입장료는 대인 8천원, 청소년 7천원, 소인 5천원 입니다. 관람시간은 오전 10시에서 6시까지 이고 주말에는 오전 9시에 엽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 컨텐츠

 대체공휴일 확대법안

 

대체공휴일 확대법안

대체공휴일 확대법안 주5일 근무를 하지만 한달에 1,2번 공휴일이 있으면 정말 좋습니다. 잠도 많이 자고 밀린 일도 하고 블로그와 유튜브를 투잡으로하는 저로써는 공휴일이 있는 달이 너무 좋

caric.tistory.com

냉방병 증상과 치료방법

 

냉방병 증상과 치료방법

냉방병 증상과 치료방법 올 여름 무척 덥습니다. 돈버는 일이 지하에서 이뤄지다 보니 더 힘듭니다. 2달만 더 일하고 9월말에 일을 그만두고 잠시 쉬고 싶어집니다. 기온도 높고 습도도 높아서

caric.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