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정보

기아 스포티지 가격표

생활정보금융꿀템 2021. 8. 12. 21:53

기아 스포티지 가격표

기아 스포티지 가격표

기아자동차에서 새로운 신형 스포티지가 나왔습니다. 지난달 7월 6일 본격적으로 사전계약을 하면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 기아 스포티지 가격표 알아봅니다. 기아 스포티지는 사전계약 첫날 1만 6천대라는 엄청난 게약을 거두면서 판매량 기록을 세우고 있습니다.  신형 기아 스포티지 모델은 3세대 모델입니다.

새로운 플랫폼을 사용합니다. 실내공간이 더 넓어졌습니다. 주행성능이 좋아졌고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도 좋아졌고 첨단 안전 운전자 보조시스템을 많이 적용해서 나왔습니다. 신형 기아 스포티지의 크기는 3세대 플랫폼 적용을 하였고 사이즈가 커졌습니다. 전장은 466센치이고 기존 모델보다 17.5센치가 늘어났습니다. 또한 실내 공간을 의미하는 휠베이스의 경우 2755밀리로 기존보다 85밀리가 늘어나서 더욱 넓은 실내 공간을 보여줍니다. 

 

2열을 보면 폴드& 다이브 시트를 2열에 적용하였습니다. 더욱 공간 활용이 좋아졌습니다. 트렁크 용량은 637리터 입니다. 기존보다 무려 134리터가 늘어났습니다. 패밀리카, 캠핑카, 트래블카로 사용하기에도 손색이 없어 보입니다.

기아 스포티지 풀체인지 모델은 차체 강성을 강화하였습니다. 충돌 안전성을 확보하여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핸들링 정숙성을 포함해서 브레이크 성능도 좋아져서 기본 기능을 더욱 올렸다는 평가도 받고 있습니다. 이번 스포티지 풀체인지 모델에서는 전륜과 후륜에 능동적으로 구동력을 배분해주는 사륜구동 시스템을 적용해서 더욱 좋은 승차감을 보여줍니다. 이는 노면 조건과 주행 상태를 실시간으로 판단하여 구동력을 배분하는 최신 기술이 적용되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기아 스포티지 가격표

이번에 기아 스포티지 모델에는 터레인 모드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머드, 샌드, 스노우 외에도 지형 조건에 따라서 4륜구동, 엔진, 변속기, 제동시스템을 통합제어하면서 보다 안전한 주행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신형 기아 스포티지의 파워트레인은 1.6리터 가솔린 터보, 2.0 디젤 그리고 1.6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등 3가지 파워트레인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1.6리터 가솔린 터보 모델의 경우 1.6리터 4기통 싱글 터보 가솔린 엔진자동 7단 변속기의 조합을 통해 최고출력 180마력 / 최대토크 27의 성능을 보여줍니다. 복합연비는 12.5의 연료 효율성을 보여줍니다.

 기아 스포티지 가격표

그리고 2.0리터 디젤 엔진의 경우 2.0리터 4기통 싱글 터보 엔진과 자동 8단 변속기의 조합을 통하여 최고출력 186마력 / 최대토크 42.5 의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복합연비가 14.6의 연료효율성을 보여주고 요즘 인기가 많은 하이브리드는 소렌토에 들어가는 1.6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전기 모터의 조합을 통해서 강력한 성능과 뛰어난 연료 효율성을 보여줍니다. 

기아 스포티지 가격표를 보면 1.6터보 가솔린 차량이 2442~3193만원이고 2.0디젤 차량이 2634~3385만원으로 책정이 되었습니다. 1.6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 추후 공개가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나중에 하이브리드도 공개되면 또 정리해서 깔끔하게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기아 스포티지 가격표 사전계약용의 자세한 기아 스포티지 가격표는 아래를 확인해보세요.

기아 스포티지 가격표 (사전 계약용 가격표)

기아 스포티지 가격표

2022 기아 스포티지의 특징을 요약해보면 

진보적인 디자인이고 실내가 더 넓어지고 3세대 플랫폼에 주행 안전성이 좋아졌스빈다. 신규 파워트레인으로 강력해진 동력 성능에 연비 효율이 좀더 좋아졌습니다. 최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과 인포테인먼트는 장거리 여행시 오래 운전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전면부 디자인에서는 검정 색상의 테크니컬 패턴을 적용한 타이거 노즈 대형 라디에이터 그릴과 날렵한 LED 헤드램프를 연결하여 당당하고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보여줍니다. 

옆을 보면 웅장하고 스포티한 바디 실루엣에 입체적인 볼륨감을 집어넣어 전체적으로 균형감이 좋고 유니크한 크롬 벨트라인 몰딩으로 역동적인 분위기가 좋습니다.

뒤에서 보면 스포티한 모습은 여전하고 와이드한 숄더에 왼쪽과 오른쪽으로 연결이 된 수평형 가니쉬와 날렵해보이는 리어램프를 통하여 단순하면서도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넓은 면적의 검정색 리어 범퍼에 유니크한 스키드 플레이트를 적용하여 앞면과 함께 통일감있는 디자인을 보여주는 것이 이번 2022 기아 스포티지의 외형 디자인 특징입니다. 

 

 

<같이 보면 좋은 컨텐츠>

현대 SUV 제네시스 GV70 GV80 제원, 유지비 비교해보기

 

현대 SUV 제네시스 GV70 GV80 제원, 유지비 비교해보기

현대 SUV 제네시스 GV70 GV80 제원, 유지비 비교해보기 오늘 포스팅에서는 제네시스 GV70과 제네시스 GV80 의 제원을 비교해보겠습니다. 일단 SUV 모델 중에서 매우 인기가 높은 차종으로 디자인

caric.tistory.com

우주선을 닮은 현대 스타리아 가격, 디자인, 제원

 

우주선을 닮은 현대 스타리아 가격, 디자인, 제원

우주선을 닮은 현대 스타리아 가격, 디자인, 제원 현대 스타리아 자동차가 나왔습니다. 현대자동차에서 무려 22년만에 새롭게 내놓은 MPV 입니다. 마치 우주선을 생각나게 하는 실내공간도

caric.tistory.com

아이오닉5 사전계약 모델별 가격, 옵션 선택은?

 

아이오닉5 사전계약 모델별 가격, 옵션 선택은?

아이오닉5 사전계약 모델별 가격, 옵션 선택은? 아이오닉5 전기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지난 2월달에 공개되면서 많은 분들이 구매를 하려고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사전 계약

caric.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