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건강정보

파프리카 효능

생활정보금융꿀템 2021. 8. 30. 01:12

파프리카 효능

파프리카 좋아하시나요? 파프리카 효능을 안다면 더 많이 먹어야 하겠습니다. 파프리카는 노란색도 있고 주황새도 있고 빨간색도 있고 녹색도 있고 색상이 참 다양합니다. 조리를 하지 않고 그냥 날것으로 먹어도 좋고 조리하여 익혀서 먹어도 맛있습니다. 낮은 칼로리로 체중을 줄이는 식단으로 좋습니다. 비타민씨를 포함하여 여려가지 항산화 성분이 많아서 건강을 위해서 많이 먹으면 좋습니다. 파프리카 효능 알아봅니다. 

 

 체중 감량

파프리카 100그램의 열량은 단지 31칼로리 밖에 안됩니다. 이것은 매우 낮은편에 속합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에게 좋은 식단이 됩니다. 파프리카가 가진 다양하고 풍부한 비타민 성분은 신체의 운동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좋습니다. 이는 신진대사의 활성화를 빠르게 하여 지방이 더 빨리 연소되도록 하는 결과를 가져옵니다. 체중감량을 시도하고 계시다면 파프리카를 많이 꾸준하게 드시면 좋습니다. 

 

 

 암예방

파프리카는 항산화 성분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암과 같은 심각한 질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파프리카가 직접적인 치료제가 될 수는 없지만 산화 스트레스에 의한 세포의 변이나 만성염증에 노출될 가능성을 줄여 암세포가 발생할 수 있는 확률을 줄여줍니다. 항산화제는 비정상적인 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신체에 침입한 발암물질과 싸운데에도 좋은 역할을 합니다. 

 

 변비 해소 및 신진대사 촉진

파프리카를 꾸준하게 먹으면 위장을 건강하게 해줍니다. 소화가 잘 되도록 돕는 섬유질 성분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섬유질은 대변의 양을 늘려서 변비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혈중 중성지방의 수치를 낮추면서 신진대사를 빠르게 해줍니다.  

 

 

 파프리카 효능 염증 감소

파프리카는 항염증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류마티스성 관절염, 골관절염 같은 심각한 염증성 질환으로 인한 통증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녹색 파프리카에는 비타민 A와 C 같은 항산화제가 풍부하여 강한 항염증제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파프리카 효능 노화예방

비타민 C와 비타민E 성분이 많은 파프리카 입니다. 탄력있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파프리카가 가진 풍부한 항산화 성분은 노화와 관련된 징후를 지연 시키는데 도움이 많이 됩니다. 활성산소로 인한 피부의 세포 손상을 막아주므로 피부 재생 능력의 향상과 함께 피부가 산화되는 것을 예방해줄 수 있습니다. 

 시력 향상

시력에 좋은 비타민A가 많이 들어있는 파프리카 입니다. 특히 야맹증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또한 루테인이나 제아잔틴과 같은 카로티노이드를 함유하고 있어서 눈 건강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C 역시 시력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연구에 따르면 루테인과 제아잔틴이 풍부한 음식을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백내장이나 황반변성과 같은 안구 질환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파프리카 효능 심혈관 건강

파프리카는 심혈관 위험을 줄이는데 좋습니다. 활성산소로 인해 염증이 생기게 되면 혈전이나 세포의 변형이 생기기 쉽습니다. 이는 심장마비, 뇌졸증, 기타 심장질환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파프리카에 들어있는 베타카로틴과 같은 항산화성분이 심혈관 질환의 예방에 큰 도움이 됩니다. 

 

 피부건강에 좋음

파프리카가 가진 식물성 영양소의 함량은 여드름, 잡티, 발진, 기타 피부 감염을 치료하는데 매우 효과적 입니다. 특히 파프리카의 비타민C는 피부의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여 탄탄하고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줍니다. 비타민E는 미용 비타민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전반적인 피부 건강에 좋습니다. 

파프리카 효능

 

 면역체계 강화

파프리카는 면역력을 강하게 해주는 많은 비타민이 들어있습니다. 비타민C는 오렌지보다 더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C는 백혈구의 생성을 빠르게 하여 신체의 방어력을 높이게 해줍니다. 병원체가 체내로 들어오는 것을 막기도 합니다. 이미 들어온 병원체를 제거하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비타민C는 열에 약하므로 샐러드철머 날것으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파프리카 효능 강력한 항산화 성분

파프리카에는 알파-카로틴, 크립토시아닌, 망간, 아연, 마그네슘, 비타민 C, B6, B9와 같은 항산화 성분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이러한 성분들은 신체에서 발생하는 활성산소에 맞서 싸우기도 합니다. 세포의 정상적인 성장과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는데 필수적인 성분들입니다. 적절한 양의 파프리카를 꾸준히 먹으면 건강 상태를 좋게하는데 좋습니다. 

 

파프리카 효능

 뼈건강

파프리카는 뼈와 치아를 건강하게 만드는데 도움이 되는 칼슘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칼슘은 골다공증, 골절을 예방학 위한 중요한 영양소가 됩니다. 커피나 탄산음료, 초콜릿 등은 칼슘의 흡수를 방해할 수 있으므로 파프리카를 먹는 동안에는 이러한 음식의 섭취에 주의를 해야만 합니다.

 임산부에게 좋은 식재료

파프리카에는 엽산이라고 불리우는 비타민 B9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엽산은 우리 몸에서 다양한 기능을 수행하고 있는 성분입니다. 그러나 임신 중에 태아의 건강을 지키기 위하여 무엇보다 중요한 비타민입니다. 임신 중에 엽산이 부족하게 되면 체중이 낮은 아이나 구개열, 신경관 결손에 의한 장애아가 태어날 수도 있으므로 임산부는 반드시 챙겨먹어야 할 음식이 되겠습니다. 

파프리카 효능

 천식 증상 완화

파프리카는 천식이 있는 분들에게 좋은 식재료 입니다. 파프리카에 들어있는 비타민C에 의해서 그렇습니다. 미국 예일대학교의 연구에 따르면 아스코르부산(비타민C)을 섭취한 실험자가 운동을 하고 나서 천명음이나 숨가쁨인 현저하게 줄어들었음을 발견하였습니다. 이는 비타민C가 기도와 폐를 팽창시킬 수 있는 물질인 히스타민의 생성을 빠르게 하기 때문입니다. 파프리카는 일일 기준 섭취량의 168퍼센트에 해당이 되는 비타민 C를 함유하고 있어서 천식 증상을 완화하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세균 및 바이러스에 대한 저항력

파프리카는 항균 및 항진균의 특성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대상포진, 무좀과 같이 균이나 바이러스에 의한 감염으로부터 몸을 지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위에서도 언급하였듯이 매우 높은 비타민 C의 함량을 가지고 있어서 기본적으로 면역력을 높이는데 좋은 파프리카 입니다. 감기나 외부 유해요인으로부터의 저항력을 기르는데 좋은 식재료 입니다. 

 

여기까지 파프리카 효능 알아보았습니다. 파프리카는 단맛이 있어서 단고추라고도 하빈다. 식감이 아삭하고 시원하며 달콤한 맛으로 사랑을 많이 받는 식재료가 되겠습니다. 파프리카는 녹색, 빨간색, 주황색, 노란색 등 색상이 다양합니다. 색상별로 주로 함유된 성분이 달라서 효능이 조금씩 다릅니다. 위에서 언급한 여러가지의 파프리카 효능을 통해 건강한 생활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파프리카는 마트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또는 쿠팡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가격 또한 부담스럽지 않습니다. 정기적으로 꾸준하게 먹어주면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 컨텐츠

블루베리 효능 먹는법 보관방법

 

블루베리 효능 먹는법 보관방법

블루베리 효능 먹는법 보관방법  와이프가 아까 수유시장에 다녀왔는데 블루베리가 무척 저렴하였습니다. 3팩에 1000원 이었습니다. 아들녀석도 블루베리 정말 좋아합니다. 오늘 포스팅에서

caric.tistory.com

팽이버섯 효능

 

팽이버섯 효능

팽이버섯 효능 팽이버섯은 된장찌개 끓여 먹을때 넣어서 먹어도 맛있고 샤브샤브 해먹을때 많이 넣어서 먹어도 맛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팽이버섯을 일본산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팽이버

caric.tistory.com

파프리카 효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