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건강정보

10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가을 여행 추천

생활정보금융꿀템 2021. 9. 17. 21:09

10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가을 여행 추천

지난 8월초에는 강원도 속초를 다녀왔습니다. 금요일 밤 늦게 가서 새벽에 낙산해수욕장에서 텐트를 치고 자고

다음날 아침에 일찍 속초해수욕장으로 향했습니다. 날씨가 너무 더웠고 해수욕장에 파도가 높아서 제대로 물놀이는 하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8월 중순에는 남이섬에 다녀왔습니다. 경기도 가평은 정말 자주 갔는데 남이섬은 이번에 처음 들어가보았습니다. 그리고 9월 첫주 토요일에 용인 캐리비안베이 워터파크를 처음 가보았고 둘째주 토요일에 일산 원마운트 워터파크도 처음 가보았습니다. 일산 원마운트를 실내수영장만 운영을 하고 있어서 이번주 토요일에 또 다녀올 생각입니다. 작년에는 여름 휴가를 못갔는데 그래도 올해는 몇군데 돌아다녔네요. 내년 여름까지는 국내 여행을 많이 하고 

그다음 내후년 겨울에는 베트남 여행을 할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베트남 호치민 7군은 현재 바이러스 락다운이 해제가 되었다고 하는데 과연 어떻게 될지 모르겠습니다. 이번 추석연휴에는 일산 워터파크, 서울대공원 동물원 등을 다녀올 생각입니다. 제주도는 아직 한번도 못가보았는데 여름이 가고 가을이 오면서 선선한 바람이 아침과 저녁으로 불고 있으니 가고 싶은 곳이 제주도가 되겠습니다. 제주도 가을여행 추천하는 곳으로 정리해보았습니다. 

 

 

 제주도 가볼만한곳 천지연폭포

제주 서귀포시 천지동 667-7 

10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추천은 천지연 폭포 입니다. 제주여행을 하면서 꼭 가볼만곳 입니다. 천지연 폭포 산책길이 잘되어 있어서 아이들 데리고 가기 좋은 곳이기도 합니다. 

기암절벽에서 물이 떨어지는 천지역폭포는 보기만 하여도 속이 시원해지는 느낌을 주는 아름다운 풍경으로 천지연 폭포 구경하면서 천지연 한바퀴를 돌기 좋고 근처 새섬도 같이 둘러보기 아주 좋아서 가을제주여행코스로 좋을 것 같아서 제주도 가볼만한곳 추천 드립니다 .

제주도 가볼만한곳 천지연폭포
제주도 가볼만한곳 천지연폭포

 

 월정리 해변

제주 제주시 구좌읍 월정리 33-3

해안도로 드라이브코스로 드라이브하기에도 좋은 월정리해변 입니다. 월정리 해변은 수심이 낮아서 아이들과 물놀이 하기 좋은 곳입니다. 맛집, 까페 등 편의시설이 잘 되어 있어서 아주 편한 여행지 입니다. 특히 가족들과 월정리 골목골목을 누비며 산책하기 좋습니다. 예쁜 소품샵도 구경하고 보드카페에서 게임도 하고 바다가 보이는 월정리 까페에서 커피도 마시면서 정말 편하게 쉴 수 있는 여유로운 여행지가 되겠습니다. 

월정리 해변

 

 

 우도

제주 제주시 우도면

제주도 안의 또다른 제주. 산호의 섬 우도입니다. 섬안에 섬을 만나볼 수 있는 우도를 가을제주여행지로 추천드립니다. 우도는 제주도 여행을 할때 꼭 가볼만한곳 입니다. 분위기가 너무 좋아서 1박하기에도 좋은 장소입니다.  

우도에서 전기차를 빌려서 우도 한바퀴를 돌아도 좋고 좀 더 여유롭게 아이들과 해변에서 함께 놀기에도 좋습니다. 우도를 도는 버스를 이용하여 느긋하게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전기차를 빌린다면 시간제한이 있지만 우도를 한바퀴 바람 쐬면서 돌기에 아주 좋고 버스를 이용한다면 시간 제한 없이 아이들과 해변에서 모래놀이를 마음껏 할 수 있습니다. 

우도

 

 

 함덕해변

제주 제주시 조천읍 조함해안로 525

서우봉과 더불어 가을제주여행지로 좋은 함덕해변 입니다. 여름에 아이들 물놀이하기 좋은 해변으로 제주의 바다빛이 너무 아름답고 수심이 깊지 않아서 아이들과 물놀이 하기 좋으며 소라게도 많이 잡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또한 함덕해변에는 숙소도 많아서 숙박하기 편리하고 호텔 뒤로 맛집도 많아서 제주도 뚜벅이 여행가에게도 놀기에 좋은 여행지가 되겠습니다. 저녁에는 바다를 바라보며 호텔에서 맥주 마시기 좋고 선선한 가을바람을 맞으며 거닐기에 좋은 함덕해변이 되겠습니다.

함덕해변

 

 

 서우봉 둘레길

제주 제주시 조천읍 함덕리 169-1

10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으로 서우봉 둘레길이 있습니다. 제주시 조천읍 함덕리에 있는 기생화산으로 일몰이 지는 늦은 오후에 올라가면 정말 멋진 곳이 됩니다. 함덕해변과 연결되어 있어서 가을제주여행코스로 아주 좋고 서우봉 둘레길 코스가 길지 않아서 산책하기에 아주 좋습니다. 

해가 질때 일몰을 감상하기에도 좋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가족여행하기에도 좋은 곳으로 서우봉에서 함덕해변에 지는 일몰 풍경이 아주 멋있어서 제주여행코스로 아주 좋은 곳 입니다. 

서우봉 둘레길

 

 섭지코지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고성리

제주의 탁 트인 바다와 푸른 잔디가 펼쳐지는 멋진 절경을 가지고 있는 섭지코지 입니다. 산책코스로 저녁 먹기 전에 섭지코지 산책길을 따라 산책을 하면 좋은 곳 입니다. 시원한 바람도 많이 불고 경치가 정말 절경이라서 제주도 여행시 꼭 가볼만한곳 이 되겠습니다. 

등대로 가는길 산책 코스가 잘 되어 있어서 좋고 하얀 등대에서 보이는 성산일출봉 바다까지의 모습과 산책로의 푸르른 잔디가 너무나 아름다웠던 곳입니다. 또한 제주 섭지코지 유민미술관도 있어서 함께 둘러보면서 시간을 보내기에 좋은 곳입니다.   

섭지코지

 

 성산일출봉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성산리 1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으로 제두도 여행가시는 분들에게 가을 제주 여행코스로 매우 추천드리는 성산일출봉입니다. 지금은 사회적거리두기 방역조치가 진행되고 있으므로 방문하기 전에 문의 전화를 하여 이용방법을 미리 확인해보면 좋겠습니다. 

성산일출봉은 제주 다른 오름들과 달리 마그마가 물속에서 분출하여 만들어진 수성화산채 입니다. 성산일출봉 정상에 올라서 보는 제주 바다의 풍경도 너무나 아름답고 특히 일출 명소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성산일출봉

 

 용연구름다리 

제주 제주시 용담이동 2581

아름다운 옥색 물빛이 인상적인 용연구름다리 입니다. 가을 제주 여행코스로 공항 근처라서 시간을 보내기에 좋은 장소 입니다. 제주공항 근처 가볼만한곳으로도 추천합니다. 

물색깔이 인상적인 제주 용연구름다리 에서는 사진을 촬영하기에 아주 좋습니다. 어떤 사진을 찍어도 배경이 아름답게 나와서 예쁜 제주도 여행 사진을 남길 수 있는 곳입니다. 산책로도 잘 되어 있어서 다리도 건너고 잠깐 산책하며 제주도 여행의 시작이나 마무리를 하기에 좋은 곳 입니다. 

용연구름다리 

 

 

 한라수목원

제주 제주시 수목원길 72

10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추천드리는 곳으로 가을 단풍이 들면 더욱 예쁠것 같은 가을 제주여행지로 제주 공항 근처에서 산책하기 좋은 한라수목원 입니다. 겨울에 가도 산공기가 아주 좋고 산책하기 좋게 코스가 잘 되어 있어서 너무 좋은 여행지입니다. 

한라수목원을 잠시 산책하고 야시장 구경도 같이 하는 코스로 계획을 잡으면 가을제주여행코스로 딱 좋을것 같습니다. 야시장은 방문전에 미리 확인전화를 하보 방문하시면 되겠습니다. 한라수목원 푸르름을 느끼면서 상쾌한 공기 마시며 산책하고 힐링하고 야시장을 구경하는 재미도 있는 곳입니다. 

 

한라수목원

 

 광치기 해변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고성리 224-33

기존의 해변과는 다른 느낌의 신비로운 광치기해변 입니다. 10월 제주도 가볼만한곳으로 추천드립니다. 보통 해변의 경우 모래로 되어 있는데 여기 광치기 해변은 정말 오묘하고 신비로운 모습을 가진 인상적인 해변입니다. 가을 제주 여행코스로 추천드리는 곳 입니다. 올레길 코스와 연결이 되어서 트레킹을 하기에도 좋습니다. 광치기 해변에서 해변 승마를 체험해볼 수 있어서 광치기의 경치를 보면서 말을 타기에도 좋습니다. 여기서 성산일출봉이 보여서 너무 아름다운 풍경을 보여줍니다. SNS에 올리기 좋은 인증샷 사진을 찍기에도 좋은 장소입니다. 

광치기 해변

 

 

 같이 보시면 좋은 컨텐츠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남해는 2002년에 아버지와 어머니 모시고 차를 운전해서 한번 가본적이 있습니다. 그 뒤로 다시 가보지는 못했는데 이제는 와이프와 아들을 데리고 한번 가보고 싶어집

caric.tistory.com

경기도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경기도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경기도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더운 여름이 가고 있습니다. 이번주에 말복도 있습니다. 8월초에 계획 없이 강원도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중간에 가평 휴게소에 들리기도 하였고 올때에도

caric.tistory.com

제주도 가볼만한곳

'생활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생아 딸꾹질 멈추는 법  (0) 2021.09.26
대게 라면 끓이는 법  (0) 2021.09.18
2021년 독감예방접종 시기  (0) 2021.09.09
파프리카 효능  (0) 2021.08.30
맥북 공인인증서 위치 로그인 방법  (0) 2021.08.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