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강황 효능 10가지를 알아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강황 효능 10가지를 알아봅니다. 카레 음식 좋아하시나요? 저는 그렇게 좋아하지는 않았습니다. 저에게는 입맛을 땡기지는 않았습니다. 카레를 만들때 사용되는 강황은 인도를 중심으로 아열대, 열대 지역에서 많이 재배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전라남도 진도와 해남 지역에서 재배되고 있다고 합니다. 강황은 동의보감 에서 어혈이 진것을 삭게 한다고 적혀 있을 만큼 우리의 몸에 이로운 효과가 잘 알려진 식품입니다. 

목차

    강황 효능 10가지

    강황_효능
    강황 효능 10가지

     

     1. 여성 질환 개선

    강황은 따뜻한 성질을 지니고 있습니다. 먹으면 속을 따듯하게 해주는데 도움이 되고 어혈을 풀어주어서 신체 통증을 줄여주는데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여주는 만큼 강황 효능으로 여성 질환 개선도 빠지지 않는 효능이 되겠습니다. 강황은 여성의 생리통 및 생리불순에 좋은 효과를 보여주는 식품인 만큼 꾸준하게 먹어주면 여성 질환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강황_효능
    강황 효능 10가지

     

     2. 소화 촉진

    강황 효능으로 소화 촉진도 있습니다. 강황의 성분중에 대표적인 것으로 커큐민이 있습니다. 이 커큐민 성분은 위 혈류를 증가시켜주기 때문에 담에서 담즙의 분비를 빠르게 해주어 체내에 들어온 지방을 분해하고 흡수하는데 도움을 줘서 소화력을 높여주는 만큼 강황은 소화 기능을 좋게 해주는데 도움이 많이 됩니다. 

    강황_효능
    강황 효능 10가지

     

     3. 소염 및 항염 효과 

    천연 진통제로 좋은 커큐민 성분은 강력한 항염 및 소염효과를 지니고 있습니다. 강황에 많이 들어있는 커큐민 성분이 체내의 염증 완화 및 상처 치유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 만큼 강황 효능으로 소염 및 항염 효과도 꼽을 수 있습니다. 

    특히 탁월한 소염 및 항염 효과로 감염의 위험을 줄여주고 관절 통증 및 만성 통증 완화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강황_효능
    강황 효능 10가지

     

     4. 항암 효과

    강황 효능으로 항암 효과도 있습니다. 강황의 대표 성분이라고 할 수 있는 커큐민 성분은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의 일종으로써 암 발생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기 때문에 암세포가 전이되는 것을 막는데 탁월한 효과를 보여줍니다. 

    강황_효능
    강황 효능 10가지

     

     5. 치매 예방

    강황에 매우 많이 들어있는 커큐민 성분이 치매의 원인이라고 할 수 있는 베타아밀로이드의 형성을 억제해주는 만큼 강황 효능으로 치매 예방도 있습니다. 커큐민 성분은 베타아밀로이드 형성을 억제하고 뇌세포 활성화에 도움을 주어 기억력 향상과 인지능력 향상에 도움을 많이 주어 치매 예방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강황_효능
    강황 효능 10가지

     6. 혈관건강

    고지혈증이 있거나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으신 분들이라면 채소나 견과류, 과일을 많이 먹으면서 강황도 많이 먹어주면 혈관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강황에 많이 들어있는 커큐민 성분은 피가 딱딱해지는 것을 막아주는 항응고 효과로 인하여 혈전이 생기는 것을 막아줍니다. 혈정 생성을 막아주는 것은 혈관이 막히는 것을 방지하는 데 도움을 주어서 고혈압 및 고지혈증 같은 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강황_효능
    강황 효능 10가지

     

     7. 면역력 강화 

    강황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커큐민 성분 및 각종 영양소들은 체내의 면역 체계를 활성화하는데 도움을 많이 주는 만큼 강화 효능으로 면역력 강화도 대표적인 효능 중에 하나가 되겠습니다. 면역 체계 활성화로 면역력이 강해지면 외부에서 들어올 수 있는 바이러스로부터 우리의 몸을 건강하게 지키는데 도움이 많이 됩니다. 

    강황_효능
    강황 효능 10가지

     

     8. 피부 건강

    당뇨병에 걸리면 피부도 건조해지고 피부도 거칠어지고 피부병이 생기면 좀 오래갑니다. 이때 강황도 꾸준하게 먹어주면 피부 건강에도 좋습니다. 커큐민 성분은 피부의 잡티를 유발하는 멜라닌의 생성을 억제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어서 피부를 하얗게 하는데 도움이 되고 항염 및 소염 작용 효과로 피부 트러블을 방지하는 데에도 도움이 많이 됩니다. 

    특히 커큐민 성분은 피부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 제거에도 효과적이기 때문에 피부의 노화를 방지하는 데에도 도움이 많이 됩니다. 

    강황_효능
    강황 효능 10가지

     

     9. 간 건강

    강황에 들어있는 커큐민 성분은 담즙 준비를 빠르게 해주는 이담 작용을 통해 간 기능 활성화에 도움을 주는 만큼 강황 효능으로 간 건강도 빠지지 않는 효능이 되겠습니다. 특히 강황은 간에 쌓인 독서와 노폐물 배출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여주는 식품입니다. 

    강황_효능
    강황 효능 10가지

     

     10. 당뇨 예방

    강황 효능으로 당뇨 예방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저도 진작에 먹었다면 도움이 많이 되었을텐데 당뇨에 걸리고 나서 먹으려니 자꾸 시간을 돌리고 싶은 생각만 많이 됩니다. 소 잃고 외양간 고치기 전에 건강 관리 잘 하시길 바랍니다. 

    강황에는 커큐민 성분이 많이 들어있고 이 성분이 바로 염증을 줄여주는데 좋아서 동남아시아 사람들도 한국 여행을 오면 인삼, 홍삼, 김과 함께 강황도 사간다고 합니다. 또는 쿠팡에서 구입하고 동남아시아 현지로 해외배송도 많이 된다고 합니다. 커큐민 성분은 혈당 수치를 안정적으로 유지하는데 도움이 많이 됩니다. 또한 인슐린 저항성을 좋게 해주는데 도움이 많이 되어 당 조절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 만큼 당뇨 예방에 아주 많이 도움이 됩니다.

     

    여기까지 강황 효능 10가지를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다양한 식품과 식재료 들이 몇몇 비슷한 성분이 많아서 인지 겹치는 효능들이 참 많은 것 같습니다. 꾸준하게 그리고 골고루 섭취하면 정말 건강에 도움이 많이 될 것 입니다. 

    인스턴트 식품말고 이제는 이런 식품을 많이 드시면 좋겠습니다. 강황에 들어있는 커큐민 성분은 피의 응고를 막아주는 효과가 아주 좋아서 임산부는 카레 섭취를 가급적이면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레를 먹어주면 자칫 생리를 더 빨리 하게되고 유산의 위험도 올 수 있으므로 임산부는 카레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11. 같이 보시면 좋은글

    무화과 효능 10가지를 알아봅니다

     

    무화과 효능 10가지를 알아봅니다

    무화과 효능 10가지를 알아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무화과 효능 10가지를 알아봅니다. 노래 가사중에도 무화과가 익어가는 이라는 가사로 시작하는 노래가 있습니다. 그러나 사실 무화과는

    caric.tistory.com

    홍어 효능

     

    홍어 효능

    목차  1. 전라도 제사상에는 홍어 푸욱 삭힌 홍어를 한번 맛을 보고 맛을 들이면 어떠한 음식을 먹는다고 하여도 만족감을 느끼지 못하고 자꾸 찾게되는 홍어 입니다. 그래서 인지 전남 서남해

    caric.tistory.com

    고혈압 증상 알아봅니다

     

    고혈압 증상 알아봅니다

    고혈압 증상 알아봅니다 사촌형이 고혈압이라고 합니다. 술과 담배를 많이 하니 그럴수도 있겠다 생각이 듭니다. 경제적으로 여유가 많지만 스트레스 받는 일이 많은 것 같기도 합니다. 이번

    caric.tistory.com

     

    '생활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2년 대통령 선거일  (0) 2021.10.30
    무화과 효능 10가지를 알아봅니다  (0) 2021.10.30
    역류성 식도염 증상과 원인  (0) 2021.10.30
    상황버섯 효능 8가지  (0) 2021.10.30
    고구마 효능과 부작용  (0) 2021.10.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