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건강정보

상황버섯 효능 8가지

생활정보금융꿀템 2021. 10. 30. 06:06

상황버섯 효능 8가지

상황버섯은 예로부터 항암 효과를 지녀 귀한 약재로 사용하던 여러 해살이 버섯으로 약용, 식용으로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동의보감에 따르면 지혈, 환혈, 화음 등의 작용이 있다고 합니다. 출혈이나 중풍, 복통, 해독 등을 치료하는데에도 사용이 되었다고 합니다. 베타글루칸과 프로테오 글리칸, 미네랄, 비타민, 아미노산 등의 다양한 영양성분이 많이 들어있는 상황버섯 효능 8가지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상황버섯_효능
상황버섯 효능

목차

     

     1. 상황버섯 효능 소화불량 개선

    위장기능을 활성화해주고 위장을 튼튼하게 하는 효능이 있어서 소화불량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2. 지혈 효과

    체내 출혈에 대한 지혈 효과가 있어서 자궁 내 출혈이나 혈뇨, 혈변 등에 도움이 됩니다. 

    상황버섯_효능
    상황버섯 효능

     

     3. 당뇨 개선

    베타글루칸 성분이 있어서 식사를 하고 나서 혈당이 빠르게 올라가는 것을 막아주고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여 당뇨병에서 생기는 활성산소의 독성을 방어하는 데 도움이 되어 혈당 대사 조절 작용을 합니다. 

     

     

     4. 심혈관 질환

    구아닐산 성분이 혈간 내 좋지 않은 LDL 콜레스테롤 수치는 낮추고 노폐물을 배출시켜 혈액순환을 도우며 몸에 좋은 HDL 콜레스테롤 수치는 높여주어 고혈압, 동맥경화, 심근경색과 같은 심혈관 질환에 효능이 있습니다. 

    상황버섯_효능
    상황버섯 효능

     5. 피로 해소, 노화방지

    비타민 C 성분이 많아서 폴리페놀이 영지버섯의 6.4배나 되고 표고버섯보다는 31.7배 등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서 피부 보습과 피부 탄력을 유지하는데에도 도움이 되고 노화를 방지하고 피로를 회복 하는데에도 상황버섯은 아주 좋습니다. 

     

     6. 간 기능 회복

    상황버섯은 해독작용을 하여 간장의 지방대사를 원활하게 하여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의 축적을 막아 간 기능 장애, 간장 질환에 도움이 되고 간의 기능을 좋게 해주어 숙취해소에도 좋은 상황버섯입니다. 

     

     

     7. 면역력 강화

    베타글루칸 성분이 많아서 체내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면역력을 증진시켜서 바이러스와 세균으로부터 저향력을 높여줍니다. 이러한 상황 버섯 효능으로 일본에서는 종양에 대한 억제율이 90퍼센트 이상이라는 연구결과도 나왔습니다. 특히 방사선 치료와 항암제의 부작용을 낮춰주어 암환자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상황버섯_효능
    상황버섯 효능

     

     8. 항암효과

    상황버섯은 베타글루칸 성분이 많습니다. 체내 암세포가 자라나는 것을 막아주고 면역력을 좋게하여 바이러스와 세균으로부터 저항력을 높여줍니다. 이러한 상황 버섯 효능으로 일본에서는 종양에 대한 억제율이 90퍼센트 이상이라는 연구결과가 있다고 합니다. 특히 방사선 치료와 항암제의 부작용을 낮춰주어 암환자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여기까지 상황버섯 효능 8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몸에 좋은 효능이 많은 식품이더라도 과하게 많이 먹으면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하루 권장량에 대해 정확하게 인지하고 먹는 것이 좋습니다. 

    상황버섯_효능
    상황버섯 효능

     

     같이 보시면 좋은글

     강황 효능 10가지를 알아봅니다

     

    강황 효능 10가지를 알아봅니다

    강황 효능 10가지를 알아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강황 효능 10가지를 알아봅니다. 카레 음식 좋아하시나요? 저는 그렇게 좋아하지는 않았습니다. 저에게는 입맛을 땡기지는 않았습니다. 카레

    caric.tistory.com

    무화과 효능 10가지를 알아봅니다

     

    무화과 효능 10가지를 알아봅니다

    무화과 효능 10가지를 알아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무화과 효능 10가지를 알아봅니다. 노래 가사중에도 무화과가 익어가는 이라는 가사로 시작하는 노래가 있습니다. 그러나 사실 무화과는

    caric.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