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건강정보

석류즙 효능 11가지를 알아봅니다

생활정보금융꿀템 2021. 10. 30. 02:02

석류즙 효능과 부작용

석류즙_효능
석류즙 효능

석류는 갱년기 여성에게 좋아서 여성의 과일이라고 불리웁니다. 그러나 사실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모두에게 좋은 과일입니다. 씨를 계속해서 빼면서 먹어야 하여서 생과로 먹는 것은 꽤 불편합니다. 씨를 제외하고 나면 우리가 실제로 먹는 부분은 과일 전체중에서 20퍼센트에 불과하여 석류 생과가 아닌 석류즙 효능을 찾는 분들이 더욱 많습니다. 

석류즙 효능은 여성의 갱년기 증상을 줄여주고 유방암도 예방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중년 여성들에게 추천드리는 과일입니다. 대부분 석류즙이라고 하면 수입산만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석류가 국내에서도 생산이 되고 국내 유기농 석류즙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특히 전라남도 고흥에서 자라는 석류로 만든 100퍼센트 프리미엄 국산 고흥 석류즙이 소비자들로부터 인기가 매우 많은 편 입니다.

목차

     

     장기간 복용할 경우 석류즙 부작용

    여성의 갱년기에 좋다고 하지만 인체에 흡수되는 에스트로겐이 있어서 작이간 먹으면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석류즙 부작용으로는 자궁내막, 유방결절, 유방통 등이 있고 에스트로겐이 많아지면서 폐경을 한 경우 유방암과 자궁내막암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병이나 호르몬을 스스로 치료하기 위해 많이 먹는 것보다는 병원에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의사의 판단에 따라서 먹는 양을 조절해야 합니다. 어린 나이의 여성이 먹는 경우 월경전증후군이 빠르게 시작될 수 있고 가슴이 붓고 딱딱해지면서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혈압약을 먹는 사람에게도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석류 특유의 성질이 다른 약물과 충돌이 잘 일어나기 때문입니다. 수술을 받아야 하거나 수술을 한지 얼마 안된 사람이라면 안 먹는 것이 좋습니다. 석류가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으므로 저혈압인 사람은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석류즙_효능
    석류즙 효능

     

     석류즙 구매시 주의할 사항

    골다공증을 예방하고 심혈관질환 예방을 돕는 비타민D와 감마리놀렌산이 같이 들어있는 에스트로겐 영양제를 선택하는것이 좋습니다. 석류추출물에 들어있는 에스트로겐 3종 이외에 이러한 식물성 캡슐 석류추출물을 꾸준하게 먹는다면 갱년기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고 전반적인 건강상태와 삶의 질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석류즙을 구매할 때 엘라그산 함량이 객관적으로 검증된 제품인지 확인하고 구매하는 편이 좋습니다. 엘라그산은 석류의 핵심 지표 성분으로 석류즙의 품질을 알아볼 수 있는 기준이 됩니다. 함량을 측정하기 까다로울 뿐만 아니라 오차가 커서 이를 객관적으로 증명할 수 없는 제품의 경우 수치를 신뢰하기 어렵습니다. 

    엘라그산 함량을 신뢰할 수 있으려면 WCS 표시가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WCS란 공인된 검사법을 통하여 함량을 정확하게 측정받은 제품에만 주는 표시로 WCS는 제품 설명이나 온라인 판매 페지이에 엘라그산 함량 775밀리그램(WCS)와 같은 방식으로 표기가 됩니다. 

    유기농 석류가 사용되었는지도 확인해봐야 합니다. 당 성분이 많은 석류는 벌레가 잘 붙기 때문에 재배시에 다량의 농약을 뿌려야 하는 작물 중 하나입니다. 식약처에 따르면 농약은 아무리 여러번 세척을 해도 100퍼센트 제거되지 않으므로 건강을 생각한다면 유기농 제품을 구입하여 먹는 것이 좋겠습니다. 

    석류즙의 경우 대부분 수입산을 사용하는 편 입니다. 국산 석류를 사용해서 만든 제품이라면 더 좋겠습니다. 국산 석류즙은 저온 추출 방식으로 영양 성분 파괴를 최소로한 제품이 되겠습니다. 

    착향료나 착색료 등의 합성 첨가물이 들어있지 않아야 합니다. 착향료를 넣어서 향미를 높인 제품들이 있는데 이런 성분들은 소량만 들어간다고 해도 채내에 쌓이면 각종 부작용을 일으킬 위험이 있습니다. 합성 착색료의 일종인 타르 색소의 경우 간독성, 천식, 발암 등의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석류즙_효능
    석류즙 효능

     

     

     석류즙 영양성분

    석류즙의 영양성분으로는 비타민B와 비타민 C, 안토시아닌이 가장 많고 셀레늄, 칼슘 등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일단은 섬유질이 많아서 배변활동에 좋고 탈모 예방에도 좋습니다. 나이를 먹어가면서 흰머리가 많이 생기는데 이것이 싫다면 흰머리가 많이 생기는 것을 줄여주는 데에도 도움이 되는 석류즙 입니다. 

    석류즙은 여성의 갱년기 증상에 아주 좋지만 혈압을 내려주는 효능도 있어서 고혈압이 있는 분들에게 좋은 과일입니다. 동맥경화증도 예방해줍니다. 부인병이 있는 경우 먹어주면 도움이 되고 피부 건강에는 석류즙이 매우 좋은 편 입니다. 

    과거에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라는 광고멘트는 괜히 있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석류즙_효능
    석류즙 효능

    제가 사는 서울 강북구 수유리에는 석류즙으로 돼지갈비 양념을 만들기도 하여 석류갈비 라는 상호를 가진 돼지갈비 음식점도 있었는데 지금은 미녀갈비라는 상호로 바뀌어서 운영되고 있습니다. 

    석류에 들어있는 엘라그산 성분은 촉촉한 피부를 만들어주고 항산화 물질이 있어 세포가 노화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나이가 들면서 생기는 주름이나 기미, 주근깨, 검버섯 등이 생기는 것을 늦춰주고 예방할 수 있는 효능을 가진 석류즙입니다. 

    남성에게도 석류즙이 좋습니다. 발기부전 증상에도 도움이 되고 누적된 피로를 해소하는데에도 좋다고 합니다. 전립선암과 유방암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고 암세포가 자라나는 것을 막아주는 효능도 있습니다. 

     

     갱년기 여성을 위한 석류즙 효능

    여성들은 45세 전후가 되면 갱년기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이 나이가 되면 여성호르몬이 급격하게 감소하게 되고 이로인해서 심리적, 신체적으로 변화가 생깁니다. 폐경이 되지 않았더라도 월경 주기가 불규칙해지거나 식은땀이 자주 생기고 안면홍조 증상도 생깁니다.

    석류즙 효능으로 갱년기 여성에게 좋은 이유로는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관계가 많습니다. 에스트로겐이 줄어들면서 갱년기 증상이 나타납니다. 그래서 갱년기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갱년기 때 나타나는 골다공증도 예방해주고 급격하게 늙어가는 피부의 노화도 줄여주는 데 좋은 석류즙 입니다. 석류에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의 함량이 많습니다. 

    석류의 에스트로겐이 사람의 에스트로겐과 비슷한 구조이어서 갱년기 여성에게 좋습니다. 한방에서 말하는 석류즙 효능으로 중이염 치료에도 좋고 혈변을 볼때도 좋고 자궁출혈이 있을 때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석류즙_효능
    석류즙 효능

     석류즙 하루 권장 섭취량

    석류를 꾸준하게 먹어주면 갱년기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는데 얼마 정도를 꾸준하게 먹어주면 좋을까요? 매일 꾸준하게 700~800개의 알갱이를 씨도 남기지 않고 먹어야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이 석류청과 같은 액상 상태로 섭취를 시도하기는 하는데, 이는 에스트로겐이 얼마나 들어 있는지 알 수가 없어서 효과가 미흡한 경우도 있습니다. 석류즙 효능으로 미비한 경우도 많아서 직접적인 갱년기 완화에 도움을 주는 성분만을 추출한 석류추출물이 더 높은 관심을 받는 추세 입니다. 따라서 일반 석류즙이 아닌 석류추출물을 구매하는 것이 더욱 좋겠습니다. 

    먹기도 번거로운 석류를 효과적으로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은 석류즙으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집에서는 석류와 설탕을 섞어서 석류청을 만들어서 먹을 수도 있습니다. 차로 끓여서 마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열량과 지방이 낮으며 당분도 높지 않아서 체중감량 식품으로 석류즙이 좋은 편 입니다. 석류 제철은 늦여름이나 초가을 8월부터 겨울인 12월까지 입니다. 칼로리는 100그램당 67킬로칼로리 입니다. 

    석류즙_효능
    석류즙 효능

    여성들의 경우 폐경이 다가오면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이 급격하게 줄어들어서 심리적으로나 신체적으로 변화가 많이 생깁니다. 갱년기 증상으로 안면 홍조, 가슴 두근거림, 수면장애, 우울증 등 다양한 갱년기 증상이 생겨서 삶의 질이 많이 떨어집니다. 폐경기를 건강하고 슬기롭게 극복하려면 석류즙을 꾸준하게 먹어주고 운동을 병행하면 좋겠습니다.

    석류에는 식물성 에스트로겐 성분이 많이 들어있으므로 갱년기 증상을 줄여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45~60세 여성에게 8주동안 꾸준하게 석류추출물을 먹게 한 결과 안면홍조, 발한 등 갱년기 증상이 많이 좋아진 것으로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석류즙_효능
    석류즙 효능

    여기까지 석류즙 효능과 부작용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석류는 씨까지 먹어야 좋다고 합니다.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여성들에게 참 좋고 갱년기 여성에게 좋다고 합니다. 석류즙 영양성분이 참 좋으며 구매시 주의사항도 알아보았습니다. WCS표시 확인 사항도 알아보았고 유기농 석류를 구입하여 먹어주는 것이 더욱 건강에 좋을 것 같습니다. 

     

     

     같이 보시면 건강에 도움이 되네요

    고구마 효능과 부작용

     

    고구마 효능과 부작용

    고구마 효능과 부작용 간식으로 고구마는 꽤 좋은것 같아서 옥션이나 지마켓에서 예전에 박스채로 구매하여 에어프라이어기로 구워서 군고구마로 많이 먹기도 하고 출근할때 가지고 가서 사

    caric.tistory.com

    강황 효능 10가지를 알아봅니다

     

    강황 효능 10가지를 알아봅니다

    강황 효능 10가지를 알아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강황 효능 10가지를 알아봅니다. 카레 음식 좋아하시나요? 저는 그렇게 좋아하지는 않았습니다. 저에게는 입맛을 땡기지는 않았습니다. 카레

    caric.tistory.com

    무화과 효능 10가지를 알아봅니다

     

    무화과 효능 10가지를 알아봅니다

    무화과 효능 10가지를 알아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무화과 효능 10가지를 알아봅니다. 노래 가사중에도 무화과가 익어가는 이라는 가사로 시작하는 노래가 있습니다. 그러나 사실 무화과는

    caric.tistory.com

    석류즙 효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