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6차 재난지원금 신청 지급시기

벌써 6차 재난지원금 신청 얘기가 나옵니다. 6차 재난지원금 신청 지급시기 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뉴스에서도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내년 대선을 앞두고 6차 재난지원금을 1인 가구 최소 100만원 지급이라는 기사까지 나왔습니다.

아마도 대부분의 뉴스에서 내년 1월과 2월로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차기 대선을 앞두고 전 국민 대상으로 6차 재난지원금 지급한 전망을 보이고 있습니다. 

목차

    이번 포스팅에서 6차 재난지원금 신청이 가능한지와 지급시기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더불어 민주당의 이재명 대선후보는 10월 말 정기 국회에서 전국민을 대상으로 6차 재난지원금을 주겠다고 말하였습니다. 그러나 찬성과 반대가 각각 많은 상황입니다. 지난 5차 재난지원금 지급 때에도 여야의 합의는 어려웠습니다. 

    만약 최소 100만원의 6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게 된다면 최소 25조의 큰 돈이 필요로 합니다. 지난 재난지원금을 4인 기준으로 100만원을 지급하였을 때에는 약 14조 2천억이었습니다. 이로 인하여 총선에서 큰효과를 본적이 있기 때문입니다. 

     

    당시에는 소득 하위 80퍼센트 가구를 대상으로 하여 약 14조 2천만원이 들어갔다면 이번 6차 재난지원금은 전국민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약 52조원 정도의 예산을 필요로 합니다. 그렇기에 추가로 25조 가량 추경 예산안이 필요한 상황이 됩니다. 역시 국민의 힘에서는 돈 뿌리기를 하는것이냐며 반대를 합니다. 그러나 지금의 바이러스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는 어떻게든 국민들을 달래줘야 합니다. 그렇기에 6차 재난지원금 신청은 이뤄질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6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6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아마도 예전 5차 때와 같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온/오프라인을 통해서 신청을 할 수 있을 것이며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카드형 상품권을 통해 지급될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 동네 국민지원금 가능매장 찾기

    재난지원금의 사용처는 전통시장이나 편의점, 식당, 병원 등에서 거의 모든 곳에서 사용을 했었습니다. 그러나 대형마트나 직영점으로 운영을 하는 곳은 해당이 되지 않았습니다.  

     

     

     6차 재난지원금 신청

    결과적으로 6차 재난지원금 신청은 99퍼센트 될 것으로 보입니다. 국민들에게 표를 얻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지급시기는 1월~2월 중순에 지급될 것으로 보입니다. 지급액은 1인당 최소 100만원이 지급될 것으로 보입니다. 

    5차 재난지원금 신청 때에 상위 12%가 못 받아 불만이 많았지만 이젠 대선까지 있으니 전국민을 대상으로 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6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

    6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 알아보면 아마다 2022년 1월과 2월 사이에 될 것으로 보입니다. 예산을 확보해야 하는 기간도 필요로 할 것이고 국회에서 예산 합의도 해야 합니다. 돈이 위에 말씀드린 것처럼 모자른다면 추경도 해야 합니다. 

    그리고 3월에 대선이 있기 때문에 그전에 지원금은 지급하게 될 것 입니다. 그러나 현재 우리나라에서 예산은 거의 바닥상태라고 합니다. 이 지원금 지급을 함으로써 정말 어려운 분들이 도움을 받겠지만 우려하는 목소리도 많이 나옵니다.

    얼마전까지 국민은 물론이고 소상공인을 위한 지원금을 지급했었습니다. 아래의 소상공인을 위한 제도도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입니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플러스 상세보기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상세보기

     

     같이 보시면 좋은글

    백신 패스 정리

     

    백신 패스 정리

    백신 패스 정리 목차 2021년 11월 1일 부터 위드코로나 라고 하는 단계적 일상회복이 시작되었습니다. 단계적 일상회복은 방역제한 조치를 벗어나서 사회적 거리두기를 단계적으로 완화하여 일

    caric.tistory.com

    2022년 대통령 선거일

     

    2022년 대통령 선거일

    2022년 대통령 선거일 이번 포스팅에서 이제 얼마 남지 않는 2022년 대통령 선거일 알아봅니다. 대한민국 국민으로 주권을 행사할 수 있는 권리가 바로 대통령 선거에 참여하는 것 입니다. 지난 2

    caric.tistory.com

    여성이바다에누워재난지원금을기다린다
    6차 재난지원금 신청 지급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