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건강정보

구글번역기 정확도 높이기

생활정보금융꿀템 2021. 4. 22. 01:30

구글번역기 정확도 높이기

 

블로그 포스팅을 할때 외국어 사이트를 이용하여 포스팅할 때도 있습니다. 이때 구글번역기를 사용하면 좋고 또 외국인 친구와 채팅을 할때에도 구글번역기를 사용하면 좋습니다.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에 외국인들하고도 팔로우를 많이 맵는 편입니다.

유튜브를 할때에도 외국인의 유튜브 영상도 많이 보는 편인데 댓글을 달때에도 구글번역기를 사용한 적이 있습니다. 국제결혼을 하였기 때문에 구글번역기도 사용하지만 파파고 번역기를 가끔 사용하기도 합니다. 어려 나라의 언어를 번역할때 구글 번역기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가끔 번역이 자연스럽게 되지 않아서 다른 의미도 섞여서 번역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 번역기의 정확도를 높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그외 다른 번역기 프로그램은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도 알아보겠습니다. 

구글번역기 사용방법 

구글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구글번역기라고 검색합니다. 전용 홈페이지의 경우 문서 자체를 올려도 바로 번역이 되고 중간에 어색한 단어나 문자이 있다면 조금씩 수정하여 번역해주면 조금이라도 정확하게 번역된 문서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방법들이 있는데 영어를 일본어로 번역하고 일본어를 다시 한국어로 번역하면 번역기의 정확도를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저도 이번에 알게된 방법인데 획기적인 아이디어 같습니다. 좀더 매끄러운 우리말로 번역되어서 풀어낼 수 있다고 합니다. 일본어 대신 러시아어를 거쳐서 번역하여도 좀더 정확하게 번역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정리해보면 한국어 -> 일본어 -> 영어 이런식으로 단계를 거쳐서 번역을 하는 것입니다. 

위에 이미지처럼 한국어로 구글 번역기를 이용할 때 '블로그 포스팅을 매일 해야 하는데 피곤하고 두통이 있으니 쉽지 않습니다' 라는 내용을 입력하여 'I have to blog every day, but it's not easy because I'm tired and have a headache.'라고 바로 번역을 하는 것보다는 

이렇게 한국어에서 먼저 일본어로 번역을 하고 그다음 일본어를 복사하여 일본어에서 영어로 번역을 해주면 좀더 매끄러운 문장으로 번역이 됩니다. 위에 사용한 구글번역기 정확도 높이기 방법은 단순하고 짧은 문장이어서 큰 차이는 없을 수 있겠지만 확실히 구글번역이 좀더 정확하게 된 표현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좀더 긴문장의 경우 이렇게 해주면 좀더 매끄럽게 되어서 구글번역기 정확도 높이기 방법이 되겠습니다. 

 

그럼 왜 일본어를 거치면 문장이 더 매끄러워 지는지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서 찾아보았습니다. 일본 애니메이션이 해외로 번역을 많이 거치면서 문장의 표현이 좀더 매끄럽게 된다는 글을 본적이 있습니다. 믿거나 말거나 이지만 긴문장을 한번 구글번역기로 돌려보시면 확실히 매끄러운 영어문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번역기 정확도 올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한글이라는 언어가 많은 것을 표현을 가지고 있는 언어이다 보니 다른 언어로 번역하기가 매끄럽지는 않고 많이 어색할 수도 있겠구나 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같이 보면 좋은 컨텐츠>

 

 

컴퓨터 화면 캡처하는 방법

컴퓨터 화면 캡처하는 방법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컴퓨터 화면이나 유튜브 영상 화면, 또는 무료이미지 등을 캡처하거나 컴퓨터 화면을 캡처하는 일이 많이 생깁니다. 몇가지 프로그램이나

caric.tistory.com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요즘은 정말 편리하게 인터넷을 이용하여 민원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전자정부 홈페이지에서 민원을 신청해서 집에 있는 프린터로 무료로 뽑을 수 있습니다. 가

caric.tistory.com

 

 

멜론 플레이어 이용권 지금 사면 2개월 100원

멜론 플레이어 이용권 지금 사면 2개월 100원 출퇴근할 때 스마트폰으로 라디오를 듣거나 유튜브 영상을 보기도 합니다. 최근에 네이버 멤버십을 가입하고 이용하고 있어서 티빙으로 케이블

caric.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