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건강정보

고속도로 통행료 조회

★ⓔ$★ 2021. 4. 22. 23:47

고속도로 통행료 조회

운전을 하시고 고속도로를 이용해보셨다면 한 번쯤은 경험하게 되는 고속도로 통행료가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고속도로를 지날때 미납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요금을 어떻게 조회하고 납부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고속도로 통행료를 내는 방법은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징수하는 사람에게 현금으로 내는 방법과 하이패스 단말기를 장착하고 통과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고속도로 톨게이트를 지나가려 하는데 지갑을 두고 왔거나 현금이 주머니에 없거나 하이패스 단말기가 고장이거나 하이패스 단말기에 충전금이 부족하거나 등의 상황에서 통행료 납부를 뒤로 미뤄야 하는 경우가 발생하게 됩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조회 및 납부

이런 경우 목적지 톨게이트 징수원에게 상황을 알리고 미납요금을 내면 되겠지만 스마트폰을 이용한다면 더욱 쉽고 간편하게 조회를 하고 돈을 낼 수 있답니다. 

 

모바일 어플 '통행료서비스plus앱'을 설치하고 간단히 회원가입을 하고 통행료 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 것 뿐만 아니라 장소와 시간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통행료서비스plus앱 에서 통행료를 납부하는 방법은 후불 하이패스 카드, 신용카드, 계좌이체, 가상 계좌 등의 수단 중 선택해서 납부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또한 편의점에서 납부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GS25 편의점에서 차량번호를 조회하여 직원에게 요금을 납부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조회 PC로 하는법

 

통행료 요금을 확인하고 싶을때 이용하면 좋은 홈페이지가 한국도로공사 입니다. 검색사이트에서 검새갛여 해당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한국도로공사의 홈페이지 화면에서 휴게소, 통행료 항목에 보면 통행요금이 있습니다. 

여기서 출발장소와 도착장소를 입력하고 요금조회를 눌러서 요금조회를 해볼 수 있습니다.  최적의 경로 2가지를 제시해주기도 하고 운전자에게 맞는 경로를 선택하여 볼 수 있고 경로별 요금과 운전하는 차종에 따른 맞춤 요금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운전하는 고속도로의 휴게소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보통 네비게이션에서 휴게소 확인을 많이 했는데 한국도로공사 홈페이지에서도 미리 알아볼 수 있습니다. 

 

미납요금 조회 및 납부

 

메뉴에서 보면 하이패스 항목에 미납통행료 납부안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서 미납요금 조회 화면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하이패스 홈페이지 화면 모습입니다. 이곳에서 우측에 보면 미납 통행료 메뉴가 있습니다. 회원가입하고 로그인을 하고 들어가면 과거 미납된 차량 요금 조회 및 납부를 할 수 있습니다. 

 

고속도로를 지나는데 통행료를 내지 않고 장기간 연체하게 되면 최대 통행료의 열배까지 과징금이 나올 수 있으므로 빠른 방법을 찾아 납부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국도로공사 홈페이지에서 고속도로 통행료조회 및 휴게소 별 정보도 확인이 가능하고 미납요금조회는 하이패스로 접속하여 납부하지 못한 요금이 있다면 납부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차가 아닌 카세어링을 이용할 경우 하이패스 단말기가 고장이거나 하이패스 차로로 통과하였어도 요금이 납부되지 않았어도 나중에 보면 결제가 되어서 나옵니다. 

 

<같이 보면 좋은 컨텐츠>

 

 

아이오닉5 사전계약 모델별 가격, 옵션 선택은?

아이오닉5 사전계약 모델별 가격, 옵션 선택은? 아이오닉5 전기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지난 2월달에 공개되면서 많은 분들이 구매를 하려고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사전 계약

caric.tistory.com

 

 

기아 EV6 vs 현대 아이오닉5 전기차 가격 및 제원 비교해보기

기아 EV6 vs 현대 아이오닉5 전기차 가격 및 제원 비교해보기 기아 EV6와 현대 아이오닉5 전기차 모델에 대해서 어떤 전기차를 구매할지 많은 분들이 고민을 하고 계십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caric.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