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신청자격 

곧 더운 여름이 옵니다. 올 여름에는 국내여행도 한번 가보고 동해 바다도 보고 오고 싶어집니다. 열심히 근무한 근로자들을 위해서 국내여행과 캠핑용품, 외식상품 등을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제도가 있습니다. 

근로자의 국내 여행 경비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기업은 복지비용 절감의 효과가 생기고 근로자는 휴가의 질을 높여서 만족도가 상승하는 그러한 사업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대체인력이 부족하고 업무도 꽤 많은 시간이 할애되므로 근로자의 휴가 사용에 있어서 제약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경제적 여유 부족도 휴가 사용에 있어서 제약을 받는 요인 중 하나가 됩니다. 이러한 근로자의 어려움을 생각하여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이 생긴 것입니다. 전용 온라인몰 베네피아도 알아보겠습니다. 

신청대상

신청대상으로는 중소기업, 소상공인 중견기업, 사회복지시설 및 법인, 비영리 민간단체, 의료법인 근로자가 됩니다.

분담금 입금을 기준으로 선착순으로 지급한다고 합니다. 소상공인 및 사회복지시설, 법인이라면 대표도 참여가 가능합니다. 기업이 근로자 휴가 지원사업에 참여하지 않는다면 개인 근로자의 참여는 어렵습니다. 

지원내용

20만원 으로 정부에서 10만원이고 기업에서 10만원을 줍니다. 너무 적은 금액인데요. 호텔 숙박료 내면 남는 게 별로 없을 듯합니다. 단 기업 10만원과 근로자 20만원이 공동으로 여행 적립금으로 모아지고 정부에서 추가 지원금 10만원이 나오는 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이렇게 총 40만원이 만들어져서 적립금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20만원이 아니고 40만원이면 그래도 휴가비로 괜찮을 듯 합니다. 

여행적립금 사용방법

휴가 샵에서 국내 여행 관련 상품 구입이 가능합니다. 

숙박시설, 교통(기차나 항공권), 캠핑이나 레저용품, 전시, 공연, 관란권, 체험이나 레저 입장권, 그리고 각종 국내 여행 상품권을 구입하는데 여행적립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휴가 샵 온라인 몰은 상반기 중 오픈할 예정입니다. 사회적 거리두기의 상황에 따라서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적립포인트 사용기간

적립 포인트 부여 시점에서 2022년 2월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미사용시 적립 포인트는 전액 환불한다고 합니다. 

신청방법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http://vacation.visitkorea.or.kr 에서 신청하면 됩니다. 

신청기간은 5월 12일부터 10만 명을 모집하면 완료가 됩니다.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의 조건에 해당이 되신다면 얼른 신청해보시면 좋겠습니다.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혜택

참여기업 혜택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에 참여하게 되면 정부포상, 언론홍보, 사례집 발간 등 참여 기업에 다양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우수 참여기업 혜택으로 정부포상, 언론홍보, 사례집 발간, 차년도 우선 선정 등의 혜택이 있습니다.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참여증서 발급

정부인증 가점 부여, 실적 인정 : 가족친화인증, 여가친화인증, 성과공유인증제, 근무혁신 인센티브제 등

정부인증 제도 신청을 하면 실적이 인정이 됩니다. 

참여근로자 혜택

20만원의 본인 부담금을 포함하여 정부와 기업에서 각각 10만원씩 총 40만원의 국내여행경비를 포인트로 적립받게 되고 이 적립금을 여행 쇼핑몰에서 제품 구매나 숙박 비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풀빌라 펜션 하루 숙박하면 40만원 다 소비되겠는데요. 좀 적은 느낌은 듭니다. 적립된 포인트는 모두투어, 인터파크투어, 여기어때 등 40 여개 여행사에서 여행 패키지나 숙박, 교통, 입장권 등을 구매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온라인몰 베네피아의 상품 할인 프로모션 및 여행이 있는 금요일, 반값데이 등 이벤트, 전용 휴양소 등의 혜택을 받게 됩니다.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 신청방법

신청절차는 기업에서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 참여를 신청합니다. 한국관광공사는 참여 신청을 한 기업을 대상으로 참여 기업 확정 안내를 합니다. 기업담당자는 참여근로자 정보를 입력하고 가상의 계좌로 근로자 분담금을 포함하여 분담금 삼십만원을 입금합니다. 한국관광공사에서 한명당 십만원의 정부지원금을 추가로 적립합니다. 근로자는 적립된 40만원의 휴가지원비로 전용 온라인몰 베네피아에서 국내여행 관련 상품을 구입합니다.

제출서류를 살펴보면

소상공인은 사업자등록증, 중소기업 확인서 또는 4대사회보험 사업장 가입자명부 (단, 대표자 제외 상시근로자수 4명 이하인 경우만 해당)

중소기업은 사업자등록증, 중소기업 확인서 (모집기간 중 유효서류), 법인등기부등본(법인사업자인 경우 필수제출)

중견기업은 사업자등록증, 중견기업 확인서 (모집기간 중 유효서류), 법인등기부등본
비영리민간단체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고유번호증, 비영리민간단체 등로긎ㅇ

사회복지법인은 사업자등록증 또는 고유번호증, 사회복지법인 설립허가증

사회복지시설은 사업자등록증 또는 고유번호증, 사회복지시설 신고증 (근거법령 명시 필수)

의료법인은 사업자등록증 또는 고유번호증, 의료법인설립허가증 (근거 법령 명시 필수), 법인등기부등본

<같이 보면 좋은 컨텐츠>

 

 

경기도 청년복지포인트 신청방법 발표 경기청년몰

경기도 청년복지포인트 신청방법 발표 경기청년몰 경기도에서 경기도 내 중소기업 등 근로자 칠천여 명을 뽑아서 청년 복지포인트 백이십만원을 준다고 합니다. 청년노동자의 처우를 좋게

caric.tistory.com

 

 

바퀴달린집2 임시완드론

바퀴달린집2 임시완드론 네이버 멤버십을 이용하고 있어서 티빙을 통해서 가끔 라이브 방송으로 바퀴달린집2 방송을 보는데요. 캠핑카를 타고 여행지에 가서 영화배우들의 모습을 볼 수 있는

caric.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