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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건강정보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by 자동차정보, 생활정보, 제품리뷰블로그 ★ⓔ$★ 2021. 6.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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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예전에 책을 빌려볼 수 있는 가게에서 로빈 쿡의 바이러스 소설책을 읽은 기억이 납니다. 대학교 전공이 미생물학인데

머리가 나쁜 것인지 머리에 남은 것이 하나도 없습니다. 바이러스, 면역학 다 공부한 것 같은데 기억이 없는 것을 보니 

강의 시간에 다른 생각만 한 것 같습니다.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알아봅니다. 바이러스 때문에 힘든 2020년과 2021년입니다. 불안감이 커졌습니다. 면역력 관리의 중요성을 느끼게 됩니다. 항시 바이러스에 노출은 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숨숨을 쉬는 일상생활의 공기나 먹고 있는 음식들, 만지는 물건들에서 많은 세균과 바이러스, 유해물질에 노출이 되어 있습니다. 손씻는 것이 그래서 중요하고 마스크 착용이 그래서 중요합니다. 손세정제는 2009년에 블로그 체험단을 하면서

처음 사용해보았는데 그때는 별로 중요하다고 생각하지 않았는데 지금은 매일 사용해야 하는 손세정제가 되었습니다. 

해로운 물질들로부터 우리의 몸을 지킬 수 있는 힘을 주는 면역력을 생활 습관으로 인하여 높일 수 있다는 사실도 알아두어야 하겠습니다. 

작은 습관을 고치는 것만이라도 면역력을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어떻게 하면 건강하고 오래 살 수 있을지에 대해서 관심이 많으시다면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작은 습관이 면역력을 높일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이 사소한 습관은 생각보다 지키기가 쉽지 않습니다. 오랜시간 익숙해져 있는 습관을 바꾸려고 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누구나 술, 담배, 스트레스가 몸에 안좋다고 알고 있습니다. 흡연을 하는 분들이 쉽게 금연을 하지 못하고 술을 좋아하는 분들이 쉽게 술을 끊지 못한다는 것도 인정할 수 밖에 없습니다. 저도 1992년부터 흡연을 하다가 2015년 초에 담배를 끊었습니다.  흡연하시는 분들 꼭 금연하시길 바랍니다.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으로 건강한 생활습관을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하는 것이 비결입니다. 알고 있지만 실천하기란 어려우며 작심삼일의 연속입니다. 면역력을 높이고자 하는 분들이라면 큰 계획을 세우는 것이 아닌 실천할 수 있는 작은 습관부터 하나씩 바꾸어 나가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생활 속에서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생각처럼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에는 우리가 알고 있는 사소한 습관에서부터 시작합니다.

운동을 꾸준하게 해야 하고 잠도 충분히 잘야 하고 스트레스 받는 일을 줄여야 합니다. 개인적으로 고지혈증에 당뇨에 걸리는 면역력이 뚝 떨어져서 피부병도 생깁니다. 블로그 하느라 잠도 줄이고 스트레스도 많이 받다보니 면역력이 뚝 떨어진 기분입니다. 

일상생활 속에서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은 매우 다양하게 있습니다. 그렇다면 일상생활 속에서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찬 음식 멀리하기

음식을 차갑게 먹는 습관은 우리의 몸에 나쁜 영향을 줍니다. 차가운 음식을 즐겨먹게 되면 위나 장의 기능을 떨어뜨려 면역력을 저하시킬 수 있습니다. 몸을 따듯하게 해주는 음식을 먹는것도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차가운 음식을 즐기기 보다는 따뜻한 음식을 즐기는 것이 좋겠습니다. 

 

 스트레스 해소법 찾기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입니다. 평소에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생활하는 것은 무척 힘든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하지만 건강을 위해서라면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가슴에 남겨두지 않고 빨리 해소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잠도 잘 못자고 다음날까지 계속 그 영향이 이어집니다. 스트레스가 쌓이면 만성적 분노가 심해지고 고혈압이나 중풍 등 심혈관계 질환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나만의 해소법은 꼭 필요한 습관입니다. 

 

 충분한 수면

예전부터 잠을 잘 자는 것에 대한 실험은 계속 이어져 왔습니다. 이러한 실험들로 인해서 수면의 중요성은 누구나 알고 있으리라 생각이 듭니다. 우리가 잠을 잘 자는 동안 우리의 신체는 가만이 있는 것이 아니라 많은 활동, 움직임이 있습니다. 수면이 부족하다면 면역 시스템에 나쁜 영향을 주게 됩니다. 잠을 충분히 잘 잔다는 것은 매우 중요한 것이 되겠습니다. 

 

 꾸준한 운동

운동을 과하게 하거나 김종국씨처럼 너무 운동만 해도 좋지는 않습니다. 경쟁적인 운동 또는 무리하게 한방에 몰아서 운동을 하면 오히려 근육내에 염증을 일으키고 어디를 다치게 될 수도 있습니다. 나의 몸에 알맞는 적절한 운동방법을 찾아서 꾸준히 해주는 것이 면역세포의 활성도를 높여줍니다. 

여기까지 면역력 높이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글만 본다면 어렵지 않는 것이지만 막상 실천을 하려 한다면 생각보다 쉽지는 않을 것 입니다.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싶지만 현대사회는 너무나 바쁩니다. 잠을 줄이면서 일하기에도 바쁜 사람들이 많습니다. 서점에서 수면법 관련 책을 찾아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잠을 잘 시간도 부족한데 운동까지 하기는 더 힘들 것 입니다. 그러나 나의 건강은 내가 직접 챙겨야만 합니다. 한번에 바뀌기는 어렵습니다. 계획을 세우고 하나하나 차근차근 습관을 고쳐나간다면 나의 몸에 건강한 면역력을 키울 수 있을 것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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