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건강정보

대상포진 치료방법을 알아봅니다

생활정보금융꿀템 2021. 10. 15. 05:43

대상포진 치료방법을 알아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대상포진 치료방법 등을 알아봅니다. 대상포진은 수두바이러스와 소아기에 수두를 일으킨 다음 신경 주위에 무증상으로 잠복하여 있다가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면 신경을 타고 나와서 피부에 수포와 발진을 일으키고 만들어서 통증도 많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대상포진 치료방법

대상포진은 면역력이 떨어지는 환절기 시기에 기승을 부리곤 합니다. 업무가 많아지면서 밤새서 작업이나 일을 많이 하게 되면 수면이 부족하게 되고 피로가 많이 쌓이게 되면 면역력이 많이 떨어지고 약해지게 되는데 몸이 많이 약해졌을 때 나타나기 때문에 우리를 매우 힘들게 하는 질환 중에 하나라고 생각이 됩니다.

 

 

 대상포진 예방

요즘은 대상포진 백신이 출시가 되었기 때문에 60대 이상으로 나이가 많으신 분들은 예방접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방접종의 효과는 대상포진의 발생 50% 감소 및 대상포진 후 신경통 발생을 약 60퍼센트 정도 줄여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대상포진 치료방법

예방 접종을 한 사람은 대상포진을 앓게 되더라도 접종을 하지 않은 사람보다는 증상이 가볍게 지나가게 됩니다. 하지만 70~80대의 나이에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하게 될 경우에는 효과가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효과가 가장 큰 60대에 예방접종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대상 포진 치료방법

대상포진 치료방법을 알아보면 먼저 발진이 발생한 이후로 72시간이 지나기 전에 신경과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보편적으로 사용하는 대상포진 치료방법은 항바이러스제를 복용하고 수포가 발생한 부위에 항바이러스 연고를 발라주면서 치료를 같이 해주면 되겠습니다. 

대상포진의 수포 부위는 멸균 거즈를 유지하여 2차 감염이 생기지 않도록 깨끗하게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냥 피부에 수포가 생기고 가려움증이 느껴질 뿐인데 치료가 필요한지 의문이 생길 수 있지만 치료가 늦어지게 되면 증상이 나빠지면서 신경통증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대상포진 치료방법

특히 눈 주변에 대상포진이 발생하였을때 제대로 치료받지 않으면 홍채염이나 각막염을 일으켜서 실명을 하게 될 수도 있으므로 눈 주변에 대상포진 초기증상이 나타났다면 심각성을 깨닫고 신속하게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상포진은 신경의 염증과 손상에 의해서 생기는 질환이므로 통증이 심해지기 전에 신경치료를 신속하게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상포진 치료방법

 대상포진 초기증상 3가지

1. 신경의 흐름에 따라서 나타나는 것이기 때문에 주로 몸의 좌우 중에 하나의 띠 모양으로 생기게 됩니다. 대상포진은 팔, 가슴, 허리, 얼굴, 목 등 여러 부분에서 생길 수 있습니다. 

 

2. 물집과 함께 붉은 발진이 띠 모양으로 나타날 뿐만 아니라 가려움증이나 저림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3. 피부에 신경통이나 벌레에 물린 것 같은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욱신거리거나 따끔거리는 아픔이나 불에 타는 듯한 작열감도 느낄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 치료방법

여기까지 대상포진 치료방법과 초기증상 3가지, 예방법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대상포진은 어릴 적에 수두를 한번이라도 걸렸던 사람에게 생기는 질환이지만 이전에 수두를 앓은 적이 없더라도 진물에 의한 접촉이 발생한다면 전염성을 나타낼 수 있기 때문에 주의를 해야만 하겠습니다. 

대상포진 치료방법

 같이 보시면 좋은글

프로폴리스 효능과 부작용

 

프로폴리스 효능과 부작용

프로폴리스 효능과 부작용 1년전에가 스프레이 형태의 프로폴리스를 먹어본 적이 있습니다. 맛이 그닥 좋지는 않아서 계속 먹지는 않 았습니다. 효능이 많아서 스프레이 형태로도 나오기도 하

caric.tistory.com

공황장애 증상 극복

 

공황장애 증상 극복

공황장애 증상 극복 친한 후배가 공황장애로 꽤 오래 고생중입니다. 밤에 잠을 못자니 저녁에 출근하여 밤새는 일을 오래 하기도 하였고 몇년전에는 퇴근하다가 졸음운전으로 사고를 내기도

caric.tistory.com

대상포진 치료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