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운전면허 경력증명서 온라인 오프라인 발급방법

우리나라는 계속하여 교통에 대한 인식이 매우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음주 운전에 대해서는 예전과는 상상이 안 될 정도로 나쁜 인식이 뿌리깊게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목차

    그렇기 때문에 물류 및 운송 관련 업종에 취업을 하는 것과 같이 차량을 사용하는 직업에 취업을 하는 것이면 차량의 운행 경력을 제출해야 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 운행경력을 어떻게 발급하는지 운전면허긍력증명서를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운전면허경력증명서란 무엇일까?

    운전면허-경력-증명서
    운전면허-경력-증명서

    운전면허 경력 증명서는 도로교통법 시행규칙에 따라 운전경력을 증명하기 위한 목적으로 발급하는 문서가 되겠습니다. 

    운전경력증명서는 운전자의 인적사항을 비롯하여 면호 종별 및 번호, 교부 일자 등을 정확하게 기재해야만 합니다. 

     

    만약 교통사고가 있었을 시에는 사고 일자와 발생지, 인적 피해 사항 등을 구체적으로 기재하도록 합니다. 

    그 밖에 법규위반 사항에 대해서 발생 일자와 위반 점수, 위반 법 조항 등을 상세하게 작성하면 되겠습니다. 

     

     

     운전경력증명서 발급 방법

    운전경력증명서 발급 방법으로는 직접 방문하는 것과 온라인 발급 방법이 있습니다.

    운전경력-증명서-발급방법
    운전경력-증명서-발급방법

    (1) 오프라인 발급 - 직접 방문해서 발급을 받으실 때에는 가까운 경찰서에 방문하여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집 주변의 경찰서 민원실에 방문하여 면허경력증명서 발급 신청서 작성 후에 발급받으면 됩니다. 

    (2) 온라인 발급

    온라인으로 발급하는 방법은  직접 방문해서 발급하는 것보다 더 간단하고 편리한데요. 공동인증서만 있으시다면 집에서 
    온라인으로 쉽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우선 검색창에 운전경력증명서 발급 또는 정부24를 검색하여 홈페이지에 접속해 줍니다. 

    운전경력 증명서 발급받기


    메인 페이지에서 민원안내 및 신청하기 탭을 눌러주시거나, 메인페이지 검색창에 운전경력증명서를 검색하여 
    발급페이지로 이동해 줍니다. 
    신청 버튼을 눌러 발급을 진행할 건데 그전에 먼저 로그인을 해주셔야 하는데 준비해둔 공동인증서로 홈페이지 로그인을 해줍니다. 
    로그인을 하고 난 후에는 운전경력증명서 발급 신청하기를 눌러 이동해 줍니다. 

    이동을 하셨으면 신청인에 운전자 본인이 맞는지 확인해 주시고, 희망 기간 칸은 대게 최근 몇 개월간의 내역을 출력해오라고 미리 
    안내받았으면 안내받으신 기간으로 작성해 주시면 되고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전체 경력으로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신청내용에는 발급 사유에 제출용 혹은 확인용 등 본인 사유에 맞는 이유를 입력해 주세요. 다음 수령 방법은 온라인 발급으로 선택하여 온라인 신청을 마친 뒤 프린터기를 통해 출력해 주시면 됩니다. 
    모든 필수 입력사항을 작성해 주셨다면 마지막으로 민원신청하기를 눌러 신청을 완료해 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온라인으로 발급 시 수수료 없이 무료로 받아보실 수 있으니 쉽고 간단하게 서류를 준비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신청이 완료되었다면 서비스 신청명세를 볼 수 있는 페이지로 넘어갈 텐데요. 운전경력증명서가 잘 신청되었는지 
    확인하고 처리상태가 처리 완료로 바뀌면 문서 출력을 눌러 서류를 발급받아주시면 됩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글

    난폭운전 신고방법 처벌기준

    용인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경기도 여행지 추천)

    신한생명 신한라이프 무료운세 토정비결 부자운 애정운
    에어프레미아 호치민 초특가항공권 예약하는 법
    롯데백화점 상품권 사용처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