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건강정보

경기도 청년면접수당 받으려면?

생활정보금융꿀템 2021. 6. 9. 00:14

경기도 청년면접수당 받으려면?

경기도에서는 만 18세 이상부터 만 39세까지 청년 중에서 취업 면접을 본 사람에게 면접 비용을 지원을 합니다. 경기도 청년의 적극적인 구직활동을 지원하려는 목적입니다. 제가 20대 후반에 대학 졸업을 하고 취업 면접을 그렇게 열심히 보러 다니지를 못했습니다. 그당시는 20년 이상 전이므로 서울시에서 청년면접수당이라는 것을 줄리가 없었을 것 입니다. 그러나 만약 청년면접수당을 주는 제도가 있었다면 저도 몇번은 더 면접을 열심히 보러 다녔을 것 같습니다. 지난 4월 맒부터 2021년 청년면접수당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경기도 청년면접수당이란 무엇일까요?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1981년 1월 2일부터 2003년 12월 31일 출생한 청년으로 주민등록 기준 경기도 안에 거주하고 있는 청년에게 최대 30만원을 면접에 사용된 비용을 지급해주어 경제적인 부담을 줄여주고 적극적인 구직활동을 하게 하는 청년지원 사업이 되겠습니다. 면접시 옷도 잘 준비해야 하고 교통비도 들어가고 그러므로 면접수당일 받으면 청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입니다. 

자격요건

1981년 1월 2일 ~ 2003년 12월 31일 출생한 청년으로 주민등록 기준 경기도 내 거주자 이어야 합니다.

2021년 1월 1일 이후 근무가능한 일자리에 지원하여 시행된 면접에 한하여 지원이 가능합니다. 

2020년에 하였던 면접의 경우에는 21년 1차 모집기간에 한하여 소급하여 신청이 가능합니다. 소급신청자의 경우 자격요건 및 지원내용은 2020년 청년면접수당 지급기준인 1회 3만 5천원으로 정합니다. 

직계 존비속 또는 배우자가 대표자인 사업장 등에 지원하는 경우라면 지급대상이 안됩니다. 아래의 요건 중에서 하나 이상에 해당이 되면 대상이 될 수 없습니다. 

실업급여 수급자,  고용노동부 구직활동지원금, 취업성공패키지 1유형,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사업참여자

기타 유사사업 수혜자 (수원시 청카드, 평택시 평청카드 등)

모집은 2021년 4월말에 1차 모집을 하고 2차는 9월에 하고 3차는 12월에 합니다. 

2021년에는 3차례 모집을 하고 일정이 확정이 되면 따로 모집공고를 낸다고 합니다. 

경기도 청년면접수당 신청 방법 및 금액

청년면접수당은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thankyou.jobaba.net 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최대 30만원을 지역화폐로 지급을 합니다. 면접 1번에 5만원으로 최대 여섯번 지급을 합니다. 

신청한 시, 군 내에서 사용이 가능한 지역화폐로 지급이 됩니다. 기존에 지역화폐카드를 소지하고 있는 대상자에게는 기존 카드에 돈으로 충전이 되고 지역화폐카드를 갖고 있지 않은 대상자에게는 카드가 주소지로 배송이 됩니다. 

단, 김포, 시흥, 성남 신청자는 모바일 지역화폐로 지급이 됩니다. 

신청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지급이 될 예정입니다. 

 

면접범위

2021년 신청에 한해서 한명당 최대 여섯번까지 가능합니다. 홍길동이 7월에 한번 면접을 보고나서 면접수당을 신청하여 지급을 받고 나서 9월~10월에 3번의 면접을 더 보았다면 해당 3회분에 대하여 추가로 신청이 가능하고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9월 ~10월에 열번의 면접을 보았다면 5회분에 대해서만 추가 신청이 가능합니다. 면접일이 2021년 1월 1일 이후라면, 접수시작일 이전의 건이라 하더라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해당 건의 증빙이 가능해야 합니다. 

채용하는 과정상 면접 전형 단계에서 화상면접이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원래는 대면하는 면접만 면접수당의 지급이 대상이었지만 코로나 확산으로 대면면접 대신에 화상면접으로 진행하는 곳도 많아서 한시적으로 화상면접에 대한 것도 인정이 됩니다. 

이직하기 위한 구직활동도 지원 대상이 됩니다. 

 

신청자가 경기도민이면 경기도에 위치하지 않은 회사의 면접을 보거나 해외 기업 면접을 보아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다만, 면접수당 지급액은 국내외 면접 구분 없이 모두 오만원으로 같습니다. 

그러나 아래에 해당이 되면 청년면접수당 지급대상이 될 수 없습니다. 

다양한 기관에서 지원을 하는 교육이나 훈련과정에 참여하기 위한 면접에 응한 경우.

학점인정연계나 멘토 등 취업목적이 아닌 활동의 대가로 급여를 수령하는 면접에 응한 경우.

취업 의사가 없음에도 면접수당 지급을 목적으로 면접에 응하여 확인된 경우.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면접 전 단계인 서류전형 혹은 역량검사 등에 해당이 되는 경우.

기타 사회통념상 취업을 위한 면접에 응하였다고 인정할 수 없는 경우. 

 

경기도 청년면접수당 필수 제출해야할 서류를 알아보면 

신청서, 개인정보활용동의서, 주민등록등본, 채용공고문, 면접확인서 또는 면접확인서대체서약서

 

<같이 보면 좋은 컨텐츠>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1년동안 120만원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1년동안 120만원 경기도 지역에서 6월 1일 화요일부터 15일 화요일까지 새로운 청년 정책에 대한 첫 참염자 칠천여명을 모집합니다. 이 제도가 무엇이고 대상자는 누구

caric.tistory.com

 

 

싸이월드 도토리 환불 방법

싸이월드 도토리 환불 방법 2000년대 초반에 싸이월드를 이용하였던 기억이 납니다. 일찍 사회생활을 못하였고 친구가 많지 않아서 그렇게 많이 싸이월드를 이용하지는 않았는데요. 그당시 학

caric.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