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건강정보

고3, 교직원 백신 접종 예약

생활정보금융꿀템 2021. 7. 3. 18:18

고3, 교직원 백신 접종 예약

7월이 되었습니다. 고3 교직원 백신 접종 예약 알아봅니다. 모더나 코로나 백신 접종이 발표되었습니다. 7월 예방접종 시행계획입니다. 고3, 기타 대입수험생, 고등학교 교직원 등이 해당이 됩니다. 코로나 백신접종 시기와 예약안내가 포함입니다. 포스팅 잘 보시고 아래 내용 참고하세요. 

 

 코로나 백신예약

고3과 고등학교 교직원은 관할 교육청과 예방접종센터가 사이에 일정을 조절하여 동의한 사람에 대해서 학교별로 예방접종센터에서 접종을 할 수 있습니다. 

기타 대입수험생은 7월 중에 대상자 명단을 확보하고 교육부 협조하에 등록을 하고 온라인 사전예약을 하여 예방접종을 하면 되겠습니다. 코로나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에서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예약

사전예약을 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접속합니다. 모바일, 인터넷 둘다 접속이 가능합니다. 총 2단계의 과정을 통과해야 온라인 예약이 가능합니다. 예약정보를 입력하고 본인인증을 해야 합니다.

휴대폰 인증이나 공동인증서 인증을 통해서  본인 인증을 진행합니다. 

 

본인 인증 후 개인정보 입력해주면 되겠습니다. 

 

 예약완료 조회

예약이 완료가 되면 입력한 핸드폰 번호로 예약정보 메시지가 전송이 됩니다.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조회하고 취소할 수 있는 메뉴를 통해서 본인 예약정보를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번에 고3, 고등학교 교직원이 맞게되는 백신은 mRNA 기반 백신인 화이자 백신이 되겠습니다. 

기타 대입수험생의 경우에는 16~17세 학생의 경우에는 화이자 백신 접종이 가능합니다. 

미국 보건복지부 발표에 따르면 절대 모더나 백신을 맞으면 안되는 유형이 있다고 합니다. 

백신 예약 전에 잘 확인하시고 예약하면 되겠습니다. 

아래 내용에 보시면 코로나 백신 접종 인센티브 에 대해서도 설명을 해놓았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인센티브 

 

 

코로나 백신 접종 인센티브

코로나 백신 접종 인센티브 백신 맞으셨나요? 저는 아직 맞지 않았습니다. 바쁘다 보니 아직 맞을 계획을 세우지를 못했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인센티브 알아봅니다. 코로나 관련하여 백신

caric.tistory.com

 백신 접종 시기 

고3과 고등학교 교직원은 앞에 설명을 드린대로 예방접종센터와 교육청에 사전 일정을 조율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다음 백신 접종 동의를 한 사람에 대해서만 학교별로 진행이 됩니다. 예방접종은 예방접종센터에서 할 수 있습니다. 

그외 대입 수험생은 7월 중 대상자 명단 확보와 등록을 하고 온라인 사전예약을 합니다. 
8월 중에 접종을 진행하게 됩니다. 접종 대상으로는 18세 이상 일반 국민(임산부는 제외) 이 되겠습니다. 

<교육, 보육 종사자, 대입수험생> (약 190만명이고 7월 19일 이후 접종 가능합니다. )

접종대상 규모 사전예약 접종 기관
고교3학년 및 고교 교직원 64만명 7월 19일 주 예방접종센터
위탁의료기관
어린이집, 유치원, 초중교 교직원 및 돌봄인력 110만명 7월 12일 주 7월중
기타 대입수험생 16만명 8월호 8월중

백신은 총 5가지 백신을 공급한다고 합니다. 화이자, 모더나, 얀센, 노바백스, 아스트라제네카 입니다. 물량에 따라서 유동적 입니다. 기타 대입수험생 예방접종은 전국 예방접종 센터에서 맞으시면 됩니다. 

 

 각 지역별 예방접종센터 조회

여기로 들어가시면 조회가 가능하십니다. 검색창에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운영현황으로 들어가면 전국 각 지역별 접종센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고3 교직원 백신 접종 예약 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최근 델타 변이바이러스, 델타 플러스 변이가 확산되고 있다고 합니다. 기존에 접종하였던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이나 얀센 백신의 경우 델타 변이바이러스에는 약하여 추가로 접종을 해야하는 것은 아닌지 검토도 진행되고 있습니다. 

델타 변이 바이러스

 

 

델타 변이 바이러스

델타 변이 바이러스 요즘 뉴스를 보면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은 잘 유지를 해서 다행이지만 다른 나라의 경우 코로나로 계속 난리입니다. 얼마전에 인도가 그랬

caric.tistory.com

 

함께 보시면 좋은 글 

접종증명서 발급방법

 

 

코로나 백신 접종증명서 발급방법

코로나 백신 접종증명서 발급방법 저는 아직 백신을 접종할 생각을 못했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증명서 발급 방법이 4가지나 있고 알아두면 인센티브를 잘 챙길 수 있습니다. 하는일이 힘들

caric.tistory.com

코로나 백신 접종 인센티브

 

 

코로나 백신 접종 인센티브

코로나 백신 접종 인센티브 백신 맞으셨나요? 저는 아직 맞지 않았습니다. 바쁘다 보니 아직 맞을 계획을 세우지를 못했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인센티브 알아봅니다. 코로나 관련하여 백신

caric.tistory.com

'생활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상생소비 지원금 (+신용카드 캐시백 환급)  (0) 2021.07.04
7월 홈플러스 휴무일  (0) 2021.07.04
대상포진 초기증상 치료방법  (0) 2021.07.01
비듬 제거 방법  (0) 2021.06.29
비듬이 생기는 원인  (0) 2021.06.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