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정보

현대 캐스퍼 경형 SUV 제원과 가격은?

생활정보금융꿀템 2021. 10. 10. 19:43

현대 캐스퍼 경형 SUV 제원과 가격은?

현대 캐스퍼 경형 SUV 제원과 가격

요즘 차박 때문에 대형 SUV나 중형 SUV가 인기가 높아졌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현대 캐스퍼 경형 SUV 제원과 가격 알아봅니다. 그러나 경차 추천 으로 현대 캐스퍼 경형 SUV가 나와서 요즘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공식 출시일은 10월 29일 입니다. 현대자동차에서 처음으로 내놓는 엔트리급의 SUV 모델입니다. 트림은 3가지로 인스퍼레이션, 모던, 스마트 이렇게 나와서 운영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사회 초년생이나 젊은 계층, 그리고 운전 면허를 취득하고 1년 정도 지나서 어느정도 운전의 재미를 느끼는 시기에 구입하기 좋은 경형 SUV 입니다. 역동적인 디자인이 일단 마음에 듭니다. 소형 SUV인 베뉴도 좋은 느낌이었는데 경형 SUV인 캐스퍼도 여성 운전자들에게 인기가 많을 것 같습니다. 전면부를 보면 분리형 헤드램프를 통하여 독특함이 일단 느껴집니다. 

현대 캐스퍼 경형 SUV 제원과 가격

파라메트릭 패턴의 그릴이 채용되었습니다. 미래지향적인 느낌이 다분히 많이 듭니다. 액티브 모델은 원형 인터쿨러 흡입구와 메쉬타입의 그릴, 스포티한 디자인의 스키드플레이트까지 적용이 되었습니다. 역동적인 느낌이 가미된 디자인 입니다. 

현대 캐스퍼 경형 SUV 제원과 가격

외형에서 작고 스포티하지만 역동적익 다이나믹함을 보여주었다면 내부를 보면 곡선이 많이 사용되었습니다. 그래서 부드러운 이미지이고 안락한 분위기를 풍깁니다. 이러한 반전 매력으로 역동적인 것 같지만 부드러운 느낌의 현대 캐스퍼 경형 SUV 매력으로 다가옵니다. 어느정도 개방감이 느껴지는 공간이고 등성적 전방에 USB 충전 모듈과 오픈 트레이 등 수납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2021 BMW 4시리즈 쿠페 가격표

현대 캐스퍼 경형 SUV 제원과 가격

경차 추천 으로 현대 캐스퍼 경형 SUV의 경우 안전성은 어떨지 구매할때 고민이 됩니다. 대형 SUV가 연비는 안좋지만 정말 넓은 공간과 편안한 승차감 그리고 안전성이 대빵 좋아서 많이들 구매하는 이유가 됩니다. 소형 SUV인 베뉴도 그렇겠지만 경형 SUV 현대 캐스퍼도 안전성은 어떨지 궁금합니다. 현대 경차 캐스퍼의 경우 첨단 운전저 보조시스템인 ADAS와 앞좌석 센터 사이트에 에어백을 포함하여 7군데의 에어백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는 별도의 옵션이 아니라 전 트림에 적용이 되는 기본 사양입니다. 안전성에서는 어느정도 합격점이 되겠습니다.

여기에 전방 충돌방지 보조, 차로 이탈방지, 차로 유지보조, 운전자 주의경고, 하이빔 보조, 전방차량 출발 알림 등의 다양한 지능성 안전 기술이 경형 SUV 최초로 전 트림에 기본으로 탑재가 됩니다. 경차의 경우 보통 사회초년생들이 많이 구입을 합니다. 그러므로 상대적으로 운전미숙이신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므로 안전 기능에 대한 옵션을 많이 배제하고 저렴하게 구입하려고 하는데 캐스퍼는 이러한 안전 기능이 기본적으로 탑재되기 때문에 사회초년생이나 운전이 미숙할지라도 안심하고 차량을 운행할 수 있는 부분이 됩니다. 

2021 더 뉴 코나 하이브리드 가격표

 현대 캐스퍼 제원

가솔린 1.0 엔진과 가솔린 1.0 터보 엔진 이렇게 2가지 엔진 구성이 있습니다. 기본적인 엔진은 최고 출력이 76마력에 최대토크는 9.7 이고 복합연비는 14.3킬로 입니다. 터보 모델은 최고 출력 100마력에 최대토크가 17.5에 복합연비는 12.8 이 나옵니다. 여기에 터보 모델의 경우 캐스퍼 액티브라는 선택 사양도 있습니다. 

모던 트림부터 모래길, 진흙길, 눈길 등의 노면상태와 주행 조건에 따라서 자동으로 제동, 엔진 토크, 구동력을 제어하는 이륜구동 험로 주행모드가 기본으로 탑재가 됩니다. 캠핑을 갈때 험한 길을 만났을때 좋은 기능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자연어 기반으로 작동이 되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의 편의성도 갖추고 있어서 오래 타기 좋은 연비 좋은 가성비도 그럭저럭 괜찮은 현대 캐스퍼 경형 SUV가 되겠습니다. 

 

 현대 캐스퍼 가격

현대 캐스퍼 가격은 스마트 트림이 1385만원이고 모던 트림은 1590만원이고 인스퍼레이션 트림은 1870만원입니다. 안전 사양, 편의사양이 기본으로 탑재되어 가격이 저렴하지는 않습니다. 이러한 가격대비 스펙을 가지고 있는 부분입니다. 경차의 가격대를 유지하면서도 최신 기능들이 들어가고 여기에 디자인 부분까지 마음에 듭니다. 아쉬운 점으로 역동적인 전용 외장 디자인으로 구성된 캐스퍼 액티브는 선택사양으로 추가를 해야만 합니다.가격은 스마트, 모던은 95만원이 더 들어가고 인스퍼레이션은 90만원이 추가됩니다. 

 

<에필로그>

이번 포스팅에서 현대 캐스퍼 제원 가격 특징을 알아보았습니다. 사회 초년생 분들이나 여성 운전자 들에게 인기가 많은 경형 SUV가 될 것 같습니다. 미니 쿠퍼 시리즈와 비교하기도 좋을 것 같습니다. 승차감에서는 현대 캐스퍼가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데일리 차량으로 매일 타고 나니기 좋은 현대 캐스퍼 입니다. 디자인이 매력적이고 편의기능이 좋고 안전 기능도 많이 탑재되어 있어서 10년 이상 타기 좋은 자동차로 생각이 됩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글

기아 EV6 전기차 가격 제원

 

기아 EV6 전기차 가격 제원

기아 EV6 전기차 가격 제원  기아 EV6 특징 기아 EV6는 한번 완충하고 최대로 갈 수 있는 거리는 475킬로미터라고 합니다. 전기차 특성에 맞게 슈퍼카급의 제로백 성능을 보여줍니다. 전기차 전

caric.tistory.com

제네시스 GV60 전기차 가격

 

제네시스 GV60 전기차 가격

제네시스 GV60 전기차 가격 길에서 제네시스 차량 너무 많고 주차장에도 몇대 들어오면 거의 다 제네시스 차량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제네시스 GV60 전기차 가격 알아봅니다. 지난 8월 중순

caric.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