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21 서울시 청년수당 2차 신청방법 자격조건 사용처

서울시에서 청년수당 2차 참여자에 대한 모집이 있다고 공고하였습니다. 접수해야 하는 기간은 6월 14일 오전 9시 부터

6월 17일 오후 4시까지 입니다. 접수기간이 짧은 상황이니 자신이 여기에 해당하는지 자격조건을 잘 알아보시고 좋은 기회를 잘 잡으시길 바랍니다. 

서울시 청년수당 사업 개요

코로나로 어쩔 수 없는 상황으로 인해 직장을 잃은 청년이나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취업을 준비하며 구직활동을 열심히 하는 청년, 그리고 마지막으로 장기간 취업을 하지는 못했지만 재취업을 희망하는 청년 등을 대상으로 매월 50만원씩 최대 6개월을 지원해주는 서울시의 사업이 바로 서울시 청년수당입니다. 

지원대상으로는 만 19세부터 만 34세까지 서울에 거주하고 취업을 하지 못한 미취업자 중에서 최종학력을 졸업하고 2년이 지난 청년이 대상이 됩니다. 대학에 재학하고 있는 학생이나 비슷한 중복사업에 참여한 사람은 사업참여가 불가능해요. 즉 중복참여는 안됩니다. 

접수기간으로는 6월 14일 월요일 9시부터 17일 목요일 오후 14시까지로 접수기간이 짧아요. 첫날 바로 신청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선정인원은 4천명 내외로 많지도 않습니다. 지원내용은 매월 50만원으로 역시 많은 금액은 아니네요. 100만원 정도는 되어야 좋은데 말이죠..기간도 1년으로 연장하면 좋구요. 아무튼 지원내용은 최소3개월에서 최대 6개월까지 지급을 한다고 합니다. 

지원방법은 체크카드 사용입니다. 

서울시 청년수당 신청 자격요건

신청을 할 수 있는 청년은 공고가 나온 6월 7일을 기준으로 하여 서울시에 주민등록상에 거주하고 있는 자로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또한 만 19세에서 만 34세의 나이에 해당이 되어야 하므로 1986년 6월부터 2002년 6월생까지 해당이 됩니다. 

중요한 것은 졸업 후 2년이라는 기간이 넘어야 합니다. 다시 말하자면 학생(재학생 및 휴학생)은 신청이 안됩니다. 또한 현재 미취업 상태인 청년이어야 합니다. 단, 고용보험 가입이 되어 있어도 주 26시간 이하 또는 3개월 이하 단기근로인 경우는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때 증빙자료는 별도로 제출해야 인정이 됩니다. 

참여가 제한이 되는 경우는 현재 학교에 다니고 있는 학생과 학교를 졸업하고 2년 이내의 청년이 됩니다. 또한 이미 청년수당을 지급 받은 적이 있는 경우 신청자격이 제한이 됩니다. 생애 한번 지원하는 제도이기 때문입니다. 

 

서울시 청년수당 2차 신청방법

먼저 서울청년포털로 접속하여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됩니다. 신청기한은 다시 말씀드리지만 6월 14일 월요일부터 17일 목요일까지 4일간 입니다. https://youth.seoul.go.kr/site/main/home 

 

온라인으로 접수시 서류를 준비해야 하니 미리 준비를 해두시면 좋습니다. 

- 최종학교 졸업증명서 1부 : 공고일이 6월 7일 이후 발급된 것으로 준비합니다.

- 근로계약서 1부 (해당하는 경우에만 제출)

이렇게 온라인으로 신청을 해두면 예비선정자 발표는 2021년 7월 9일 금요일 오후 4시에 발표가 될 것입니다. 그 후 지급은 매월 28일 지급이 됩니다. 

선정 확인은 서울 청년포털에 접속하여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비선정자는 OT 로 비대면 온라인 동영상을 봐야 합니다. 

약정을 체결하고 계좌 개설 및 카드를 발급 받습니다. 

서울시 청년수당 사용처

청년들의 생활에 사용할 수 있도록 교육비, 독서실비 등 직접적인 구직활동이나 사회참여 활동을 위하여 소요되는 학원비, 스터디공간 비용, 간식비, 통신비, 교통비, 월세, 책 구입비, 공과금 납부 등 사업 취지에 맞는 다양한 활동에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해당 체크카드는 클린카드 기능이 있어서 취지에 맞지 않는 특급호텔 카지노, 상품권 판매, 귀금속, 주점 등에서는 사용이 제한이 됩니다. 이 사업에 지원하시는 분들은 당연히 이러한 용도에 사용하지 않을 것 입니다. 해외 결제는 안되지만 서울 외의 기타 지역에서는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외 자세한 정보는 서울시 청년포털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같이 보면 좋은 컨텐츠>

 

 

경기도 청년면접수당 받으려면?

경기도 청년면접수당 받으려면? 경기도에서는 만 18세 이상부터 만 39세까지 청년 중에서 취업 면접을 본 사람에게 면접 비용을 지원을 합니다. 경기도 청년의 적극적인 구직활동을 지원하려는

caric.tistory.com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1년동안 120만원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1년동안 120만원 경기도 지역에서 6월 1일 화요일부터 15일 화요일까지 새로운 청년 정책에 대한 첫 참염자 칠천여명을 모집합니다. 이 제도가 무엇이고 대상자는 누구

caric.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