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건강정보

재택근무 가능한 직업

★ⓔ$★ 2021. 4. 25. 18:50

재택근무 가능한 직업

 

직업도 세대가 변하면서 매우 다양하게 생겨나고 사라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영화에서 보듯이 타임머신을 타고 미래에 가서 미래를 보고 올 수 있다면 좋을텐데요. 그렇다면 직업을 미리 준비하거나 로또복권 맞을일도 생길 것 같네요. 

그러한 직업을 찾아서 도전해볼만 합니다.

사람들이 대부분 비슷한 생각을 하고 있어서 미래를 다녀와서 부자가 되는 영화나 드라마 등이 끊이지 않고 등장하는 소재가 됩니다. 

특이 경제가 안좋아지면 많은 사람들이 불안을 느껴서인지 부동산이나 주식 시장 등으로 몰려 시간이 지날 수록 부동산은 더 수직 상승중입니다. 부동산 안정을 목적으로 정부에서는 새로운 규제정책을 만들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전세물량이 귀해 어쩔 수 없이 울며겨자먹기로 집을 사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주식시장도 난리여서 대학생들까지 등록금을 주식에 투자하기도 하고 인하된 금리에 빚까지 내서 주식을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그래서 주식 관련 사기로 고소되는 수가 평균 2배가 넘어간다고 합니다.

먼저 재택근무 가능한 직업으로 여성일자리로 마케터라는 직업이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이나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까페, 네이버 밴드 등을 활용하여 제품과 회사에 대해서 광고를 하거나 홍보글을 내집에서 쉽고 편하게 작성하여 올리고 그에 대한 반응으로 수수료를 받는 직업이 되겠습니다. 

바이럴 광고 마케팅이 대세인 현재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등 다양한 SNS 를 활용하여 홍보를 하지 못한다면 어느 업종이든 살아남지 못하는 시대가 됩니다. 

내가 직접 광고, 홍보를 할 수도 있지만 의외로 많은 분들이 어려워 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마케팅도 경쟁이 엄청 치열하고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직접 광고, 홍보를 하지 못하는 사장님들은 바이럴 광고 마케팅 대행사를 통해 광고나 홍보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재택근무가 가능한 직업으로 먼저 소개해드리는 것이 바로 바이럴 광고 마케팅 대행업 입니다. 

사장님들 대신에 광고나 홍보글을 발행해주는 마케터라는 직업이 되겠습니다.

마케터라는 직업의 장점으로 몇가지를 꼽아본다면 

첫째 시간의 활용에서 가성비가 매우 좋습니다. 하루에 1,2시간 내지 2,3시간 블로그에 글을 쓰면 되기도 합니다.

애기를 키울 경우 애기의 낮잠시간이나 레슨을 오고가는 차안에서 남는 시간을 활용하여 블로그 글쓰기를 할 수도 있습니다. 보통 하루에 1~2개의 글을 쓸 겨우 일하는 시간은 1~2시간 이지만 내가 작성한 글은 지워지지 않고 하루종일 계속 검색이 되고 읽혀지면서 반응을 볼 수 있고 그 반응에 대한 수수료를 수입원으로 할 수 있습니다 

재택근무 그리고 부업으로 가지기에 너무 좋은 조건이 됩니다. 

 

두번째 시간 뿐만 아니라 장소도 제한이 없습니다. 글을 작성하기 위해 꼭 컴퓨터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스마트폰, 태블릿 PC, 노트북을 가지고 여행을 가서도 할 수 있는 일입니다. 시간과 장소에 제약없이 언제 어디서나 내가 원하는 시간에 쉽고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세번째 성인이라면 누구나 가능합니다. 성별, 나이, 학력, 경력 상관없이 누구나 쉽게 배우며 돈을 벌 수 있습니다. 

 

작년부터 올해는 특히 사회적 거리두기를 하면서 재택근무를 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집에서 근무하면 얼만마 좋을까요? 출퇴근시간에 복잡한 버스나 지하철을 타지 않아도 되고 잠도 늦게 자고 아침에 늦잠도 자고 또 편하게 집에서 근무하며 돈도 번다면 금상첨화일텐데요. 저는 지금은 직장을 다니면서 퇴근하고 나서나 주말에는 블로그, 쿠팡 파트너스, 유튜브를 하면서 투잡을 하고 있습니다. 투잡을 하면서 느끼는 점은 빨리 디지털 노마드가 되어 직장을 관두고 집에서 편하게 여행도 다니며 디지털 노마드의 삶을 조금이라도 살아보면 어떨까 그런 생각을 하며 자주 직장을 관둘 생각을 많이 하고는 합니다. 막상 집에서 재택근무를 해보면 생각보다 효율적이라는 사람도 많고 오히려 게을러져서 비생상적 이라는 사람도 많습니다.

재택근무를 하게 되면 회사를 장기적으로 가지 않아도 되어서 그만큼 사람들 간에 갈등이 생길 일이 줄어든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일이 고되고 힘들어도 사람은 못참겠다라는 생각으로 회사를 그만두는 경우가 의외로 많기 때문에 더 매력적인 요소이기도 합니다. 문득 지금 같은 비상상황에서의 재택근무가 아니라 평상시에도 재택근무 가능한 직업은 무엇이 있을까 알아보았습니다. 

 

프리랜서 들이 대부분 재택근무를 할 것입니다. 작가들이 먼저 생각납니다. 대표적인 재택근무 가능한 직업입니다.

그리고 통역번역하는 일을 하는분들도 그렇습니다. 프리랜서 분들은 대부분 전문적인 기술을 가진 경우가 많습니다. 

 

그외 그래픽 디자이너, 산업 디자이너 등의 계열의 업무를 하는 경우 회사를 다니기도 하지만 경력을 쌓은 뒤 프리랜서로 활동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디자인 관련 업무가 다양한 편인데 캘리그라피, 일러스트, 웹디자인, 3D 모델링 등의 업무를 주로 한다고 합니다. 

프로그래머 들도 보면 프리랜서 계약을 맺고 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확실하게 재택근무 가능한 직업이라고 보기는 어렵겠지만 정해진 계약 기간 내에 프로그램 개발 업무를 하므로 일반 직장인들보다는 자유롭게 근무가 가능합니다. 

 

1인 창업을 시작할때 사무실을 얻어서 하는 경우도 있지만 처음에 집에서 일을 시작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할때 처음에 집에서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온라인 마케팅 쪽에 특히 재택근무가 가능한 직업이 많습니다. 블로거, 유튜버, 크리에이터, 인플루언서 등이 그렇습니다.

 

이렇게 재택근무 가능한 직업은 다양합니다. 이번 바이러스 때문에 재택근무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이 많이 바뀌었습니다. 다양한 분야에서 재택근무가 많이 이뤄지면 좋겠고 바이러스가 빨리 종식되면 좋겠고 여행 유튜버들이 내년에는 더욱 여행을 많이 하여 좋은 컨텐츠를 유튜브에 많이 업로드 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컨텐츠>

 

 

연차계산법 연차수당계산법

연차계산법 연차수당계산법 직장을 다니면서 연차수당을 못받은 적도 있었습니다. 직장인들의 관심사는 바로 공휴일입니다. 쉬는 날도 없이 일을 한다면 연차 생각이 많이 납니다. 모든 직장

caric.tistory.com

 

 

조기재취업수당 조건 신청방법

조기재취업수당 조건 신청방법 요즘 실업급여를 받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실업급여를 받는 도중에 취직이 된다면 실업급여는 멈추고 조기재취업수당을 받을 수 있습니다. 조기재취업수당

caric.tistory.com

 

'생활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65세 이상 통신비 할인 혜택  (0) 2021.04.28
사직서 쓰는 법  (0) 2021.04.25
빨래 냄새 없애는 법  (0) 2021.04.25
2021 장마기간  (0) 2021.04.25
버스전용차로 위반 범칙금  (0) 2021.04.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