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건강정보

마그네슘 부족현상 8가지를 알아봅니다.

생활정보금융꿀템 2021. 10. 11. 07:46

마그네슘 부족현상 8가지를 알아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마그네슘 부족현상 8가지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마그네슘은 우리 몸에 있는 무기질 중에 하나입니다. 에너지를 생성하는 과정에서 근육을 이완하거나 수축할때 필요한 무기질 입니다. 그래서 탄수화물 대사에 관여합니다. 그리고 에너지 생성 과정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마그네슘이 부족하게 되면 수면장애가 생기거나 근육통이 생기거나 피로가 쌓이게 됩니다. 더 나아가 성인병이나 암까지 생길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마그네슘 부족현상

 

 우울한 기분

마그네슘은 행복 호르몬이라고 알려진 세로토닌의 분비를 많게 합니다.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고 불안정한 호르몬을 안정되게 도와줍니다. 마그네슘 부족현상이 오게 되면 호르몬에 이상이 생겨서 우울증이나 불안감 같은 정신질환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소화불량 

마그네슘 부족현상 으로 소화불량도 있습니다. 마그네슘이 부족하게 되면 장기에 압박이 가해지면서 소화가 제대로 되지 않아서 소화불량을 겪게 될 수 있습니다. 지속적인 소화불량을 겪게 된다면 영양제로 마그네슘을 먹는 것도 좋습니다. 

 

 당뇨병

마그네슘이 조절되고 있는 많은 역할 중에 하나가 바로 혈당 조절입니다. 우리 몸에 들어오는 음식물을 분해하면서 발생하는 당 성분의 조절을 도와줍니다. 당뇨의 위험을 최소화시켜주지만 마그네슘 부족현상이 나타나게 되면 자칫 혈당이 높아지면서 당뇨병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고혈압

마그네슘은 혈압을 조절하는 작용 및 좋지 않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여줄 뿐만 아니라 직접적으로 혈관의 수축과 이완작용에 영향을 미칩니다. 그러므로 마그네슘 부족현상이 나타나게 되면 동맥경화 및 고혈압, 부정맥 등의 여러 심혈관 질환을 겪게 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골다공증

나이를 먹어가면서 뼈가 약해지게 되면 뼈가 부러지거나 골절의 위험이 발생할 수 있는 질환을 골다공증 이라고 합니다. 마그네슘은 칼슘을 뼈로 전달하는 역할을 하는 매개체로 골격의 형성을 돕고 뼈에 칼슘의 흡수율을 도와주기 때문에 마그네슘 부족현상이 생기게 되면 칼슘 또한 부족해지면서 골다공증의 위험이 높아지게 됩니다. 

 

 근육통

마그네슘은 근육의 수축과 이완 작용을 조절하는 역할을 합니다. 근육경련이 나타난다면 마그네슘 부족현상을 생각해봐야 합니다. 아무래도 마그네슘이 부족하게 되면 몸 전반적으로 근력이 약해집니다. 이러한 증상이 심해지면 근육경련을 겪게 될 수 있습니다. 

 

 

 두통과 불면증

마그네슘 부족현상으로  불면증도 있습니다. 마그네슘이 수면을 유도하는 멜라토닌의 분비를 촉진하는데 좋기 때문입니다. 멜라토닌의 분비를 빠르게 해주어 잠을 청하는데 도움을 주는 마그네슘이 부족해지면 수면 조절 기능에 문제가 생겨 만성 불면증이 될 수 있습니다. 

 눈꺼풀 떨림

마그네슘 부족현상으로 가장 흔하게 생기는 증상이 눈 밑 떨림 또는 눈꺼풀 떨림입니다. 저도 몇번 경험해본 적이 있습니다. 체내 마그네슘 농도가 낮아지게 되면 부갑상선 농도 또한 낮아지게 되면서 근육의 수축 기능이 원활하게 되지 않기 때문에 눈 밑이나 눈꺼풀에 잔떨림이 생긴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마그네슘 부족현상 8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영양가 있는 식단으로 음식을 편식하지 말고 골고루 섭취하여 마그네슘을 잘 섭취할 수 있다면 좋겠으나 음식만으로 부족하다면  마그네슘 영양제를 먹어주는 것이 건강에 도움이 많이 되겠습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글

뇌경색 초기증상

 

뇌경색 초기증상

뇌경색 초기증상 이번 포스팅에서 뇌경색 초기증상을 알아봅니다. 성인병이 생기고 부터는 뇌경색, 뇌출혈, 뇌졸증에 대한 용어를 많이 들어보게 되고 관심도 많이 갖게 됩니다. 그러나 낯설게

caric.tistory.com

고혈압 낮추는 방법

 

고혈압 낮추는 방법

고혈압 낮추는 방법 사촌형이 1971년생인데 고혈압이 있다고 하더라구요. 술을 좋아하면 확실히 성인병에 많이 걸리는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고혈압 낮추는 방법 알아봅니다. 고혈압은

caric.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