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건강정보

탈모에 좋은 음식

카르카스누누 2023. 1. 22. 22:36

탈모에 좋은 음식

이번 포스팅에서 탈모에 좋은 음식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탈모에-좋은-음식
탈모에-좋은-음식

 물

충분한 수분 섭취는 신진대사를 원활하도록 해줍니다. 또한 노폐물 배출에도 도움이 많이 됩니다. 탈모 예방에도 아주 좋습니다.
물을 마실 때에는 식사하기 30분 전과 식사한 다음 2시간 이후에 마시는 것이 아주 좋습니다. 하루 적정 물 섭취량은 2L 정도이지만 화장실을 하루에 8번 정도 가게끔 조정을 해서 본인에게 맞는 물의 양을 섭취해주도록 합니다.

 

 오이

외근이 잦고 출퇴근 시간이 길어서 미세먼지에 더욱 많이 노출이 되는 이라면 오이를 챙겨서 먹으면 좋습니다.

오이가 가진 비타민C와 망간 그리고 베타-카로틴은 항산화 효과가 있으며, 오염된 환경에서 두피의 모공을 보호해주는 데 아주 좋다고 합니다.

오이
오이

또 신체 결합조직에 반드시 필요한 이산화규소가 풍부하여 모발의 성장을 도와줍니다. 먹을 땐 크래커나 구운 바게트 위에 올려서 먹는 오이 브루스게타도 좋습니다.
크림치즈를 잔뜩 바른 채 그 위에 오이를 얇게 썰어서 올린 다음 후추를 살짝 뿌려서 감칠맛을 더해줍니다. 별거 없으나 완벽한 와인 안주 이 됩니다. 

 

 호두

모발을 건강하게 지키기 위해서는 단백질을 풍부하게 섭취해 주어야 합니다. 호두는 케라틴이라는 식물성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는데, 케라틴이 모발에 작용을 하면 탈모 예방에 있어 효과적입니다.
호두를 구입할 때에는 무게가 느껴지고 껍질을 까지 않은 통호두를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먹을 땐 호두와 곶감 그리고 육포를 한 겹씩 올려서 삼합으로 먹어봅니다. 매우 괜찮은 술 안주가 되어줍니다. 약간 뻑뻑한 느낌이 든다면 크림치즈까지 더해보도록 합니다. 

호두
호두

 

 콩

질이 좋은 식물성 단백질의 대표적 식품인 콩은 혈당지수가 낮으며 필수지방산인 리놀레산과 이소플라본 성분이 풍부하여 탈모 예방에 탁월합니다.
특히 검은 콩엔 발모 효과가 있는 인토시아닌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검은콩이 보다 더 효과적입니다.
단, 콩이 가진 사포닌이란 성분이 요오드를 체내로 배출시키기에 해조류를 함께 섭취를 해주어 요오드를 보충해주어야 합니다.
탈모에 특히나 좋은 검은콩은 검은콩 전으로도 부쳐 먹을 수가 있습니다. 5시간 정도 불린 검은콩을 믹서기에 갈아서 부침 가루 반죽에 섞어주고 노릇노릇해질 때까지 중불에 구워주면 완성이 됩니다. 기호에 맞게 부추나 당근 등을 함께 넣어도 좋습니다.

 

 녹차

녹차 속 폴리페놀은 활성산소의 작용을 억제해주며 두피 세포의 성장을 도와줍니다. 미국 시카고 대학 연구팀에 의하면 녹차 속 카테킨 성분에는 항안드로겐 특성이 있어서 탈모를 유발하는 호르몬을 억제함으로써 탈모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당근

모발의 성장과 발모 촉진에 정말 도움이 많이 되어 꼭 꼽히는 당근은 비오틴이 가득 포함되어 있는 식품이 되겠습니다. 
당근 100g는 비오틴 하루 권장 섭취량의 20%가 됩니다.

비오틴은 탈모 치료제에서도 흔히 발견할 수가 있습니다. 당근이 가진 성분 가운데 카로티노이드는 면역체계의 균형을 유지해줍니다.
먹을 땐 깨끗이 씻은 당근을 길게 잘라서 병아리 콩을 삶아서 만든 후무스 디핑소스에 찍어서 먹으면 담백하면서도 고소한 맛을 즐길 수가 있습니다. 후무스는 건강식 전문 사이트나 새벽배송 마트에서 쉽게 구입할 수가 있습니다.

당근
당근

 

 마늘

탈모는 야외 활동 중에 생기는 작은 불순물이나 미세먼지로부터 나온 세균이 두피를 감염시켜 발생하기도 합니다.
마늘에는 강력한 항균 효과가 있어서 마늘을 먹어주면 감염으로 인한 탈모를 줄일 수 있습니다.
또 마늘이 함유하고 있는 셀레늄이라는 무기질은 모발 건강에 중요한 요소 가운데 하나이기도 합니다.
먹을 땐 통마늘 한 주먹을 슬라이스한 다음 버터나 올리브 오일에 볶다가 파스타 면을 넣고 소금으로 간을 해주면 근사한 갈릭 파스타를 뚝딱 만들어낼 수가 있습니다.

마늘
마늘

 

 달걀노른자

달걀노른자에는 비타민B군에 속하는 비오틴 성분과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비오틴 성분은 단백질과 지방의 정상적 신진대사에 필수적인 물질로서 탈모증이나 비듬 혹은 지루성 피부염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달걀노른자
달걀노른자

 

 해조류

잘 알려져 있듯 해조류는 탈모 완화에 좋습니다. 미역이나 다시마 등의 해조류엔 요오드와 철 그리고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모발의 성장과 탈모의 예방에 탁월합니다.
다시마에 풍부한 비타민A와 비타민D 그리고 비타민E는 모발 재생도 도와줍니다. 먹을 땐 미역을 물에 불린 후 오이와 양파를 작은 색종이 모양으로 잘라서 더해줍니다.
식초와 설탕 그리고 소금을 입맛에 따라서 넣어주면 따뜻한 청주에 곁들이기 딱 좋은 미역초무침이 금새 완성이 됩니다.

 

 잡곡

하루 한끼 쌀밥 대신에 잡곡밥을 챙겨보도록 합니다. 발모를 촉진시켜주는 아연과 구리가 가득 찬 식품이 바로 현미와 조 그리고 수수와 같은 잡곡입니다.
아연과 구리는 유전성 탈모를 초래하는 모낭효소의 분비 또한 줄여줍니다. 게다가 현미를 이루는 타이로신과 트립토판 성분은 멜라닌 색소를 만드는 역할을 수행하므로 모발을 검게 만들어줍니다.
새치까지 눈에 띄기 시작을 한 이들이라면 현미밥은 필수적입니다. 밥을 지을 때 현미 한 주먹을 쌀에 섞어주는 것이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불린 잡곡을 물에 끓여서 풀과 함께 잡곡 샐러드로 먹는 방법 또한 좋습니다.

 

 추천 게시물

두통에 좋은 지압법

 

두통에 좋은 지압법

두통에 좋은 지압법 이번 포스팅에서 두통에 좋은 지압법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정신적으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육체적으로 과도한 긴장 상태가 오랜 기간 지속되는 경우 두통이 생기곤

caric.tistory.com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 3가지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 3가지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 3가지 매일 컴퓨터를 하다 보니 목이나 허리에 무리가 갑니다. 척추측만증도 있는 편인데 이번 포스팅에서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 3가지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

caric.tistory.com

도수치료 가격 비용(+건강보험 적용범위)

 

도수치료 가격 비용(+건강보험 적용범위)

도수치료 가격 비용(+건강보험 적용범위) 개인적으로 척추측만증도 있고 거북목, 일자목 상태라서 너무 뻐근하고 아플때가 많습니다. 관절을 비틀면 우두둑~~ 소리도 많이 납니다. 그래서 정형

caric.tistory.com

몸값 무료다시보기

어쩌다 사장2 11회 재방송 무료다시보기 김혜수 박경혜 한효주

나의 해방일지 다시보기(+1회 줄거리, 인물관계도)